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의 어이없는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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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0-01 23:16:28
바로 정차할때 입니다. P기어를 넣고 주차 브레이크를 체결시킨후(체결이 되는건 맞는건지) 시동끄고 브레이크에 발을 떼면... 스르륵 하며 엄청난 양의 전/후 유격을 선보이는데요. 제가 타본 현대/기아차는 예외 없이 이러한 증상이 있습니다. K5, 카니발, 에쿠스(vs). 이게 왜 문제가 되냐면 차량이 정차시 받고있는 제동부하가 변속기 파킹기어에 전달이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아니 그럼 주차브레이크는 왜 필요한 건지? 주차브레이크의 작동 속도가 늦는걸로 그치는 것이 아니고 작동이 되고 있기는 한건가 의문이 듭니다(하긴 하겠죠).
그나마 평지에 주차하면 다행이고 경사로에 주차하면 재출발시 p기어에서 d기어 시프트시 ‘탕’하는 소리와 함께 작동이 이루어 지는데 이는 필시 제동부하를 일차적으로 파킹기어에서 부담하고 있는걸로 보입니다.
일단 콜센터에 문의는 해 볼텐데 저의 무지에서 비롯된 오해일 수도 있지만 엄청난 업력의 회사에서 이러한 차량들을 만든다는 것이 엄청 의문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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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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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동부하는 당연히 파킹 기어가 담당하고 있는 거 아닌가요? 다른 회사 차량들은 어떤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