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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는 수명이 어떻게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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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23-03-23 03:43:11

물론 주행 습관, 관리, 제조사별 내구성 등 다양한 요소에 따라서 천차만별일텐데

그냥 스탠다드하게

옛날 차 말고 요즘 나오는 차 기준으로

국산은 소나타, 그랜저

수입은 벤츠e클래스, bmw 5시리즈

얼마나 탈 수 있나요?

차가 감가 많이 돼고 노후돼서 고쳐 타는거보다 새차 사는게 더 나을때까지 탄다고 했을때 주행거리 얼마정도까지 타나요?

사실 국산차 같은 경우는 택시 보면 정확하게 알 수 있을 것 같은데 택시가 몇만타고 폐차하나요?

옛날엔 국산차랑 독일차 내구성 차이가 매우 심했던 것 같은데 요즘에 현대가 세계적으로 인정 받는 단계까지 올라온것 같더라구요. 아직까지도 내구성 차이는 심한편인가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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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2023-03-23 04:11:58

Updated at 2023-03-23 04:30:28

택시는 lpg이긴 하지만 50만 이상, 가끔 100만까지도 탄다고 하네요. 솔직히 국산차 수입차 둘 다 관리만 좀 신경쓰면 2-30만은 탑니다

2023-03-23 04:38:19

관리 잘 하면 30만 정도 까지는 괜찮은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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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23-03-23 05:39:37

자동차의 파워트레인은 설계상 50~60만km까지는 문제 없이 사용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 배웠습니다. 물론 메이커 메뉴얼상 정비-운용 지침을 모두 준수해주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론 30~40만km까지는 충분히 운용 가능 하실 거예요.

2023-03-23 06:23:40

자동차 어떤 관리를 해야 하나요?

2023-03-23 07:47:55

오일류같은 소모품 제때교체.
부식안생기게 눈비 맞으면 세차해주고 가급적 지하주차장주차.
주기적으로 정속장거리 주행.
이정도 아닐까요?

2023-03-23 08:01:22

엔진오일만 제때에 갈고 있는데..  다른 어떤 오일도 갈아야 하나요?

2023-03-23 08:03:53

https://naver.me/5vMvB95F

이글 한번 읽어보셔요!

2023-03-23 08:05:01

감사합니다. 읽어 보겠습니다.

2023-03-23 08:06:48

추가로 냉각수는 10만 주행후 교체.. 그뒤로는 2년마다 교체라고 합니다~

2023-03-23 08:11:39

냉각수요???  헐.. 이건 웬지 비쌀것 같은데....  암튼 제 차를 체크해봐야 겠네요..  엔진오일 이외에 손대는게 없어서....

2023-03-23 08:25:01

죄송합니다..10만이라고 잘못썼네요...10년 혹은 20만이고 비용은 5-10정도에요...

2023-03-23 10:29:36

오..  생각보다 비싸지는 않군요..  다행입니다. 20만이면 거의 차 수명이 다할때 쯤이긴 하네요..

2023-03-23 06:54:36

세세한 예방정비 안하더라도 오일류만 잘 갈아도 30만은 타더라구요. 키로수가 절대적인 것도 아니기도하구요. 10년 5만키로 탄 차가 5년 10만키로 탄 차보다 상태가 좋다고 확신있게 말하기도 힘들죠.

Updated at 2023-03-23 07:44:37

사용기간이 오래되면 소모되는 부품이 있고
주행거리가 길면(& 사용 횟수가 많으면) 소모되는 부품이 있어서 천차만별이긴한데
기본적으로 파워트레인의 주요부품(고무부싱 등 제외)이 고장나서 차를 바꾸는 경우는 사실상 없다고봐도 무방한 수준인지라 주인의 재력과 차에 대한 애정에 따라 결정되지않나 싶습니다.
차의 잔존가치보다 비싼 고장이 나는거지 진짜 새차를 사는거보다 비싸진 않으니까요.

다만 올드카 오너분들 보면 어느 시점쯤 되면 수리를 위한 부품 수급 및 정비 기간이 너무 길어져서 올드카 정도 되면 정말 새차를 사는거보다 비용이 더 비싼거 아닌가 싶기도 하긴 하더라구요.

