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와 벤츠를 한방에...
그 어려운걸? 해냅니다!
과학5호
저건 정지시에 가까이 가기도 싫을건데 패기보소
동독과 서독으로 나눠버렸네요
흰색이 아닌게 살짝 아쉽네요
금융치료 고고
그와중에 하 자로 보이는데 렌트카네요.법인렌트일려나요.
지바겐 차주는 내려보지도 못하고 답답하겠네요
심지어 저정도면 과실 100대 0 아닙니까....렌트카 같은데 의미없이 생긴 빚 갚는데 인생을 허비해야 하다니
저러면 진짜 얼마일지..
몇 천?
억단위죠
차 값은 당연히 억단위인데 고치는데도 억단위인가요???
차 두대 합쳐서 신차기준 가격만 5억정도 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지바겐이 에디션이면 5억 중반까지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외제차 수리비가 차 가격 대비해서 비교했을때
현기차보다 넘사벽 수준으로 높습니다.
일단 부품 수급에 걸리는 기간 자체가
현기는 거의 대부분 당일 몇시간 내에 가능하거나
정말 길어야 하루이틀이지만
위 차량들은 부품 수급에만 몇달은 걸릴거 같고
거기다가 한국에서 수리 안된다고 판정났는데
전손처리 안되면 해외 공장쪽으로 보내야하죠
차량 수리에 대한 공임도 비쌀뿐더러
부품 수급에 기간 차이가 굉장한데
그 기간이 다 사고처리비용으로 환산되죠
포르쉐의 경우 사진으로 보고 짐작해보자면
오른쪽 문짝+오른쪽 앞 휀다+사이드미러+라이트+오른쪽 앞바퀴 휠은 무조건이고
본넷트도 데미지 입었을 거 같고
어쩌면, 운 안좋으면 휠하우스까지도 데미지 갔을 거 같습니다.
정황상 속도가 아주 느리게 살살 긁은 건 절대 아닐거 같구요
그렇다면 최소 위에서 적은 부위는 싹 다 교체 들어갈 거 같습니다.
거기에 더해서 차축에도 데미지가 갔다면
이건 뭐 포르쉐 차주 입장에서 전손처리 요구해도 할 말 없다고 생각합니다.
지바겐의 경우
왼쪽 문짝은 괜찮은 거 같지만
왼쪽 앞 휀다+라이트+범퍼는 교체각이고 본넷트도 데미지 좀 있을거 같구요
무엇보다 포르쉐보다 접촉부위쪽 앞바퀴에 대한 데미지가 훨씬 더 크게 들어갔을거 같습니다.
대물 처리하는데만 억단위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어우.....사고 낸 차주분 앞으로 고생길이 창창하신 거군요...
포르쉐는 많이 다쳤겠네요..
안타까운 마음이 정상인데 과학5호기라 그런지 통쾌한 기분이 드네요.
그 어려운걸? 해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