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운영공론장

방금 보스턴 오심 여론하고 비교한 글 왜 삭제된거죠?

 
2
  461
2023-12-06 15:19:11

저격글도 아니었고 삭제될 이유가 있는 글은 아니었다고 생각했는데 이유가 무엇인가요?

이 게시물은 아스카님에 의해 2023-12-06 15:19:26'NBA-Talk ' 게시판으로 부터 이동되었습니다.

1
Comment
2023-12-18 14:56:35

보통 왜 삭제된거죠? 삭제될 만한 이유가 없었는데요? 라는 질문이 나오는 게시글들은 반대로 삭제가 안됐을 때 저 글이 왜 삭제가 안된거죠? 하는 질문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누군가에게는 삭제가 맞는 글, 누군가에겐 비삭제가 맞는 글이겠지요. 그런 의견들이 모여서 운영투표로 결과가 나오는 것입니다.

 

심판콜로 싸움이 벌어지고 이런 상황에서는 분위기가 과열된 양상이기 때문에 유저들이 과격한 표현들도 난무하고, 그로 인해서 감정적으로 투표하게 되거나 할 수도 있고, 이는 그 팀이 어떤 팀이 됐던 똑같이 나올 수 있는 현상입니다.

 

당시 레이커스 경기에서 삭제된 게시글들이 파울콜 언급만 한다고 다 지워지는 것도 아니었고, 홈콜이 너무 심한 것 아니냐 이런 글들은 남아있고, 대놓고 밀어준다, 랄무국이다, 보스턴도 떨어진 상황에서 레이커스마저 떨어지면 안된다는 의지가 느껴지는 콜이다 등 이런 식으로 남겨진 글들이 지워졌고, 심판콜에 의문을 갖거나 아쉬움을 갖는 글들이 모조리 지워지거나 한 것은 아니었습니다. 당장 언급해주신 글만 하더라도 보스턴 관련해서도 위처럼 과도한 것들은 지워지고 했었던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것을 타 팀 팬들 저격하면서 전에 이랬었다, 그땐 이런 글도 안지워졌었다 이렇게 글 가져오는 것은 과열된 분위기 양상 속에서 팬덤끼리의 싸움을 더 부추기는 글로 적절하지 않았다고 보입니다.

 

아마도 운영투표에 참여해주시는 분들도 그런 부분들 때문에 삭제찬성에 투표하신 분들이 많으셨겠지요. 스포츠를 보다보면 어떤 팀의 팬덤이던 내 응원팀이 연관되면 내로남불이 되고, 팔이 안으로 굽기 마련입니다. 그런 부분들을 서로 인정하면서 민감한 파울콜 문제나 하드파울 등 여러가지 장면에서 지나치게 감정적으로 흐르지 않도록 서로 노력하는 것이 필요하겠지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