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NBA-Talk
/ / / /
Xpert

번역) 대릴 모리 단장이 식서스 팬들과 진행한 AMA

 
18
  3285
Updated at 2020-11-28 10:32:34

AMA: Ask Me Anything

 

 Q. 시몬스와 엠비드의 어떤 점이 식서스와 계약하게 만들었나요?

 A. 엠비드(26)와 시몬스(24)는 이미 젊은 나이에 슈퍼스타급 기량을 가진 듀오고, 이런 경우는 리그 전체를 통틀어서도 아주 드뭅니다. 역대 선수들 중에서 이 둘과 비슷한 듀오를 꼽기는 힘들지만, 나이를 고려할 때 엠비드와 시몬스는 둘 다 자기 포지션에서 역대급 선수가 될 수 있는 자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두 선수가 뭉치면 항상 특별한 결과를 만들어냅니다.

 

 Q. 지금까지 같이 일해본 선수 중 어떤 선수가 가장 마음에 드나요?

 A. 현역 선수의 이름은 말할 수 없으므로 은퇴한 선수의 이름만 적어보자면: 셰인 베티에, 야오 밍, 루이스 스콜라입니다(순서는 상관 없음).

 

 Q. 일할때 특별히 지키는 루틴이 있나요?

 A. 사실 전 징크스에 역행하는 스타일입니다. 아침에 출근하면 항상 그 날의 가장 중요한 일부터 처리하는데, 그건 그때그때의 사정에 따라 무슨 일이든 될 수 있죠. 모래와 돌의 비유를 아시나요? 큰 통에 돌과 모래를 넣어야 할때, 돌을 먼저 넣고 모래를 부으면 돌과 모래를 모두 넣을 수 있지만 모래를 먼저 부으면 돌을 넣지 못하죠. 루틴 말고 다른 사람들이 특이하게 생각하는 일 버릇을 꼽으라면... 일을 할 때 한 자리에 오래 앉아있지 않는 점일까요. 전 일을 할때면 항상 여러 컨퍼런스 룸이나 사무실을 돌아다니며 일을 하는데, 이러면 다른 부서의 사람들과도 만나볼 수 있어 도움이 되죠.

 

 Q. 식서스의 잘 부각되지 않는 장점이나 단점은 뭐가 있다고 생각하나요?

 A. 작년 식서스 최고의 문제는 공격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시즌엔 세스, 대니의 합류와 더불어 새로 부임한 닥 리버스 감독이 선수들에게 공격에서 최적화된 역할을 찾아주고 있습니다. 오는 시즌에 식서스의 공격은 리그 탑 10 안에 들어갈 것이라 자신합니다.

 식서스의 숨은 장점으로는 팀의 뎁스를 들 수 있겠습니다. 아무리 좋은 팀이라도 선수층이 얕아 대체 선수(투웨이 계약급 선수)가 코트에 오래 나와있는 로테이션을 돌리게 되면 시즌 운영이 힘들어지는데, 현재 식서스의 로스터로는 그럴 일은 없겠습니다.

 

 Q. 샘 힝키(식서스 전 GM)와 립서비스를 자주 주고받았는데, 얼마나 친했나요? 

 A. 같이 5년 정도 일하며 아주 가까워졌고, 서로에게 어려운 부탁도 할 수 있는 사이입니다.

 

 Q. 드래프트 할때, 발전 가능성이 크지만 아직 미숙한 선수와 발전 가능성은 적지만 좋은 롤플레이어가 될 수 있는 선수 중 누굴 선호하나요?

 A. 보통은 전자를 선호하지만 팀에 바로 보탬이 될 수 있는 나이 많은 드래프티들도 선호합니다. 제가 로케츠에서 처음으로 드래프트한 선수들인 칼 랜드리, 애런 브룩스가 그런 선수들이었죠.

 

 Q. 탁구를 좋아하던데, 식서스의 선수 중 가장 어려운 상대는 누구였나요, 혹은 누구일 것 같나요?

 A. 아마 아무도 제 상대는 안될 것 같습니다. 로케츠에 있던 시절, 지미 버틀러(동명이인 - 미국 탁구 국가대표)와 탁구를 치게 되는 영광을 누려본 적은 있습니다.

 

 Q. 셰이크 밀튼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요? 더 발전할 여지가 있을 것 같나요?

 A. 제 생각엔 아직 리그의 누구도 밀튼이 얼마나 좋은 선수인지 알아채지 못한 것 같습니다. 닥 리버스 감독이랑 제가 처음 나눈 대화도 이 주제였고요. 이번 시즌에 밀튼이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Q. 지금 식서스에 전성기 아이버슨이 오면 어떨 것 같나요?

 A. 아이버슨이 지금 뛰었다면 그때보다 더 훌륭한 선수가 됐을 겁니다. 댄토니 감독 아래에서 뛰는 아이버슨을 상상해보시길!

 

 Q. 현대 NBA에서 뛰어난 외곽 스코어러 없이도 우승할 수 있다고 생각하나요?

 A. 네.

 

 Q. 체스도 좋아하시던데, 선수들 중에 특별히 잘하는 선수가 있나요?

 A. 버블에서 스티븐 아담스와 질리도록 했습니다.

 Q2. 전적은 어떻나요?

