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Free-Talk

DC가 부활할까요?

 
  1163
2020-06-05 13:17:41

https://youtu.be/ME2xCBuX8EU

 

워너의 전 회장 케빈 츠지하라 시절의 폭망이었지만, AT&T에서 인수한 이후로 스나이더와 애플렉의 손을 들어주는 수뇌부들로 싹 교체가 되면서 그동안의 DC와는 다른 행보를 보일 가능성이 높은 거 같습니다.

 

아쿠아맨 이후로는 선방하는 중이고, 일단 별도의 세계관이기는 하지만 조커도 성공을 거두었고요.

 

그러는 와중에 DC의 흑역사라고 불렸던 2작품인 '저스티스리그'와 '수어사이드스쿼드'가 각각 스나이더컷, 에이어컷으로 HBO Max 런칭을 기회삼아 다시 나온다고 합니다.

 

실제로 저스티스리그 스나이더컷은 스나이더가 4시간 정도 분량으로 새로 만들어낸 걸 자체 시사회를 한 결과 엄청 호평을 받았다고 하고요. 보정작업으로 3천만불 가까이가 들어간다고 하니 과감한 투자라고 볼 수도 있겠네요. 

 

수어사이드스쿼드같은 경우도 에이어 감독이 감독판 개념으로 다시 보여줘서 새로운 서사구조를 보여줄 거라고 합니다.

 

이밖에 벤 애플랙 판의 배트맨이 패틴슨의 배트맨과는 별개로 제작될 거라는 얘기도 많더군요. 회사 내 알력때문에 DC 세계관에서 하차한 애플랙이지만, 회사의 변동으로 인해 다시 지지를 받는다고 하고요.

 

이러한 변화 자체는 DC 입장에서는 상당히 긍정적으로 보이고요. 영화산업 자체가 코로나 상황과 겹치면서 자체 플랫폼을 통한 수익구조를 가져가고 있는 상황을 기회삼아 색깔이 뚜렷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거라고 기대해봅니다.

8
Comments
2020-06-05 13:19:05

그럼 패틴슨의 배트맨이 조커와 같은 포지션을 차지할 가능성이 높겠네요.

2020-06-05 14:02:58

패틴슨과 호아킨이 따로 만나는것도 재밌겠네요

2020-06-05 14:08:10

그래도 아쿠아맨 조커 원더우먼이 괜찮게 뽑혀서
(저는 마블 평타작들보다는 재미있게봤네요)
희망이 있다고 봅니다.

2020-06-05 14:32:18

다 좋은데,, 너무 리부트랑 다른 세계관의 같은 영화들이 터져 나오는게 안좋은것 같네요

2020-06-05 17:24:26

어차피 잭스나이더에게 기대하는건 오로지 액션 하나. 잭스나이더 필모 형편없는건 사실이라...

2020-06-05 17:32:43

마블처럼 판 깔아놓는건 완전히 리부트 하지 않은 이상 물건너 갔고 그나마 HBO MAX 에서 드라마로 

다시 판깐다는거 같은데 사실 그렇게 기대는 않되요..

영웅이라도 밸런스가 맞아야 볼만한데 DC는 넘사벽이 있다보니...

2020-06-05 18:01:33

의외로 DC가 드라마 판에서 벌려놓은 건 굉장히 크고 성공한 라인업도 괜찮게 있습니다. 

애로우 버스(애로우/플래쉬/슈퍼걸)라고 하면서 꽤 성공한 드라마 라인업들이 있는데, 문제는 그 외에도 상당히 많은 상태라 리부트는 필수인걸로 보이긴 합니다. 마블은 드라마가 성공했다고 보긴 힘들지만 큰 틀에서는 영화와 연결되는게 많은데, DC 드라마는 이점이 약점으로 보여서 말이죠. 결국은 각각의 라인업 및 유니버스라도 큰 나무에서 파생되게 조정해야 되는건 맞다고 봅니다.

 

영웅 밸런스에서 마블도 여러각도에서 보면 너프시킨 영웅들이 많기 때문에, DC에서도 밸런스 조정을 해야한다고 봅니다.(그래도 너무 뛰어나서 얼만큼 해야할지가;;;)

2020-06-05 17:51:31

현재 마블은 케빈 파이기(맞나모르겠네요;;)가 주도적으로 전체적인 라인업과 스토리라인을 정리하고 이끌어 가면서 꽤나 매끄러운 연관성을 보여주고 있다고 봅니다. 그러면서도 개별의 히어로 영화들이 감독에 따라 개성도 어느정도 잘 보여주고 있다고 보여지구요.

그런데 DC의 저스티스리그의 첫타자가 심할정도로 기대에 미치지 못했고, 꾸준한 스토리 라인이 아닌 중구난방한 방향으로 나갔죠. 문제는 다크나이트 3연작이 너무할정도로 대박이 터졌었서 큰 부담감으로 왔다는 겁니다. 그래서 그 흔적을 지우려고 한게 독이 되어버렸구요. 차라리 배트맨시리즈는 조금더 희석된 상황에서 만들었다면 좋았을 건데 슈퍼맨과 같이 메인캐릭이다 보니 다크나이트에서의 배트맨과 비교되서 더욱평가 절하된것도 한몫했을 겁니다. 

 

그나마 원더우먼이 기존의 DC영화들 보다 성공했고 좋은 평가 받으면서 기대치가 올라갔고, 거기에 아쿠아맨도 괜찮은 성적을 거둬주면서 기대를 품게하는 실정이구요. 

다른 방향으로는 빌런으로 유명한 조커와 할리퀸의 단독영화가 성공을 거두면서(조커는 초대박) 히어로와 빌런의 대립구도도 보여줄수 있을거 같은 모습이긴 합니다.

 

문제는 과연 슈퍼맨과 배트맨 단독 영화를 캡아1 정도의 성공으로만 이끌수 있어도 저스티스리그에 대한 기대감을 가질수 있을 거 같은데 그게 얼마나 빨리 되느냐 싸움인거 같습니다. 아이어맨 같이 갑툭튀한 히어로물이 나오지 않으면 결국은 슈퍼맨과 배트맨 중심으로 갈 수 밖에 없으니까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