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Free-Talk

1박2일과 무도를 사랑했던 이유들

 
8
  2507
2020-05-31 21:32:31

 요즘 밥먹을 때마다 1박2일 시즌1과 무도를 유튜브로 보는데 강호동과 유재석이 항상 멤버들에게 하는말이 있었습니다. "시청자 여러분들이 계시는데~", "시청자분들이 보시기에~" "주말 저녁 버라이어티에 시청자들 보시는데 누워서 그런식으로 할거야?" 등등 유독 시청자들을 위한 멘트들을 많이 던지더라구요. 저는 어릴때 보던것과는 달리 이 점이 굉장히 신선했습니다. 요즘 예능들과는 달리 정말 그들은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주기 위해서만 방송하는것처럼 보였거든요. 

 무도와 1박2일은 자신들이 망가지는 한이 있더라도 웃음을 짜내기 위해서 노력하는 것이 보였고 그것이 정말 그립네요. 무도의 어느편인지는 기억이 안나지만 뉴욕에 진출하기 위해 김영철씨에게 영어를 배우는 장면에서 김영철씨가 무도 멤버들에게 이렇게 하면 너네 완전 망가지는거다 그래도 괜찮겠냐 이런식으로 물어본적이 있는데 그때 노홍철씨의 대답이 정말 인상 깊었습니다. 우리가 망가지는것은 상관없다, 시청자분들이 웃기만 하면 장땡이다 이런식으로 답하더라구요. 1박2일 멤버들도 그 추운 겨울에 웃음을 위해 버라이어티 정신을 외치며 얼음물에 뛰어들어가고 비가 퍼붓는날 무도 멤버들이 논두렁을 달리는 것도 같은 생각이었겠지요. 

 물론 사회적으로 물의를 일으키고 잘못을 한 사람들을 용서하고 복귀시키는것과는 별개로 생각해야겠지만 그저 그렇게 시청자들의 웃음만을 위해서 방송하던 사람들이 그리워지는 요즘이었습니다. 

 

7
Comments
2020-05-31 21:37:22

요즘은 그런거 신경 쓰면서 그들 비위도 맞춰야 하니...

WR
2020-05-31 21:51:41

불편러라고 하기엔 사회 분위기가 너무 많이 바뀐거같아요... 소수였으니 불편러였는데 이제는 뭐 사회 전체적으로 조심조심하는 모양새죠. 저런 예능이 못나올만 합니다

Updated at 2020-05-31 21:58:24

무한도전 역대 최고이자 아마 예능 역대 최고편이라 생각하는 '논두렁 특집'도 지금이라면 시청자가 불편하니 그런걸 떠나서, 연예인들이 과연 예능을 찍기위해 그 논두렁을 뛰어다닐까? 란 생각이 듭니다. 안할 것 같아요.

녹화한다는게 말도 안되는 폭우가 내리는 상황에서, 계획한 특집을 하지 못하고 임기응변으로 어떻게든 분량을 만들어야하는 상황에서 굳이 야외에 나가서 뛰는건 안할 것 같아요. 장소 섭외를 해서 안에서 뭔가를 하지.

 

이제 강호동 리더쉽, 유재석 리더쉽으로 표현되는 '출연진에 대한 혹사'가 이제는 꼰대라거나 잘못된 것이라고 평가받는 이 시대에서는 다시 없을 것들이 아닐까 싶네요.

 

과거미화일 수 있으나 좋았던 기억입니다.

WR
2020-05-31 21:54:00

정말 맞는 말씀인거 같아요. 출연자 본인들도, 제작진들도 안할겁니다. 혹여나 한다해도 한다면 포털 메인에 혹사논란으로 기사가 몇십개씩 걸려있고 댓글도 안봐도 뻔합니다. 웃음에 대한 열정이 사라지는것이 아쉬워요.

2020-05-31 21:47:39

요즘은 그러한 도전정신마저도 불편해하는 분들이 많으시니 밋밋한 관찰형 예능이 양산될 수 밖에 없는거죠.

WR
2020-05-31 21:55:05

시청자들의 입맛을 맞춰야하는 방송국 입장에서는 당연한 선택이겠죠. 그런 도전정신 넘치는 예능들이 그립습니다. 유튭에서 보는수밖에요.

2
2020-05-31 22:50:44

저는 개인적으로 그 "시청자 여러분을 위해서"라는 멘트가 별롭니다.
그 멘트가 "몇몇" 시청자들에게 시청자가 갑이고 방송은 무조건 자기들 보기에 좋은대로만 흘러가야한다는 생각을 심어줬다고 봅니다.
그런 발언들이 출연자들에게 부담으로 작용되고 정형돈 같은 케이스처럼 마음을 병들게하고 복귀후에도 무도에는 돌아가지 않게한 원인을 제공했다고 생각해요.

그냥 솔직하고 심플하게 생각하면 좋겠어요 사로서로
방송국은 다수의 시청자들이 좋아할만할 방송을 만들어 수익을 내는게 1순위의 목표이고 모두를 만족시키는 방송이란 없기에 누군가에게는 어떤 모습이 맘에 안들수 있고 거기에 시청자로서 의견을 낼 수는 있지만
그렇다고 그 방송들이 "감히" 시청자들의 비위를 거스르는게 아니라 보기 싫으면 한주정도는 혹은 아예 안봐도 된다고 말이죠.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