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NBA Maniazine
/ / /
Xpert
홀린저: 2020 드래프트 여론에 반하는 다섯 가지 의견
 
29
  3568
Updated at 2020-04-27 09:13:51

 

홀린저가 이번 드래프트 여론에 반하는 몇 가지 의견들을 소개한 기사에 대해 번역해봤습니다. 의역과 오역이 있을 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NBA 드래프트는 아직 한참 남았지만 상황이 상황인 만큼 따로 할 일이 없는 지금, NBA 팀들은 드래프트 준비를 더욱 철저히 하고 있다.

팀들만 그런 것이 아니라 나도 리그 중단동안 스탯을 분석하고 영상을 시청하고 내 드래프트 보드에 선수들 순위를 정하기 위해 많은 시간들을 보내고 있다.

이전에 이미 과소평가 받는 선수들에 대해 다룬 적이 있지만 대학농구시즌이 끝난 만큼 그것에 대해 더 심도 있게 논의할 필요가 있다.

늘 그래왔듯이 드래프트는 항상 뜻밖의 활약을 보이는 선수, 실망스러운 선수 그리고 처음 보는 유형의 선수들이 있을 것이다. 단지 20세 선수가 25세에 어떤 활약을 펼칠 것인지 예측하는 것에 커다란 랜덤요소가 있을 뿐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드래프트에 대해 그동안 쌓아온 분석 데이터와 구식의 "아이 테스트"를 통해 어떤 선수가 더 가능성이 있는지 충분히 알 수 있다. 미디어 멤버 그리고 그리즐리스에서의 7년간 드래프트 실무를 통해 양측에서 모두 드래프트를 경험해본 사람으로서 나는 이번 드래프트 유망주에 대한 여론에 관하여 몇 가지 생각들을 가지고 있다.

드래프트에 대한 내 의견 대부분은 예측가능한 편이다. 내가 잘한다고 생각하는 선수들 대부분이 남들도 잘한다고 생각하는 선수들이다. 그러나 내가 다르게 평가하는 몇 가지 예외도 존재한다. 저명한 드래프트 전문가들과 나의 평가를 비교했을 때, 나는 다섯 가지 주요한 차이점을 발견했다.

이번 드래프트 여론에 반하는 다섯 가지 의견을 이제 말해보겠다.


1. A tale of two power forwards


아래 두 선수의 스탯라인을 비교해보자.


Player A: 27.4 PER; 26.7 pts, 18.8 reb, 2.9 ast, 3.3 st, 4.5 bk per 100; 30.8% on 3s

Player B: 23.3 PER; 28.4 pts, 19.4 reb, 1.7 ast, 2.0 st, 3.4 bk per 100; 32.5% on 3s


비슷하지만 A의 스탯이 더 좋고 AB보다 더 어려운 일정을 소화했다. KenPom에 따르면 A는 전국에서 28번째로 어려운 스케줄을 소화한 반면 B80번째라고 한다.

스탯 이 외에도 둘은 비슷한 구석이 있다. 비록 B가 더 넓은 어깨를 가지고 있고 5파운드 정도 더 무겁지만 같은 사이즈와 윙스팬 그리고 또 나이까지 같다.

플레이스타일 또한 비슷하다. 그들은 공격쪽에서 슛과 핸들링에 의구심이 들지만 스위치 수비가 가능한 멀티 포지션 수비수라는 강점이 있는 선수들이다.

믿기 힘들겠지만 A2라운드 후반대로 예측되는 반면 B는 많은 사람들이 로터리픽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건 전혀 말이 안된다.

선수 A는 드폴의 폴 리드, B는 멤피스의 프레셔스 아치오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