 A2. 체크메이트 당한적이 없습니다.

 

 Q. 선수나 경기를 분석할 때 저지르는 가장 큰 실수는 무엇이라 생각하나요?

 A. 박스 스코어만 보고 판단하는 것입니다.

 

 Q. 팬들이 농구를 더 잘 분석하고 이해할 수 있게 도와주는 사이트나 책을 추천해줄 수 있나요?

 A. 벤 팔크의 웹사이트 'Cleaning the Glass'(https://cleaningtheglass.com/)가 가장 뛰어납니다.

 

 

 

7
Comments
2020-11-28 10:37:55

말을 어쩜 저리 잘할까요

 

NBA에서 가장 좋아하는 GM입니다

꼭 필리에서 못다이룬 꿈 이뤄내길 응원합니다

2020-11-28 10:55:34

이걸 번역해주는 분이 있다니.....감사합니다. 

Updated at 2020-11-28 10:59:20


 다른 것들도 추가해서 올려봅니다. 

 

 

 

모리! 필라델피아에 온 걸 환영해! 내가 이 조직에 대해 하고 싶은 일 중 하나는 이런 엉뚱한 예측을 하는 것이고 만약 예측이 맞으면, 우리 모두는 한 단체에 대한 기부를 쏟아 붓는 것이다. 어느 날 밤 우리는 필라델피아 아동병원을 위해 3천 달러를 모금했다. 나는 꽤 성공적이었고, 다음은 몇 가지 예들이다.

나는 네가 흑인의 삶과 인종 평등을 옹호하는 강력한 지지자라는 것을 알고 있다. 내가 정말 사랑하는 조직은 미국시민자유연합(ACLU)이다. 그래서 나는 우리가 이번 시즌 43승을 거둘 경우 100달러의 기부금을 ACLU에 기부할 것을 약속한다 (베가스의 배당은 이번 시즌 43승이다.) 그리고 그 이후 매 경기마다 10달러의 추가 기부금을 낼 것이다. 모리, 우리와 함께 기부하시기를 강력히 권유한다!

 

 

-> 난 너의 76ers 팬 열정을 이와 같은 조직으로 바꾸는 것을 좋아한다. ACLU는 가장 열정적인 조직으로 주로 투표와 전자 프라이버시에 관한 조직이다. 불행히도 이건 NBA 규정을 위반할 수 있기 때문에 나는 이 서약에 동참할 수 없다. 그렇긴 하지만, 내가 ACLU 에 상당한 액수를 따로 줄 테니 안심해라.

그리고 나는 분명히 편파적이지만 우리는 올해 총 72경기에서 많은 승리를 거둘 것 같은 기분이 든다. 사람들의 기대하는 것보다 상당히 더 많은 것이다. 

 

 

 



향후 몇 년 동안 NBA 경기 방식에서 어떤 거시적인 변화를 예상하는가? 우리는 더 빠른 플레이 스타일과 더 많은 3점 시도에 초점을 맞춘 스몰 라인업으로 진화를 보았다. Rockets는 미드레인지 샷을 생략하고 골밑슛과 3점에 초점을 맞춘 데이터 기반의 결정을 사용하여 잘 체계화 하였지. 
 


->기술이 적은 빅맨들은 시간이 지날수록 출전시간이 줄어들 것이고 조엘과 같은 정말 숙련된 빅맨들을 더 가치 있게 만들거야. 팀들은 5개의 포지션에서 모두에서 더 많은 스킬을 가지고 더 높은 업템포와 스페이싱을 두고 경기를 할 것이고, 그것이 포제션 게임 vs 슈팅 효율 게임의 승리를 최적화하는 카운터 전략을 열 것이라고 생각한다. 농구는 이길 수 있는 방법이 한가지 이상인 역동적인 재미있는 게임이야. 

 

 

 

 

 

 

 

 

2020-11-28 14:23:04

와 식서스 배팅 라인이 43승이면 굉장히 낮은것 아닌가요? 한국에서 nba 도박은 불법인가요? 아 근데 생각해보니까 72경기 보정이라서 돈걸만큼 낮은건 아니네요. 그래도 부상/코로나 불운만 없다면 웬만하면 저거보다 많이할걸로 봅니다.

2020-11-28 11:42:06

지금 식서스에 아이버슨...환상적이겠네요.

2020-11-28 12:24:41

회사 나와서 빈둥거리고 있었는데 이거보고정신번쩍들어서 가장 중요한일 처리하고 들어가겠습니다.

원래 오늘 쉬운일 하고 내일 어려운일 하려했는데

2020-11-28 17:12:36

많은 분들이 잘못 알고 있으신 부분이 하나 있는데, 현재 식서스 단장은 그대로 브랜드입니다.

모리 현 포지션은 사장이죠.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