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NBA-Talk
/ / / /
Xpert

챌린지 횟수, 충분하다고 생각하시나요?

 
2
  2582
Updated at 2020-09-24 14:28:49

반복되는 오심에 지쳐 이 지긋지긋한 오심을 피할 수 있는 방법이 뭐가 있을까 생각해보았습니다.

일단 챌린지 횟수를 늘리는 것인데, 제 의견은 챌린지를 종전 경기당 1회가 아닌 쿼터당 1회씩, 경기 마지막 5분 내 1회 추가하여 총 5회로 늘리고, 챌린지 성공 시에는 소모된 작전타임을 돌려주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경기가 루즈해질 수도 있겠지만 유럽 축구가 그 위험을 감수하고 VAR을 적극 활용하는 것을 본받길 바라는 마음에 이렇게 생각해봤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아이디어를 갖고 계신가요?

31
Comments
2020-09-24 14:25:42

불만은 있습니다만 아이디어가 떠오르지는 않네요 2개는 있었으면 좋겠습니다.작전소모 없는거 하나

WR
2020-09-24 14:26:36

있는 거 하나, 없는 거 하나 말씀이시지요? 좋네요.

Updated at 2020-09-24 14:27:59

갠적인 바람이죠 뭐 허허
성공하면 작탐 돌려주는거 좋은거 같습니다

2020-09-24 14:53:07

좋은 의견이라고 생각합니다.

2020-09-24 14:26:43

성공하면 계속 쓰게 해줘야 한다고 봅니다

WR
2020-09-24 14:33:55

그럼요, 지당하십니다.

2020-09-24 15:29:33

공감합니다.

2020-09-24 14:26:55

저도 작전타임을 돌려주는게 좋을거같네요 클러치타임이면 작전타임이 많아야 2개일텐데.. 그중에 1개를 소모하고
챌린지를 할 수있다는게 조금 아쉽더라구요

WR
2020-09-24 14:34:12

맞아요. 가져가는 건 말도 안 됩니다. 

2020-09-24 14:27:22

저는 두개를 주고 첼린지 성공시 작전타임과 첼린지 횟수 감소가 없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2020-09-24 14:32:17

100% 공감합니다

WR
2020-09-24 14:34:52

두 개를 원하시는군요. 경기 전체 두 개란 말씀이시지요? 연장갈 시에는 추가되면 좋겠네요.

2020-09-24 14:37:48

넵 경기 전체 두개요
연장에는 하나가 주어지는 대신에 그전에 첼린지 안썻다고 그게 그대로 연장에서 주어지는게 아니라 리셋으로 안쓴건 그냥 없어지는거고 연장전에는 하나만 새로 주는게 적당하다 봅니다

WR
2020-09-24 14:38:34

동의합니다. 

2020-09-24 14:31:22

5회면 양팀 10회인데 경기시간이 엄청 늘어날거같아서 사실상 불가능한거같고 2회로 하고 성공시 횟수유지하는게 좋을거같네요 야구랑 비슷하게요 연장갈시 1회 추가하구요

WR
2020-09-24 14:36:11

쿼터당 1회는 좀 많은가요? 전반 1회 후반 1회 클러치 1회 (연장 1회) 정도가 나으려나요. 성공 시 유지는 공통된 의견이네요. 좋습니다.

2020-09-24 14:31:54

챌린지보다 콜이 안불렸을때 판정을 리플레이가능하게

WR
2020-09-24 14:37:16

동의합니다만 그러면 공격권 갖고 있는 팀만 작전타임을 부를 수 있는 룰을 없애야 해서 룰 개정이 필요하긴 하겠네요..

2020-09-24 14:32:37

너무 많은거 같아요 그건

WR
2020-09-24 14:37:48

그렇긴 하네요. 

2020-09-24 14:40:23

그냥 전반 후반 하나씩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 추가는 딱히 말고

근데 오늘 오심은 챌린지 했는데도 나온거라

2020-09-24 14:45:52

그대로가고 작탐소진만 없었으면 좋겠어요

2020-09-24 14:47:12

1.챌린지 2번 가능
2.성공시 챌린지 작타 소모 x
3. 비디오 판독 시간 제한둘것 (애매한것 계속 돌려보면서 시간만 끌리는 감이..)

2020-09-24 14:48:53

전 챌린지가 무한이여야한다고봅니다 (작탐이랑 무관하게) 하지만 실패했을경우에는 그 쿼터에서는 더이상 첼린지를 쓸수가없고 챌린지 신청했다가 심판이 정심이였다면 작탐 하나감소+ 상대팀 자유튜 2개와 공격권까지 상대팀한테 주는식으로해야 함부로 챌린지 남발하지 않을꺼라 보네요

2020-09-24 14:53:04

전 크보식대로...
챌린지 2개
성공시 작탐은 감소× 챌린지 횟수 감소
실패시 작탐 감소 챌린지 횟수 감소

2020-09-24 14:56:23

잘못판정한 심판에 징계가 있어야 한다고 봐요
인간이 하는거니 실수가 있을수 있겠지만 도가 지나친경우거 많죠.
심판숫자도 늘리고요. 코트위심판근 그대로
클로즈업화면 계속 주시하는 심판도 여럿 만들어서 판정권한 있게 만들고요

2020-09-24 15:06:08

 횟수는 1회면 충분한거같고 성공시 작탐소모를 안하는 방향이 좋을거 같습니다. 챌린지횟수 많아지면 경기시간이 너무 길어져요.

2020-09-24 15:25:50

하드한 팬이면 챌린지도 흥미롭게 보겠습니다만은 대부분을 차지하는 라이트 팬들은 지금 작탐,챌린지도 못 참고 채널 돌리는 분들 많을 겁니다.

매출이나 시청률 등의 데이터가 전혀 그 방향에 웃어주지 못하기 때문에 챌린지를 늘리긴 힘들 것 같습니다.

2020-09-24 15:34:28

지금도 이미 작전타임에 하프타임 쿼터휴식 등으로 엄청나게 쉬는 시간이 많죠
농구 좋아하는 사람들도 견디기 힘들만큼 엄청나게 끊어가는데 과연 더 늘리는게 가능할까 싶네요. 만약 작전타임을 계속 소진한다는 전제하에라면 무제한 가능하게 했으면 좋겠어요

Updated at 2020-09-24 16:06:21

개인적인 생각인데 챌린지 기회와 작전 타임을 아예 동일시했으면 좋겠습니다.


원래 작전 타임을 쓰듯 흐름을 끊거나 예상치 못한 상황에 교체를 해야 할 때 써도 되고, 작전 타임을 부르면서 챌린지를 요청해, 심판들이 챌린지 보는 동안 작전 타임도 가지는 방식으로요.

 

또, 기존과 다른 부분은 성공 시 판정이 번복되지만 작전 타임을 다시 돌려주지는 않는다. 혹은, 한 경기에 챌린지 총 2회 이상 성공 시 작전 타임을 1회 준다 

대신 해당 판정을 내린 심판이 패널티를 받는다, 예를 들면 10회 누적 될 때마다 벌금을 낸다 정도로요.

 

즉, 원한다면 경기당 작전 타임 횟수인 총 7번 신청할 수 있으면서 동시에 어차피 작전 타임을 가지는 시간 동안 리뷰를 보는 거라서 경기 시간적으로도 전혀 변경이 없으니 너무 루즈하지 않고 의무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작전 타임 룰 상 특정 시간대에 몰아 쓸 수도 없기 때문에 적절하지 않을까요? 

 

2020-09-24 16:27:54

양팀 10회면 좀 심하게 루즈할거 같습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