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Free-Talk

노트북 추천 및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461
2020-11-25 17:41:08

 

매니아에서 많은 노트북 글을 읽었지만 여전히 지식이 부족하여 직접 제 상황에 대해서 설명하고 여쭤보려고 합니다!

 

먼저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노트북을 말씀드릴게요.

ASUS ROG STRIX GL703G 입니다. 이제 4년차 정도 된 것 같네요.

인텔 i7 8세대고, RAM 8기가, 그래픽카드는 GTX 1060 이네요.

그리고 이게 바꾸는 가장 큰 이유인데요. 17인치에 무게가 무려 3.2kg입니다.

 

당시에는 오토데스크 프로그램을 돌릴 정도 성능이 필요했고 많이 안 들고 다니고 집에서 주로 쓰지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구매했네요. 하지만 4년동안 어깨가 좀 낮아진 기분이 들만큼 너무 무거웠습니다.

해서 지금 구매할 노트북의 우선순위는 무게입니다. 개인적으로 1.8kg 이하만 되도 행복할 것 같네요.

 

그리고 가장 고민 중인 부분은 지금 사용 중인 노트북보다 좋은 성능의 노트북을 구매해서 원컴으로 사용할 지, 아니면 휴대성만 고려해서 지금 노트북은 집에서만, 다음 노트북은 들고 다니는 용으로 투컴으로 사용할 지부터가 고민입니다.

 

전자상가도 가봤는데 일단 지금 노트북보다 고성능에 무게까지 가벼운 노트북이 많지 않더군요. 맥북이 그나마 해당되는 것 같은데 제가 단한번도 애플을 써보지 않아서 고민입니다. 윈도우 파티션도 필수일 것 같구요.

사실 제가 이제 학교를 졸업하고 취업을 준비하는 입장에서 학생 때처럼 고성능 프로그램을 다룰 지도 의문이구요. 주변에서는 무슨 일할지 인생 모르는거라고 그래도 무조건 고성능을 사라고 하네요.

 

서술이 너무 긴 것 같은데 똑똑한 매니아분들이라면 현답을 주실 거라는 생각에 고민하다 올려봅니다!

저한테는 어떤 노트북이 맞을까요? 정확한 기종이 아니라도 어떤 쪽으로 구매를 하는게 좋을까요?

2
Comments
WR
2020-11-25 17:58:55

당장은 문서작성 정도빼고는 크게 할일이 없어요! 그게 나으려나요? 이게 사람마음인지라 이왕사는거 좋은 걸 사고 싶은 욕심이 계속 드는 것 같네요 제가 

WR
2020-11-25 18:08:31

조언 감사합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