2023-03-23 07:47:52

제 차가 20년이 넘었습니다. 지금도 정비소에서 관리를 너무 잘했다고 놀랍니다. 대외적인 시선 때문에 바꿀까 하다가 평소에 차를 많이 타지도 않아서 아직 안바꿨습니다.

제차는 많이 안타기도 했고 관리를 아버지께서 잘해주셔서 가능 했습니다.
아버지의 예전 차도 20년 넘게 타셨는데 더이상 부품을 구할 수 없어서 폐차 하셨습니다. 굉장히 아쉬워 하시더군요. 애정을 많이 들인 차라.
아버지께서 손수 차를 수리할 정도로 기술이 있으십니다.

요즘 새차를 사면 완전 신세계일거 같은데 아버지께서 관리를 언제까지 도와주실 수 있을지 몰라서 다음차는 이렇게 오래 탈 자신은 없습니다.

2023-03-23 09:25:12

우와 실례가 안된다면 혹시 차종 여쭤봐도 될까요? 너무 멋지십니다. 

 

차량 관리 잘해서 올드카 전문 회사에 판매하시고, 영화 소품으로 출현시켜주셔도 좋겠네요 

2023-03-23 09:33:10

쏘렌토에요! 워낙 잘 만든차라 제차 말고도 아직 도로에 많이 보이구요.
제차 자랑을 해보자면 태워준 사람들이 다들 무슨 경우차가 이렇게 조용하냐고 놀랍니다

2023-03-23 10:48:25

와 대박이네요 20년 넘었다니..

2023-03-23 08:12:59

출퇴근용 비엠 5시리즈 12년차 20만 넘자마자 시동꺼짐. 연료라인 전체에 쇳가루 돌아 센터 견적 1,500 이상으로 수출 보냈습니다.
차 관리는 주위에서 완벽하다 할 정도였고 소모품 이외 부품들 예방정비 차원으로 미리 가는 수준이었습니다.
20만에 차가 퍼지니 당황스럽더군요. 고속도로였으면 죽었을텐데라는 생각도 들고...

2023-03-23 12:13:21

비엠 아우디 쇳가루 미치죠.

2023-03-26 08:57:20

BMW 5시리즈 어떤 모델인지 알 수 있을까요?
제 차랑 같은 엔진이 들어간 모델인지 궁금하네요

2023-03-23 08:33:59

보통 현대차는 엔진미션은 5~60만정도 버티는데 차가 프레임이나 하체가 부식되서 그 시간에 따라 달라지고 bmw같은건 안달리시는분들은 20만km 버티기 힘들고 달리시는 분들은 2~40만km정도 봅니다. 워낙에 높은온도에서 엔진성능이 나오다보니 오일 누유가 많고 엔진오일을 2만마다 가니 탐체에 워낙에 무리가 가서 오래 버티질 못하죠. 포르쉐 같은건 데일리로 타면 1~20만km 종종 타면 6~10만km정도 박서엔진 특성상 매일 시동거는게 중요하죠.

2023-03-23 09:52:57

왜 독일은 한국처럼 차를 튼튼하게 못 만들까요?

2023-03-23 11:08:52

사실 독일차는 내구성보다는 성능에 초점을 맞춘 컨셉이죠. 최적의 성능을 유지하기위해 평소 손도많이 가고 예민하기 때문에 내구성은 떨어질수밖에 없는것 같습니다.

WR
2023-03-26 17:04:20

헉 너무 충격적인데

 

현대차가 bmw보다 차 내구성이 더 좋나요...?

 

전 반대로 독일차가 20만 타도 끄덕 없는 차로 알고 있었는데 완전 오개념이네요....!

