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LoL
/ /

젠지 팬으로서 짧게 몇 마디 남겨봅니다

 
10
  12800
2024-04-14 23:57:39

롤을 오래봐왔지만 예전만큼 롤 이스포츠에 대한 열정이 없어서 경기만 보고 커뮤니티는 거의 끊었는데

 

nba를 메인으로 보다보니 매냐에 많이 들어와서 매냐 롤 게시판은 종종 봅니다만 젠지 팬분들이 남긴 결승 후기글은 안보여서 짧게 남겨보고 싶어졌네요.

 

앰비션이 삼성으로 온 이후 16년부터 삼갤-젠지 팬이긴 합니다만 룰러가 떠난 이후로는 더이상 제가 응원하던 젠지가 남아있지 않는듯한 느낌도 있었는데

 

그래도 올시즌 경기력이 너무 좋아서 보면서 감탄은 많이 하게 되더군요. 반지원정대 젠지 시절하고만 비교해도 진짜 많이 달라지고 강해졌구나 싶었구요. 그리고 담원도 좋아했어서 캐니언이 온게 안타까우면서도 반갑기도 했습니다.

 

오늘 결승보고 무엇보다 가장 크게 느낀 점이 젠지 정말 운영 잘한다, 운영으로는 세계 최고 팀이라고 봐도 되겠다 싶더라구요. 이 팀의 중반 이후 운영이 가장 큰 문제였던 세월이 꽤 길었던 걸 생각하면 감개무량합니다. 4,5경기 모두 바텀 라인전이 밀렸음에도 클템 왈 바텀 라인전 주도권 잡은 티원 상대로는 정말 뒤집기 어렵다는 그걸 라인스왑 운영으로 해내는 걸 보고 감탄이 나오더군요. 

 

보통 라인전 밀리는 팀이 라인스왑 건다고 그 격차가 좁혀지는 걸 별로 못봤는데 젠지는 그걸 기가 막히게 해냈습니다. 4경기 라인스왑 후 4:2 탑 다이브가 2:2 교환으로 큰 실패로 끝났음에도 글골 격차를 오히려 좁히는 모습을 보고 미스테리같다는 느낌마저 들더군요.

 

젠지가 현재 lpl 우승후보 1순위인 BLG를 상대로 호구잡혀 있다는 이미지가 강한데 오늘 보여주는 운영 능력을 보고 비리비리 상대로도 바텀 라인전이 좀 밀려도 어떻게 해볼수 있지 않을까 하는 낙관적인 생각이 들게 만드는 경기력이었습니다. 물론 msi 우승을 위해서는 바텀 라인전 보완이 필수적이겠지만 지난 시즌보다 올시즌 젠지가 확실히 더 강하다, 17년 삼갤 시절 우승 이후로 젠지 이름으로는 현 시점이 가장 강한 젠지가 아닌가 싶습니다. 그런 젠지 상대로 벼랑 끝까지 몰아붙인 티원도 시즌 중 부침은 있었지만 역시 디펜딩 월드챔피언이다 싶구요. 이번 msi 는 그 어떤 때보다 재밌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도 됩니다 

 

매냐 회원이기도 한 Tony Parker님 덕분에 극장에서 정말 재밌게 봤는데 이 자리를 빌어 다시금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덕분에 롤이스포츠와 젠지에 대한 팬심이 많이 살아났네요  

7
Comments
1
2024-04-15 00:05:41

삼갤시절 이후로 젠지가 재밌는 게임을 했었던 적이 별로 없었던 것 같은데 오늘은 그야말로 가슴이 뜨거워지는 매치였습니다. 

젠지 자체는 여전히 드르렁 운영이긴한데 뭐랄까 받아치는 티원도 예술이고 

왠지 저는 템포는 느리더라도 이렇게 치밀하고 긴장감이 느껴지는 경기가 더 재밌더라구요.

 

MSI가 너무 기대되는데 옆동네 경기를 보니 msi에서 룰러를 못보게 되서 속상합니다..

WR
2024-04-15 00:08:21

정말 재밌는 시리즈였습니다. 그리고 저는 드르렁 운영이라는 말씀도 좀 이의제기 하고 싶은게 예전 젠지에 비해 과감한 시도를 훨씬 많이하더라구요. lpl 팀들에 비하면 훨씬 덜하긴 하겠습니다만 보면서 젠지가 이렇게까지 한다고? 싶은 장면들이 제법 있었습니다. 

