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NBA-Talk
/ / / /
Xpert

조던과 르브론의 GOAT 논쟁에 대해

 
4
  1120
2023-05-27 12:29:55

92년 부터 NBA를 지켜봐온 팬입니다.

저는 그 당시 모두가 좋아하는 조던을 똑같이 좋아하기 보다는, 좀 더 차별화하여 나만의 선수를 응원하고 싶다는 바램으로 라프렐 스프리웰, 페니 하더웨이, 숀 캠프 등을 좋아했습니다.

하지만, 좋아하는 것과는 별개로 그 당시 최고 선수는 늘 조던이었지요.

조던과 경쟁하고 싶어하는 선수들이 있었지만 위너는 늘 조던이었고, 조던은 어떤 상황에서도 결정적인 승리를 가져다 주었고, 한편의 드라마와 서사를 완성해 주었습니다. 굳이 영어로 표현하자면 Untouchable 하다는,

그와 최근에 비교가 되는 르브론은 참 좋은 선수이고 역사상 이름을 남길 선수 임에 분명합니다만, 조던의 GOAT 지위를 위협할 만한 업적과 위상을 남기지는 못한 듯 합니다.

단순히, 커리어 수상이나 타이틀 등 spec을 얘기하는 것이 아닙니다.

르브론은 아쉽게도 어떤 상황에서도 승리를 가져올 만한 선수라는 Impression을 남기지 못한 것이.. 조던과 GOAT 논쟁에서 비교가 될 수 없는 이유일 듯 싶습니다.

이 글을 읽는 르브론 팬들에게는 혹시 기분 나쁜 표현이 있었다면 미리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4
Comments
2023-05-27 12:32:03

막상 덴버와의 4차전에서 본인이 해결하지 못하고 패스하다가 경로가 끊겼고 마지막 돌파도 머레이한테 막혔죠 

2023-05-27 15:34:26

늙은 르브론 데려와서 조던만큼 클러치 못한다고 까는건 넌센스 같은데요 애초에 조던이 전체적으로 클러치가 강하다는건 공감하지만 이건 그냥 억까네요

2023-05-27 13:02:09

저 역시 조던이 고트라고 생각합니다만
조던은 어떤 상황에도 결정적인 승리를 가져왔고
르브론은 어떤 상황에서도 승리를 가져올 만한 이미지(?) 없다라 하시는건 좀 그렇네요.
조던이 15시즌 15우승을 거머쥔 것도 아니고 르브론도 클러치에서 보여준게 그 어떤 선수들보다 많습니다.

Updated at 2023-05-27 13:15:30

동의합니다.

사실 조던의 파이널은 조던이 마지막에 우승하는걸 보겠다라는 생각으로 본거였다고 생각하구요 실제로 그렇게 해냈구요

르브론은 뭐랄까요 이팀이 질수 있어? 했던게 져버리니까 제 개인적으로는 평가가 확 떨어지게 되더라구요

그리고 클리블랜드에서 마이애미로 옮기면서 슈퍼팀을 만든 그순간 한팀에서 그팀과 성장하면서 쓰리핏 두번한 조던과는 비교할수 없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누적이 앞선다고 여기서 조금만 더하면 고트 경쟁이 될수 있을까 하는 분위기가 된다? 

르브론 팬분께는 죄송하지만 택도없다고 생각합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