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MSI는 너무너무 아쉽지만 롤드컵에서 잘 해야져 뭐..
2855
2023-05-22 08:53:16
MSI 시작전에는 내심 LCK 두팀이 결승에서 붙는 그림도 불가능한 건 아니겠다 생각했는데..
T1이 징동전에서 지면서 그림이 완전 어그러져버렸네요..
게다가 BLG가 경기력이 올라오면서 젠지에 T1까지 잡아버리며 LCK의 항해는 거기서 끝났습니다..
BLG의 경우가 국제전에서는 매우 이상적인 패턴인 것 같은데.. 많은 경기를 통해서..
자신들의 문제를 발견하고 이를 수정하는 프로세스가 참 잘 만들어진 것 같아요..
LCK팀들은 보면 우틀않도 많이 나오고 좀더 딱딱한 밴픽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말이죠..
LPL팀들은 좀더 유연한 것 같습니다.. 물론 이게 심하면 빨간 안경같은게 나오기도 하지만요..
DRX의 작년 우승도 어찌보면 이렇게 바닥부터 올라오면서 경기력을 끌어올리고..
계속 이겨나가면서 선수들의 멘탈까지 위닝 멘탈리티를 가지게 되면서 이룩한 거라고 생각합니다..
음.. 그럼에도 JDG는 진짜.. 너무 강하네요.. BLG가 그래도 5꽉 정도는 가지 않을까 했었는데..
밴픽부터 초반 설계, 인게임 플레이까지.. 거의 빈틈이 보이지 않는 모습을 보여줬어요..
이번 3.10 패치에서 거의 대격변급으로 메타가 바뀔 것으로 예상되는데.. LCK 팀들이 이 변화에
또 잘 적응해서 롤드컵은 반드시 LCK에서 들어올렸으면 좋겠습니다..
7
Comments
글쓰기 |
Msi에서 최근 우승한 Rng g2,작년 월즈챔피언 drx 생각하면 msi 이즈 낫띵이죠. 메타 변화, 우승후 번아웃 등등 생각하면 msi는 독이든 성배같아요. 시간이 지나면 백이면 백 월즈만 이야기하니깐요. 저도 msi에서 lck를 열심히 응원했지만 맘편히 이렇게 생각하려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