Xp
자동
운영공론장

이제 매니아에서 비속어 써도 되는건가요?

 
3
  752
2020-10-27 10:52:07

엔톡에 올라온 '전체 커리어 스탯으로보면 르브론이 더 낫죠' 라는 글에 달린 댓글보면 한분이 '입을 닥치다', '미친놈', '아닥해라', '새끼' 이런 단어를 사용해 댓글을 다셨는데 신고에도 비삭제 처리됐네요.

제가 알기로는 내용과 상관없이 비속어 사용은 제재 사항인걸로 알고 있었는데 이젠 사용해도 되는건가요?

2
Comments
2020-10-27 11:11:47

이렇게 표현만 딱 가져와서 이야기 할 때는 와 이렇게 말했는데도 안지워졌다고 라고 보이는데, 전체 코멘트 내용과 비속어적인 표현이 어떻게 사용됐는지를 보니 투표로 비삭제가 된다고 하더라도 이해가 안될 정도는 아닌 것 같네요.

 

예시로 들어주신 미친놈 같은 경우에도 맥락을 고려해봐야겠지요. 

 

고만해 미친놈아 이 표현 같은 경우에는 아래의 그림 파일에 나온 것을 패러디 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제부터 미친놈, 닥쳐라, 아닥해라를 써도 된다는 것이 아니라 이런 표현들이 어떻게 쓰여졌느냐에 따라서 사람들이 다르게 받아들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 스테판 커리가 장거리 3점을 터뜨리거나 이럴 때 진짜 커친놈 이런 표현들이 나오는데, 이런 표현들이 딱히 문제시 되거나 삭제가 되지 않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봅니다.

 

말씀해주신 표현이 예를 들어서 상대방 유저를 향해서 미친놈, 닥치세요, 아닥해라 이렇게 나왔는데 지워지지 않았다면 이건 정말 심각한 문제라 여겨집니다만, 운영투표로 이런 상황에서 나온 비속어적인 표현들은 모두 삭제가 됐었습니다. 말씀해주신 표현은 이런 상황과는 거리가 조금 있어보이고, 보시기에 따라 굳이 이렇게까지 표현할 필요가 있는가 의아하게 받아들이시는 분들도 계실 수 있다는 점도 이해가 가지만 삭제가 되지 않는 부분도 어느정도 이해가 되네요.

WR
4
2020-10-27 11:38:45

운영자님께서 그런 판단하시니 더 말씀드리진 않겠습니다.

하지만 운영원칙엔 '기타 네티켓(반말, 욕설 등)에 어긋난다고 판단되는 게시물'이 금지되어 있고, '조던에게 증명을 요구하는 안티들이 닥치게 만들었다',' 다 아닥하게 했다'가 솔직히 웃는 표현도 타인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다는 이유로 금지되는 매니아에서 적합한 표현인지는 아직도 납득되진 않네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