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운영공론장

신고 투표에 대한 코멘트는 어디까지 허용되나요?

 
1
  163
2021-11-14 21:29:20

전에 제가 어떤 신고 받은 글에 투표하기에 앞서 내용이 잘 이해가 안되서 투표에 대한 언급을 했을 때 글이 삭제 된 적이 있습니다. 거기에 대해선 운영진분께서 설명을 보내주셨고 딱히 징계로 이어진 것도 아니기에 거기에 대한 불만을 쓰려고 하는 것은 아니구요.

이전에도 제가 신고에 따른 투표에 찬성을 했는지 반대를 했는지를 댓글에 표시하는 경우가 종종 있었는데, 운영진 분들 입장에서는 바람직하지 않게 보시는지요? 예를 들면

"투표에는 반대했지만 이러이러한 점에서 누군가에게는 반감을 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의견은 일부 공감하지만 표현이 아쉬워서 투표에는 찬성했습니다"

이런 식의 글을 예전에 작성한 적이 있는 걸로 알고 있는데요. 요번에 글 삭제 된 거 보고 혹시 그것도 원래 말하면 안되는 거였나 싶어서요. 개인적으론 제 선택이 누군가의 징계로 이어질 수도 있기에 몇몇 글들에서는 제 투표 결과를 밝혀왔었는데, 문제가 된다고 하면 앞으로는 자중을 하려 합니다. 시간 되실 때 간단히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Comments
2021-11-14 22:03:20

https://mania.kr/g2/bbs/board.php?bo_table=notice&alim_click=yes&wr_id=5702


다만 주요 게시판 상에서 있었던 공론화 과정에 피로감을 피력하시는 분들 또한 많이 계셨습니다. 이제 별도의 공간이 마련된 만큼 운영공론장이 아닌 다른 곳에서 '어떤 글이 안지워졌다니 아쉽다, 이 글이 신고됐다니 아쉽다.' 등의 운영 투표 시스템의 결과물에 대한 개인적인 의사 표현은 게시물의 경우 운영공론장으로 이동 하여 대화를 바로 이어나가실 수 있도록 하고, 코멘트의 경우는 이동 조치를 할 수 없기에 부득이 삭제 후 공론장을 이용해 달라는 안내를 해 드리고자 합니다.

위의 공지글에서 남겨주신 코멘트와 같은 것들은 운영공론장이 아닌 다른 게시판 상에서 이야기 하는 것은 게시판 이용 수칙 위반에 해당합니다.

 

여기에 이러이러해서 나는 운영투표에 찬성했다, 반대했다 이렇게 투표를 누구한테 했다 이렇게 공개적으로 밝히는 것 자체도 피해야 할 부분이라 생각하구요. 운영투표의 결과는 유저에게 불이익이라면 불이익이라 할 수 있는 징계로 이어지는 부분이기 때문에 철저히 비밀로 이뤄지고, 어디에 투표했다 이런 이야기를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신고글에 대한 의사표현은 게시판에 의견으로 남겨주시는 것이 아닌 투표에 대해서 의사표현을 해주시고, 그 투표결과나 신고에 대해서 말씀하실 부분은 운영공론장을 통해서 해주시면 됩니다.

WR
2021-11-15 00:17:53

상세한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참고해서 앞으로 투표에 관한 이야기는 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늦은 시간까지 고생 많으십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