Updated at 2023-03-27 09:39:24

비싸다고 모든게 다 좋은건 아니더라구요. 애초에 지향하는 바가 일본차는 크게 신경안쓰고 대충 관리해도 적당한 성능으로 오래 가는 차인거고 독일차는 최적의 성능을 위해 평소 이것저것 관리 많이 해주면서 타는 차입니다. 평범한 수준의 관리 기준이라면 당연히 독일차가 탈날 확률이 높아요. 예를 들어 독일차들 대부분이 고급유 세팅인데 일본차나 현대차도 고급유 세팅으로 만들면 당연히 더 엔진성능 쥐어짤수 있습니다만 관리의 편의를 위해 그렇게 안하는거죠. 극단적으로 애기하자면 F1머신들이 내구성이 좋을까요?

2023-03-23 11:40:14

벤츠가 상대적으로 내구성이 좋은대신 성능과 연비가 별로라고합니다.

2023-03-24 01:06:06

각 브랜드에서 추구하는 방향과 한국 소비자의 니즈와 성향이 만나서 만들어낸 결과이지 해외에서는 BMW도 관리잘하고 그러기 때문에 오래 타는 경우도 많습니다. 한국을 제외하면 워런티외에 무상수리도 잘해주는편이고요. 

WR
2023-03-26 17:04:04

헉 너무 충격적인데

 

현대차가 bmw보다 차 내구성이 더 좋나요...?

 

전 반대로 독일차가 20만 타도 끄덕 없는 차로 알고 있었는데 완전 오개념이네요..

2023-03-27 10:33:53

충격적일게 아니라 당연한 일인듯 합니다. 현대가 보기와는 다르게 글로벌 TOP3 자동차 판매 브랜드인데 아무것도 없이 달성하기 어려운 일이요. 그중에 하나가 내구성입니다.
다른 브랜드에서 그러려니 타는 결함도 현대는 가루가 되도록 까이기 때문에 바로바로 수정도하고 다시 그런일이 안생기도록 노력합니다. 또 소모품 비용이 저렴하기 때문에 교환하는데 부담이 없죠. 어느정도로 저렴한지 모터스포츠라는게 돈이 많이 들어서 보통 귀족스포츠라고 하는데 외국에서는 현대가 모터스포츠의 대중화를 이끌고 서민스포츠로 만들어줬다고 합니다. 그외에도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성능이 좋다는게 아니고 내구성이 좋다는 얘기예요. 물론 아반떼N같은건 성능도 개사기지만 보통 현대에서 만드는차 말씀드리는거고 중고차 시장에서도 20만탄 bmw는 사기 무섭지만 현대차는 20만부터 시작이라고 하죠. 내구성만 비교하면 브랜드에서 가고자 하는 방향이 다르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차이가 날 수 밖에 없습니다.

2023-03-23 08:35:22

티볼리에어 디젤 6년째 14.5탔는데, 스스로 막 관리같은건 안하고 오일갈러 공업사갈때 가끔 이거이거 해주셔야 할 거같은데요 하시면 그거까지 해주세요 하는 스타일입니다 기본적으로 시내주행이고 월1~2회정도 장거리 뛰는데 아직까지는 전혀 문제가 없네요

2023-03-23 09:26:31

집에서 타던 베라크루즈 07년식 제가 9만쯤 받아와서 지금 30만 탔습니다
항상 정비소 갈때마다 앞으로 20만 이상은 충분히 더 탈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차를 자주 타서 2.5만 이상 년에 타는데
오일 갈러 갈때마다 이상 있을만한거 꼬박꼬박 고치는 중입니다
거의 정으로 타고 있는데 언제까지 탈수있을지 모르겠네요

2023-03-23 11:41:35

제가 아는 지인들 55만 이상 탔는데도 끄딱 없더군요. 소렌토 디젤 2010년식과 로체 2009년식이었던 것 같은데 여튼 오일만 제때 갈아도 차는 잘 굴러갑니다.

2023-03-23 14:06:00

 저희 회사 차장님 한 분이 그랜저XG LPG 모델을 타셨는데, 30만에 인수해서 거의 70만까지 타고 폐차하셨죠.

 

그 분이 자주 가시던 정비소에서 제발 좀 폐차하라고 그렇게 난리를 쳤는데도 안바꾸시더니, 도로에서 차가 두번 정도 퍼지니 겁난다고 바꾸시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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