2024-04-15 00:21:53

맞습니다. 특히 넓은 챔피언 풀을 가진 캐니언과 기인 영입효과로 가끔 깜짝 밴픽을 선보일 때가 있는데
올시즌 성공사례가 꽤 많았죠.
당장만 해도 카직스 애니 깜짝픽으로 승리했으니 말이죠.
클래식만 고집하던 젠지에 익숙해져서 거부반응이 오긴하는데, 선수들이 실력으로 증명해버리니까요.

그리고 넛신과 캐니언을 비교하고 싶진 않지만 둘다 안정적인 운영을 위주로 하면서,
캐니언 쪽이 확실히 슈퍼플레이 시도/성공 횟수가 많다고 느껴집니다.
와 이건 캐니언이라서 되는구나 싶은 플레이가 몇개 있었는데 확실히 젠지의 부족한 부분을 완벽히 채워주는 영입이 아니었나 생각되네요.

WR
Updated at 2024-04-15 00:17:54

아 그리고 4세트 T1한테 3연 신짜오 주면서 카직스 픽할때 젠지 팬 대부분이 이래도 되나 불안감을 느끼셨을텐데, 그 벼랑끝 상황을 이겨낸 캐니언 선수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오너 짜오 솔킬딸때 보니 정글 cs 차이가 어느새 3~40개 벌어져있던데 분명히 얼마전까지 110개 언저리로 비슷했는데 뭐지? 싶더군요.

 

말 나온김에 1세트 노틸로 너무 잘해줘서 밴까지 끌어낸 리헨즈, 그저 믿고 보는 괴물 그 자체 쵸비, 라인전 부침이 좀 있었지만 라인전 이후로 실수가 거의 없었던 페이즈, 자타공인 오늘의 주인공 기인 선수 모두 너무 멋졌습니다  T1 선수들도 정말 굉장했구요! 제일 무서웠던건 역시 오너 신짜오였습니다 

2024-04-15 00:20:29

정글 CS 차이는 캐니언이 진짜 비정상적이긴 합니다.
아무리 짜오가 바텀 봐주느라 좀 쉬었다고 해도 말이 안 되는 수준이에요.
진짜 같은 정글 도는 거 맞나 싶을 정도로 정글몹 몰아먹는데 도가 텄어요.
프로 단계에서 정글몹 리젠시간 + 상대정글 동선 보면서 정글링하는거야

거진 다 하는 거지만, 순수 정글링 속도와 효율 면에서 캐니언이 역대 원탑이긴 합니다.

Updated at 2024-04-15 00:24:42

결국 그 과감한 시도도 상대 팀이 먼저 움직여야 하는 거기 때문에
원칙적으로 보자면 드르렁 눕자 운영이 맞긴 합니다.

 

심지어 2024 젠지는 2023 젠지보다 과감한 시도가 더 적어요.
2023 젠지는 도란이라는 변수 덩어리 + 피넛이라는 동선의 신 +

딜라이트라는 미친 이니시에이터가 있었기 때문에 과감한 시도가 더 많았죠.

5세트 구도를 갈랐던 쵸비의 점멸쿠팡도 수호천사 들고 한 거였죠.
그러니까 2024 젠지가 강한 겁니다. 리스크를 절대 안 지고 항상 근거가 있죠.
유리한 고지를 점한 뒤 상대를 완전히 쥐어짜는 운영이 극에 달해 있어요.

2024-04-15 19:43:14

마타의 탈수기 운영이 생각나는데 젠지 코치였나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LOL 섹션 최다 추천
4
게시물이 없습니다.
5
게시물이 없습니다.
6
게시물이 없습니다.
7
게시물이 없습니다.
LOL 섹션 최다 코멘트
4
게시물이 없습니다.
5
게시물이 없습니다.
6
게시물이 없습니다.
7
게시물이 없습니다.
LOL 섹션 최다 조회
4
게시물이 없습니다.
5
게시물이 없습니다.
6
게시물이 없습니다.
7
게시물이 없습니다.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