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KBL
/ / / /
Xpert

전자랜드 팬 관점에서 본 kt전

 
8
  1254
Updated at 2020-11-07 23:34:48

1.극악의 상대전적

 역대 상대전적 60: 47,최근 5시즌 20:3에 해당하는 수준으로 전자랜드와 kt의 상성은 극악입니다. 그리고 저번 시즌은 5승 0패였죠. 사실상 속된말로 담당 일진에 가깝습니다. 아마 허훈 선수가 전자랜드 상대 성적이 10개 팀중 제일 안좋을 겁니다. 그만큼 상성이 안맞죠. 실제로 루키더 바스켓 유튜브에서 전자랜드는 죽자살자 해서 싫다고 찐텐으로 싫어한...

https://youtu.be/pviBLsXz53E

2.허훈 vs김낙현

나름 연고대 시절부터 계속해서 붙어온 라이벌이었죠. 지금 허훈은 리그 최고의 가드가 되었고 김낙현은 좋은 수준정도의 벤치 자원에서 식스맨상>MIP를 거치며 리그 최상위"권" 가드가 된 김낙현의 대결입니다. 대학 시절의 맞대결에서는 김낙현이 밀렸지만 프로에서는 다릅니다. 서로가 좋은 경쟁자로 인식을 하고 있습니다. 이 둘의 매치업을 보는 것도 관전포인트 입니다.

3. 저번 시즌 kt를 괴롭힌 강상재와 할로웨이가 없다

저번 시즌 내내 kt를 괴롭힌 강상재는 입대했고 영혼까지 탈탈털어먹은 할로웨이는 재계약 하지 않아 kt입장에서는 호재입니다.

4.과연 kt의 4번들은 이대헌을 막을 수 있을까?

요즘 쾌조의 폼을 자랑하는 이대헌입니다. 그런데 kt가 중용하는 김민욱, 김현민 모두 요즘 수비력 상태가 말이 아닙니다. 과연 힘,스피드,기술을 겸비하고 있는 이대헌을 잘 막아낼 수 있을지... 박준영 선수도 꽤 능구렁이 같은데 힘이 약하다고 들었고 애초에 감독이 중용하는 것도 아니니...

5. 외국인 선수의 수적 우세

전자랜드는 외국인 선수 둘, kt는 1명입니다. 그리고 연장도 했어서 어쩔 수 없이 kt쪽 체력은 떨어졌을 겁니다. 둘다 용병이 포스트 수비가 좋은 편이라 과연 이 외국인 싸움에서 우위를 점할지 궁금합니다.

6. 데릭슨

데릭슨 선수는 빠르지는 않지만 우선 외곽슛이 매우 뛰어난 선수입니다. 그리고 몸집이 큰 선수라 우리 팀입장에선 상당히 까다로운 선수입니다. 유감독님이 데릭슨을 막을 수비법을 들고나올지 궁금합니다. 

7. 양홍석 

양홍석 선수는 전자랜드와 붙었을 때 의외로 성적이 꾸준했습니다. 아직 정효근이 복무중이라 지금 전자랜드에 3번을 볼 마땅한 선수는 없습니다. 아마 민성주선수가 꽤 오랫동안 나오지 않을까 싶은데 나오는 동안 양홍석이라는 포워드를 어떻게 막을지 보는 것도 관건일겁니다.(그래도 미들은 좀 넣읍시다. 성주씌) 

8. 전자랜드의 3점

 요즘 3경기 전자랜드 3점 성공률은 28%입니다. 일요일 승부처에 터져줬기에 과연 그 날을 계기로 집나간 슛감이 돌아왔을지...

9. kt의 체력 

지금 리그에서 제일 오래 뛴 팀이 kt일겁니다. 당연히 그만큼 체력은 떨어지겠죠. 거의 모든 경기가 접전에 연장이었고요. 그리고 로테를 잘 안돌리는 서감독 스타일 때문에 kt체력은 많이 떨어졌을 겁니다. 거기에 외국인 선수도 한명 빠졌죠. 반대로 로테를 자주 돌리는 팀은 전자랜드입니다. 그래서 kt 선수들의 체력도 경기의 향방을 좌우할거라고 봅니다.

10.헨.리.심.스

우리 2옵션 외국인 선수는 정말 좋은데 1옵션이 뭔가 답답합니다. 경력도 엄청 좋고 플레이도 이것저것 할줄 아는 것 같고 센스도 좋아보이는데... 왜그럴까... 헨리심스가 원하는 만큼만 딱 해주면 우리 팀 경기력이 수월하게 흘러갈것 같습니다.

잘하라고 좀... 우리가 바이아웃까지 지불해가면서 사온 선수인데 올라와줘야지... 무리하지는 말고. 대체용병구할 돈도 없어...


당연히 제 응원팀인 전자랜드가 이겼으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정말 좋은 경기 했으면 좋겠습니다. 연장은 가지 말고요. 

7
Comments
Updated at 2020-10-27 11:33:51

KT가 벌써 이번시즌만 세번씩이나 연장을 갔죠, 그것도 전부 제 응원팀들을 상대로만... 

(오리온, KGC, SK)

 

결과적으로 KGC와 SK는 연장승부 끝에 살아남아 다행이었지만, 제 1순위팀 오리온은 3차까지 가서 다잡았다 생각했던 경기를 패배... 

 

데릭슨 (오리온), 허훈 (KGC), 양홍석 (SK) 세명의 3점 버저비터 때문에, 당시 세번이나 멘붕을 당했었네요 

 

객관적인 전력상 전자랜드가 유리해보이는건 사실이나, KT가 정말 끝까지 물고 늘어지는게 보통이 아닐 정도로 끈질깁니다.

WR
Updated at 2020-10-27 11:47:49

4쿼터에 우위를 점하는 스타일은 아닌것 같아보이는데 마지막 상황에 버저비터 때리며 물고 늘어지는건...(볼때마다 황당)

2020-10-27 11:39:54

1번과 3번에서는 KT의 우세,

2번, 4번, 5번에서는 전자랜드가 우세라고 할 수 있을까요? 

 

전자랜드가 이길 것 같기는 한데, 과연 전자랜드가 어디까지 이 쾌조의 성적을 이어갈지 궁금하긴 합니다. 

WR
2020-10-27 11:43:04

네 맞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감독은 우리 팀 우세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딱 정효근 복귀 전까지 18승 정도 해줬으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습니다. 그러면 대권도전도 해볼만 할것 같아요.

2020-10-27 11:40:29

032형이 오늘도 터져주길 바랍니다

2020-10-27 13:13:53

두 팀 선수 모두 부상없이 전력을 다해주면 좋겠어요!

Updated at 2020-10-27 15:14:03

양홍석은 정말 무섭습니다.. 우리랑만 하면 컷인길을 어찌나 그렇게 잘 보는지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