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Free-Talk
현대인이 평균량의 식사를 한다면 체중이 유지가 될까요?
 
3
  3005
Updated at 2020-08-02 14:33:35

 체중관리를 하면서 현대인이 어느정도를 먹는게 적당한걸까라는 생각을 많이 해봅니다.

남초 커뮤이니 남초 기준으로 가정을 해보겠습니다.

173cm/65kg/남/25~30/직장인/여친없음

아침 : 간단한 빵이나 샌드위치 + 커피 한 잔

점심 : 일반식(국밥, 돈까스, 제육볶음, 냉면, 짜장면 등)

저녁 : 가정식 백반(고기류 메인 한 가지와 기타 밑반찬)

기타 : 주 2회 야식, 주 1회 술자리

밥은 공기밥 한 개씩만 먹는다고 가정한다면 체중유지가 될까요 아니면 증량이 될까요?

26
Comments
1
2020-08-02 14:14:52

활동량이 중요할꺼 같아요

다만 야식을 뭘로먹냐에 따라 다르겠네요

WR
1
2020-08-02 14:16:36

운동으로 만난 사람이 아닌 평균의 아는 사람들은 대부분 정기적인 운동 활동은 하지 않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일상적인 활동량은 8000~10000보정도 걷지않을까요?

1
2020-08-02 14:19:37

8000~10000보가 생각보다 빡세요..
제가 178인데 15분~20분쯤 걸으면 1000보가 약간 넘고 약 1시간 반 2시간 정도 걷는데만 쓰시는 분들이 얼마나 될까요?

WR
1
2020-08-02 14:20:50

내근 위주의 업무형태와 자가용으로 출퇴근 하시는 분들은 더 적을수도 있겠네요.

1
2020-08-02 14:14:57

돈걸라면 1번에 5만원까지 걸꺼 같습니다

 

식사량과 운동량에 따라 다르겠지만  너무 잘먹는거 아닌가요?

WR
1
2020-08-02 14:29:00

술자리는 보통 저녁과 이어지니 생각해보면 일반식 삼시세끼 먹는것보다 칼로리의 총량은 낮을수도 있습니다.

5
2020-08-02 14:16:52

운동 안하면 살찌는 식단입니다.

8
2020-08-02 14:20:06

어진간하게 운동해도 살찌는 식단이죠..

1
2020-08-02 14:20:10

평균 현대인이면 보통 자기관리를 위해 운동 한 가지 정도는 꾸준하게 하는 경우가 많으니 증량까진 안되고 유지되지 않을까요??

WR
1
2020-08-02 14:25:01

삼시세끼라는 것이 현대 생활방식에 맞는건가라는 생각을 해보게되네요.

3
2020-08-02 14:22:31

살찌는건 남는 칼로리를 지방으로 축척하는겁니다. 들어오는 칼로리가 나가는 칼로리보다 많으면 살찌는거죠. 사실 먹는 종류는 안 중요하죠. 맥도날드 세트만 3끼 먹어도 적게 먹으면 살빠집니다.

WR
1
2020-08-02 14:24:03

같은 칼로리를 섭취해도 섭취한 탄단지 구성 비율마다, 사람마다 흡수량이 다르기 때문에 생각보다 단순하지는 않더라고요.

1
Updated at 2020-08-02 14:26:49

단순하진 않고 변수도 많죠. 하지만 그래도 칼로리 플러스 마이너스라는 기본은 그대로 통용됩니다.

실제로 맥도날드만 먹고 살뺀 케이스도 있구요.(슈퍼사이즈 미에 대한 반론으로)

2020-08-02 17:42:00

탄단지 비율과 탄단지 친화 심지어 인슐린민감도까지 살찌는데 1%도 영향이 없다는건 이미 증명이 되었습니다. 유사과학을 믿는게 아니라면 중세님의 말씀대로 칼로리 플러스 마이너스 말고는 생각안하셔도 문제가 없습니다.

WR
Updated at 2020-08-02 17:49:59

제가 전공자나 관련 내용을 자세히 알지는 못하는데 그럼 혹시 엄청난 양을 먹는 먹방하시는 분들은 어떻게 체중을 유지하는지 궁금하네요. 또 키토상태로 인해 지방이 분해되는 현상도요.

Updated at 2020-08-02 18:59:11

푸드파이터들은 대부분 먹은 걸 제대로 소화하지 못합니다. 소화가 안 된 채로 배출됐으면 섭취 칼로리로는 들어가지 않지요. 실제로 토해내기도 합니다.

필요한 에너지보다 들어오는 에너지가 크면 몸은 지방으로 남은 양을 저장합니다. 반대로 들어오는 양이 부족하다 싶으면 지방이나 (최악의 경우) 근육까지 분해해서 부족한 에너지를 만들어냅니다. 말씀하신 지방 분해 현상도 궁극적으로는 칼로리 플러스 마이너스입니다.

1
2020-08-02 14:25:00

야식이랑 술자리만 빼도 유지 될 것 같습니다.

WR
1
2020-08-02 14:25:56

 실제 제가 감량할 때의 식단과 비슷합니다. 다만 점심은 일반식의 1/2이고 야식이나 술자리가 있다면 저녁식사는 스킵하고요.

1
2020-08-02 14:28:38

설탕들어간 음식들 조금 주의하고 쌀밥(탄수화물)을 반공기로 줄이고 반찬을 많이 먹고 좀만 조절하면 충분히 유지되지않을까 싶네요 이미 체중이 많은편은 아니라 빠지진않을것같아요

 

WR
1
2020-08-02 14:32:33

단당류와 정제탄수가 체중증가의 최적인건 맞죠. 그만큼 맛있기도 하고요...

흔히 알려져있는 1일 탄수화물의 권장량이 400g인데 좀 많은 것 같기도 합니다.

1
2020-08-02 15:13:11

밥만먹으면 살이 빠질것 같은데 술자리+야식 때문에 찔것 같네요

WR
Updated at 2020-08-02 16:05:41

그러면 사실상 하루 두 끼만 먹게되는거니까요. 삼시세끼라는 개념과 식사 한 끼의 정량 개념이 바뀌어야하는 시대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1
2020-08-02 16:10:41

여친 없음.

2020-08-02 17:26:01

현대적인 일반식 두끼는 무조건 살찝니다...173이 아니라 180 건장한 체격이여도 찝니다 제가 찌거든요....

WR
2020-08-02 17:46:50

그렇다면 일반식이 너무 과도한 칼로리와 영영성분으로 구성됐다고 보는게 맞을까요? 탄수가 좀 과하긴 한 것 같네요.

2020-08-05 12:41:02

한식은 확실히 탄수화물이 너무 많은 것 같긴해요. 일주일에 몇끼 정도는 저탄수 저지방식 (닭가슴살 샐러드 같은..) 으로 대체해줘야 몸이 유지되더라구요. 운동을 상당히 많이 하는편인데도요. 

13:15
9
587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