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운영공론장

욕설 포함 게시물 운영투표 비삭제에 따른 문의

 
1
  219
2023-06-28 20:14:44

https://mania.kr/g2/bbs/board.php?bo_table=humor&wr_id=1316483&page=2

위 게시물에 대해 매니아 펀게시판 규정인
- 욕설 및 비속어가 지나치다고 여겨질 정도로 다수 포함되어 있는 게시물
에 해당된다고 생각하여 신고했습니다만 비삭제 처리되었습니다.
(신고는 최초 댓글을 통해 수정 또는 삭제요청을 작성자분에게 드렸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아 코멘트 작성 후 몇 시간 이따 하였습니다.)

규정 문구에 대해
‘지나치다고 여겨진다’가 모호한 문구이긴 하나,
제 입장에선 과하다고 여겨졌고 그에 따라 회원투표에서 이미 한 차례 다뤄졌던 해당 게시물의 삭제 여부에 대해 운영진에 문의드립니다.


먼저 제목에서부터 나오는 ‘돼공’은 오프라인에서는 말이 필요없고 온라인에서도 매니아 같은 곳에선 지양해야될 표현이라고 생각합니다.
이후 나오는
‘할매년’ ‘ㅅㅂ년’ 등의 포현 또한
게시물내 욕설 빈도나 수위가 매우 높다고 보구요.

제가 운영진도 아니고 펀게지킴이 노릇을 할 생각은 없지만
한사람의 회원으로서 제가 즐겨보는 이 게시판에서 위와 같은 게시물은 매우 부적절하다고 보는 입장입니다.


더운데 항상 고생 많으십니다.
감사합니다.


1
Comment
2
2023-06-28 21:12:29

펀 게시판의 경우에는 90% 이상이 타 사이트에서 퍼오는 유형의 게시글이다보니 해당 사이트의 분위기나 운영원칙이 매니아와는 어울리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매니아의 기준에 맞추게 된다면 펀 게시판에 소개될 수 있는 게시글은 한 없이 줄어들 것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운영진이다보니 펀 게시판에 게시글을 올릴 때 욕설 부분 포토샵으로 일일이 블라인드 하고, 이왕이면 욕설 없는 게시글 위주로 찾다보니 나중에는 유머 사이트의 10페이지를 뒤져봐도 가져올 것은 1~2개 밖에 없어서 힘들었던 기억이 있는데요, 이를 일반 유저분들께서 해주시길 기대하긴 어려운 수준의 필터라고 생각이 들긴 합니다. 그렇게 피곤하게 유머를 가져와야 한다면 포기하실 분들이 많으실 듯 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펀 게시판은 타 사이트에서 시작되는 게시글이 많다보니 자료 속에 조금씩 섞여있는 비속어나 욕설은 그 내용이 처음부터 끝까지 욕설로 시작해서 욕설로 끝나는 그런 내용이 아니라면 유머 게시판의 특성상 넘어가는 편입니다. 이런 부분들이 꼭 저희 운영진이 아니어도 유저분들께서 그런 부분들을 잘 판단하셔서 투표를 해주시고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해당 게시글을 보시고 불편한 마음이 드시는 분들의 마음도 이해가 가고, 문제 없이 초코도넛에 웃음 짓는 분들도 이해가 되는데요, 직접 타이핑해서 욕설을 하는 것이나 이런 것과 유머글에 포함된 것은 아무래도 다르게 받아들여지는 부분이기도 하고, 운영진이 운영을 할 때도 이런 부분들은 조금 유연하게 관리해왔는데, 투표로도 비슷하게 이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재미의 영역을 넘어서 과도한 욕설이 주가 되는 게시글이 만약에 다음에 비삭제처리가 된다면 그런 게시글들은 저희 운영진에서 체크하여 삭제처리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