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운영공론장
제가 신고한 글에 대한 결정을 다시 재고해 주실 수 있을까 말씀드립니다.
 
2
  569
2020-10-21 14:30:09

 처음으로 공론장에 글을 써 봅니다. 이렇게 글을 쓰는 이유는 제가 오늘 신고한 글 에 대한

삭제 결정권을 재고 해 주실수 있으신지 여쭙기 위함입니다. ]

 

제가 신고한 글은 느바톡 글 중 '다른 의미로 다음시즌이 기대 되는 팀' 이라는 글 이었습니다. 

원 글 쓰신 회원님은 디트로이트에 대한 글을 쓰시면서 희망이 1도 없는 팀이라고 표현을 하셨습니다.

저는 글쓴 회원님께서 그래도 반등이 될까? 라는 생각으로 글을 쓰셨다고 생각이 들지 않았고 조롱하는 

의미로 쓰신 것 같기에 글을 신고 했습니다. 글 쓴분이 지속적으로 디트에 대한 부정적 멘트나 비난 조의 

댓글을 달아주셨기에 저는 닉네임을 기억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피드백이나 수정 조차도 이루어 지고 있지 

않구요.

 

비 인기팀이라서 이렇게 당해도 별 문제가 없나 보다 하고 생각도 들었습니다. 상황이 좋지 않으니 놀림받고

조롱 받는게 자연스러운 일 일지도 모르겠다 하고도 생각 해 봤구요. 그렇다고는 해도 같은 팀 팬이 이야기 해도

기분이 나쁠일을 타팀 팬이 너희 가망 1도 없네? 다음시즌 기대 되네 라고 하시면 조금 더 화가 나고 무례하게

읽히는 건 사실입니다. 

 

글이 삭제가 되지 않는다면 어쩔 수 없습니다. 하지만 적어도 수정이나 피드백에 대한 권고가 있었으면 합니다.

 

항상 수고 하심에 감사드립니다. 이렇게 불편을 끼쳐 드리게 되어 죄송 합니다. 

4
Comments
2020-10-21 15:05:57

동의합니다.

2020-10-21 18:08:55

둠부야키우기★피스톤즈님께서 남겨주신 글 잘 확인하였습니다.

 

보기에 따라 해당 글의 내용/표현을 보고 서운하게 받아들이거나 기분 좋지 않게 받아들일 부분은 있다고 생각하지만, 이것이 삭제까지 가야 할 정도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딱히 이것이 스몰마켓, 비인기팀이어서 삭제가 되지 않았다기 보다 이 정도는 매니아에서 허용되는 수준의 표현이라고 보고 넘어가야 할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서 인기팀인 골스를 예시로 들면 골스의 지난 시즌 탐슨도 부상, 커리도 부상, 그린도 부상으로 자주 결장하고 있는 상황을 두고 이번 시즌은 희망이 1도 없는 시즌이다 이렇게 이야기를 한다 했을 때 팀 사정이 그 정도로 좋지 않고, 비관적인 상황이라는 뜻으로 받아들여져서 지워지거나 할 것 같지는 않거든요.

 

예를 들어서 말씀해주신 글이 디트는 진짜 개노답 팀, 진심 망하는 일 밖에 남지 않은 팀 이런 식으로 남겨졌는데 글이 삭제가 되지 않았다면 저희가 나서서 이런 표현이 들어가는 글인데도 지워지지 않다니 너무 아쉬운 투표결과다 하면서 공론장에 먼저 글을 남겨서 많은 분들께서 운영투표에 조금 더 신경을 써주십사 환기시키는 글과 함께 게시글 삭제도 저희가 다시 논의하여 처리하는 쪽으로 할 것 같은데요, 요청주신 게시글의 표현으로는 조금 어려울 것 같습니다.

 

물론, 문제가 전혀 없다는 것은 아닙니다. 해당 게시글을 토대로 운영진들끼리 재논의도 하였는데요, 앞 부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서운하게 받아들이실 수 있는 분들도 계실 수는 있다고는 생각하지만, 따로 저희 운영진차원에서 조치를 해야할 정도의 심각한 사안이라고 보기는 어려움이 있어 보인다고 의견을 모았습니다.

 

둠부야키우기★피스톤즈님께서 만족하실 수 없는 답변을 드린 것 같아 죄송하다는 말씀을 전해드리면서 이만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WR
Updated at 2020-10-22 09:11:55

댓글 감사드립니다. 말씀 듣고 보니 삭제 될 만한 이유는 없어 보입니다. 하지만 제가 글에서도 말씀 드렸다시피 원 글 쓰신 분은 지속적으로 한 팀에 대한 부정적이고 조롱적인 멘트를 달아 주시는 분이고 그에 대한 피드백이나 수정이 전혀 없습니다. 저는 이 점에 있어서 더 억울하고 분했던 것 같습니다.

항상 수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누를 끼쳐드려서 죄송합니다.

Updated at 2020-10-25 06:16:44

사실 대놓고 어그로보다 그런 사람이 더 얄밉죠. 저도 제 응원팀과 선수에 대해서 노답이라고 지속적으로 글 쓰는 분이 있었습니다. 몇 번 댓글도 달아봤는데 그냥 답정너더군요. 비인기팀 비인기 선수다 보니 더더욱 그랬고, 저는 그냥 회원차단해버렸는데, 그 팀 경기도 몇번 보지 않은 그 회원의 지속적인 글쓰기로 인해 응원팀과 응원선수에 대한 잘못된 인식이 쌓여가는 건 여전히 화납니다. 그냥 무시해버리기로 한 것일 뿐. 둠부야키우기 님도 정 못참겠으면 그냥 회원차단하세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