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NBA-Talk
/ / / /
Xpert

the Jump 패널들이 말하는 올해 트레이드 시장 승자와 패자

 
6
  7585
Updated at 2020-11-24 08:22:45

오늘 방송된 ESPN의 the Jump를 봤는데 역시나 자유계약에 대한 토픽들이 주를 이루더군요. 

 

지난 며칠 동안의 트레이드와 자유계약 상황을 통해 패널들이 올해 자유계약시장의 승자와 패자를 언급했는데 대충 기억나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승자: 압도적으로 레이커스가 뽑혔습니다. 모든 패널들이 레이커스가 최대승자라는데에는 아무런 이견이 없었고 그 다음으로 재키 맥멀란은 포틀랜드를, 그리고 퍼킨스는 피닉스를 지목됐네요. 

피닉스의 경우 크리스폴과 크라우더를 추가한 것이 매우 좋은 무브였다는 평가입니다. 

 

*패자: 퍼킨스는 하든과 웨스트브룩 사태를 겪고 있는 휴스턴이 가장 큰 패자이며 그 다음으로 덴버라고 밝혔는데요. 덴버의 경우 그랜트를 놓친게 매우 뼈아픈 손실이라고 언급하며 특히 르브론이나 카와이와 같은 서부 컨퍼런스 경쟁팀들의 강력한 윙들을 수비할 그랜트를 어떻게든 잡았어야 했다고 하네요. 

재키 맥멀란은 가장 큰 패자로 클리퍼스를 뽑았습니다. 그는 이바카를 영입한 것은 좋은 무브였다고 전제하면서도 해럴과 그린을 놓쳤을 뿐 아니라 꼭 잡았어야 할 론도를 놓친 것이 큰 실패였다고 말했구요. 그는 특히 이바카가 1+1계약을 맺었기 때문에 올해 클퍼 성적이 좋지 않을 경우 카와이와 조지, 그리고 이바카가 모두 팀을 떠나는 최악의 상황도 발생할 수 있다고 예상했습니다. 

  

흥미로운 것이 보스턴의 경우에는 레이첼 니콜스와 맥멀란은 패자로 분류한 반면에 퍼킨스는 승자로 평가했다는 점인데요. 

맥멀란은 헤이우드가 매우 큰 역할을 했기 때문에 마이너스로 본 반면에 퍼킨스는 탐슨을 영입하고 테이텀과 연장계약을 맺은 것은 매우 좋은 선택이었기 때문에 승자로 봐야 한다고 말했군요.  

 

그 외에 나온 잡다한 이야기들입니다. 


1.레이커스와 클리퍼스가 붙으면 누가 이길 것인가 하는 주제로 논의가 있었는데 퍼킨스와 재크 로우 모두 레이커스가 이길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2. 해럴이 클리퍼스 때보다 레이커스에서 더 큰 활약을 보일 것이라고 니콜스가 전망하며 그 이유는 AD 때문이라고 덧붙였네요.

 

3. 마크 가솔에 대해서는 한결같이 전성기는 아니지만 여전히 수비와 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했는데요. 특히 하워드나 맥기와 달리 가솔이 3점슛 능력이 있기 때문에 상대 빅맨을 밖으로 끌어낼 수 있으며 이로 인해 AD가 무수한 골밑 공격을 할 수 있을 것이라는 예상도 나왔습니다. 

 

 

 

 

 

 

 

9
Comments
2020-11-24 07:22:14

애틀란타도 상당히 잘했다 생각하는데 안뽑힌게 의아하네요

WR
2020-11-24 07:27:44

저도 그렇게 생각하는데 포틀이나 피닉스를 더 승자로 보는 것 같아요. 

2020-11-24 07:47:29

레이커스 응원하지만 가장 큰 승자는 포틀이 아닐까 생각이 되네요.

스타팅 5만 보면 레이커스, 클리퍼스, 밀워키 등 강력한 우승후보에 못지 않은 강하고 균형잡힌 라인업이 완성됐어요.

요즘 트렌드에 부합하는 육성 원투펀치에 해당 선수들을 보좌할 자신의 롤에 충실한 롤플레이어들로 짜여져 있죠. 

WR
2020-11-24 07:55:28

저도 포틀 무지 강력해졌다고 평가합니다. 리그 최강의 백코트 만으로도 어느 팀에게 위협이 될 수 있고 알짜 보강을 했죠. 레이커스는 물론이고 어떤 강팀과도 좋은 경기를 할 것 같습니다.  

2020-11-24 08:06:47

이런정보는 이곳이아니면 듣지못하는 건데 정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클리퍼스가 패자라는게 쇼킹합니다

2020-11-24 08:10:04

객관적으로 작년보다 우승 확률이 많이 낮아보여요..

WR
Updated at 2020-11-24 08:11:22

잘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클리퍼스는 사실상 우승 아니면 실패라고 할 수 있는 윈나우 팀이기 때문에 경쟁팀들인 레이커스나 포틀이 크게 보강한 것과 비교하면 상대적으로 패자라고 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여전히 클리퍼스는 강력한 우승후보 중의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리딩가드 문제를 어떻게든 해결해야 할 것 같네요. 

Updated at 2020-11-24 08:22:31

덴버가 이번 오프시즌 무브만 놓고 보면 최대 패자이죠. 최소한 전력 유지는 했어야 됬는데, 약해졌으니까요. 윙 디펜더들이 없어요. 다른 컨텐더들은 알차게 보강하는 와중에 말이죠.
마포주가 모두의 기대대로 스텝업하고, 머레이가 버블에서의 모습이 일시적이지 않다는 걸 증명하면 그 자체로 전력보강이겠지만 대신 리스크 역시 큰 로스터입니다.
마포주의 공격 재능은 의심하지 않지만 수비는 개선할 점이 많죠. 그리고 볼 볼과 하텐슈타인이 어느 정도의 플레이 타임을 소화해야 되는 로테이션인데 과연 몇 분이나 뛸 수 있을지..

WR
2020-11-24 08:21:10

지난해 덴버의 선전에 그랜트가 정말 큰 역할을 담당했는데 많이 아쉽습니다. 팀에서도 잡으려고 노력한 것 같은데 뼈아플 것 같습니다. 남아 있는 FA영입이나 트레이드 통해 보강이 가능할지 모르겠네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