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운영공론장

사이트 이용약관 관련 의견 하나 제의합니다.

 
  172
Updated at 2021-11-15 02:29:51

사이트 이용약관 하에 다음과 같은 내용이 있습니다.

 

'동일 사안에 대하여 중복되는 경고는 하지 않습니다만, ~'

 

현재 오전 2시 25분을 기준으로 NBA-Talk 게시판에서 동일 인물에 대한 신고가 7개가 들어온 상태입니다. 몇 개는 같은 게시글에 대해 들어온 알림인 것 같은데, 좀 눈쌀 찌푸려지는 구석이 있어 여쭤봅니다.

 

위 문장을 아예 제거하는 게 어떤지 운영진님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사람이야 한 두번 실수는 할 수 있겠지만, 저는 그 실수에 대한 책임도 자기가 져야 하는 게 맞다고 생각해서요. 동일 사안에 대해 계속 경고를 받은 사람이라면 애초에 그 말의 경중을 자기가 모를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용약관에 저 문장 뒤에 제 의견과 비슷한 내용이 있긴 하지만, 아예 오해를 방지하도록 삭제하면 어떨까 해서 제안해봅니다. 수고 많으세요.

2
Comments
2021-11-15 03:20:06

동일 사안에 대하여 중복되는 경고는 하지 않습니다만 이라는 문구는 예시로 들어주신 7개 신고가 들어온 상황으로 말씀을 드려보면 삭제된 7건을 처리할 때 7개로 징계를 각각 부여하지는 않는다는 뜻으로 보시면 됩니다.

 

이렇게 한 번에 복수의 신고건이 발생, 삭제로 이어진 경우에는 그 내용 하나하나 모두 확인하여 표현의 정도나 의견교환의 태도 등 운영원칙 위반을 얼마만큼 했는지를 파악하여 한 묶음으로 징계를 결정하게 됩니다. 한 번에 다수의 글이 삭제가 될 정도라면 게시판 상에서 많은 분들께 불편함을 안겨드린 것이라 할 수 있기 때문에 그만큼 징계도 조금 더 무거워 질 수 있겠지요. 

WR
2021-11-15 03:21:19

이 새벽에 답글을 달아주실 줄은 몰랐네요. 내용 확인했습니다. 피드백 감사합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