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운영공론장
오늘 이루어진 일련의 징계들이 석연치 않습니다.
 
32
  2002
Updated at 2020-10-28 17:38:21

 느바톡에 시카고 불스와 유타 시리즈에서 나온 오심에 대해서 다룬 글과 글쓴이이신 Im coming...님이 영구정지를 받고 글이 삭제되었더군요. 개인적으로 이 결정에 동의하기 어렵습니다. 물론 이 분이 영구정지를 받으셨다는게 타 커뮤니티에 알려지면서 두 명의 유저 분이 이 영구정지에 대한 해명 요구를 다소 과격하게 하시긴 했지만, 그 오심 관련 원글이 삭제될만한 것이었나, 그것은 전혀 아닌것 같습니다. 

 

운영원칙 위반 신고사유를 보니까 "타사이트를 통해 이뤄진 의도적인 분란 조장"으로 되어 있는데, Im coming...님께서 올려주신 파이널에서의 오심 게시글이 타사이트에서 조직적으로 매니아에 이 자료를 올리려는 시도였음이 입증된 것도 아니고, 오심에 관한 게시글 자체가 의도적으로 분란을 조장하려고 했던 것을 입증하는 것도 사실상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무엇보다도 게시글 자체가, 많은 매니아인들이 모르고 있었던 오심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제공해주고, 많은 댓글들도 처음 알았다, 이런일이 있었군요, 이런 반응이었습니다. Im coming...님이 해당 글에서 욕설을 한 것도, 비하 발언을 한 것도, 의도적으로 조작된 자료를 가지고 오신 것도 아니고요. 

 

타사이트에 올라온 것과 같은 자료, 혹은 같은 주장을 매니아에 올렸다고 해서 그것이 영구정지 사유가 된다면 그것만큼이나 이상한 운영원칙이 없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오심 관련 글이 의도적인 분란 조장인가? 그것도 아닙니다. 매니아에서 언제 오심 관련 글을 금지한 적이 있나요. 플레이오프 경기 한번 할 때마다 오심 관련 글이 많이 나오지 않았습니까?

 

운영진분들의 수고를 알고, 많은 결정을 존중하지만 이런 식으로 회원의 표현의 자유를 지나치게 틀어막는 것은 전혀 바람직한 운영원칙이 되지 못한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운영진의 Im coming...님을 영구정지한 것과 해당 글 삭제 행위를 비판하는 공론글을 올립니다. 운영진분들의 심사숙고를 기대하며, 이와 같은 지나친 징계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10
Comments
2020-10-28 17:39:43

 저랑 비슷한 시간에 올리셨네요...
저도 같은 글을 올렸고 링크도 넣었는데 댓글들 보시면 아시겠지만 전혀 문제가 없는 글이었습니다..

전혀 이해가 안됩니다......

WR
2020-10-28 17:41:48

앗 넵 저와 비슷한 생각으로 같은 시간대에 글을 올리셨군요.... 운영진분들이 해명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2020-10-28 17:59:27

그리고 유타전오심관련글이 분란도없고 깨끗한 상태였는데 그 분이 징계누적으로 영구강퇴를 먼저 당하였고 NBA토크 게시판에서 이일로 공론화가 되자 유타전오심관련글이 그제서야 분란조장글로 방금전에 삭제처리가 됬더군요
유타전오심관련글은 문제가 없는 정상적인 글이였으며 평소와는 많이 다른 유저 징계절차를 밟은것같아서 이에 대한 운영진들의 답변을 듣고싶습니다

WR
2020-10-28 18:02:43

동의합니다. 심지어 유저에 대한 제재가 먼저 이루어지고 그 다음에 게시글이 삭제되었다는 것도 조금 이상합니다. 일반적으로는 게시글에 문제가 있어 먼저 신고가 이루어지거나 삭제된 그 다음 유저가 제재되지 않았나요. 이번에처럼 먼저 영구정지를 당하고 나서 글이 삭제된 것은 분명히 특별한 사례이고, 그러한 특단의 조치에 걸맞은 사유는 없는 것 같습니다.

2020-10-28 18:08:10

타싸이트발 분란조장글이라는게 강퇴사유인가요?

그 글 저도 봤는데 유타와 불스 6차전 아쉬운 판정 장면이 있던걸로 기억합니다
해당 글에 달린 댓글도 그렇고 전혀 파이어나는 분위기가 아니었는데요..?

WR
2020-10-28 18:13:20

네네. 타 사이트에 해당 오심 관련 자료가 먼저 올라오긴 했습니다. 하지만 이게 타 사이트 발이라는게 확실하지도 않고, 행여나 타 사이트 자료와 같은 자료를 올렸다고 해서 영구정지를 먹는 것은 불합리하죠. 이번에 올라온 글은 분란 조장 목적이라고 보기 어려웠을만큼 정보 전달+오심에 대한 아쉬움 위주였고, 실제로 댓글에서도 분란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운영진이 필요 이상의 징계를 과하게 부과한 것이라 생각합니다. 영구정지면 매니아에서 받을 수 있는 최고 등급의 징계인데요... 그것도 오랫동안 활동하신 회원분을...

2020-10-28 18:26:01

정말 사실 나열 그 자체였던 글이었습니다. 분쟁 의도는 전혀 보이지 않았고요.

4
Updated at 2020-10-28 20:12:04

타사이트에 비슷한 글이 올라와있다 해도 그저 팩트의 나열이었는데 
삭제되다니 아쉽네요.
정작 단체 카톡방에서 주소찍고 투표하고 그러는건 그대로인데...
이해가 안갑니다.
삭제될 내용이 전혀 아니었어요. 조롱이나 비하가 있던 것도 아니고
오심의 내용과 해당영상 gif , 유튜브 링크가 다 였습니다.
매니아 룰을 지킨 게시글이라해도
혹은 투표를 통해 비삭제가 되더라도
타사이트에서 얘기 되던건 여기선 얘기할 수 없는건지요.
아니면 그저 출처가 그곳이니 문제인건가요?


2020-10-28 19:46:43

궁금해서 여쭤보는건데 진짜 그런 단톡방이 있나요? 올해 집 마련하면서, 아파트 단톡방들 부동산 카페에 좌표찍고 몰려가서 자기 아파트 띄운다는 것 처음 알고 충격을 받았었는데요. 그보다 훨씬 규모가 작고 실익이 적은, 아니 규모나 실익이라 부를 것도 아닌 매니아 투표에도 그런게 있나보군요

2020-10-29 18:46:35

엔톡 공지에 운영진설명 떴네요.

읽어보시면 좋을듯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