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Free-Talk

가비지타임 밸런스게임

 
  1894
2022-03-07 19:49:04

농구인이라면 꼭 본다는 가비지타임을 보고 밸런스게임을 생각해 왔습니다.

A팀
진재유 박초원 전영중 김다은 강인석

B팀
김기정 조재석 기상호 허창현 지국민

A팀은 진재유와 강인석의 투맨게임과 박초원, 전영중의 스팟업 슈팅을 활용한 지공이 장기입니다. 수비는 가드진의 빈약한 수비력을 전영중의 헬프 디펜스와 강인석의 인사이드 디펜스로 만회하는 식입니다. (박초원이 누군지 기억이 안 나신다면, 박병찬이 소속된 조형고의 전문슈터입니다)

B팀은 속공전개가 특기인 김기정이 공을 몰고 주력이 좋은 기상호와 허창현이 득점하는 속공 패턴이 강점입니다. 특히 조재석은 속공 상황에서 풀업 3점까지 가능한 zi존슈터라 속공이 강점인 팀입니다. 픽앤팝이 가능한 지국민도 있기에 속공에서의 공격 옵션이 다양합니다. 수비의 경우 기상호와 허창현이 해결하는 식입니다.

개인적으로 네임밸류는 B팀이, 조합은 A팀이 나은 것 같은데 어디 승리 예상하시나요?


3
Comments
2022-03-07 19:59:13

저는 기상호 허창현이 아직 저기에 비비기에는 기량이 떨어진다고 보입니다. 각각 강점은 있습니다만 아직 진영중에 비비기엔 좀 약해보이네요.
기정이가 재유한테 밀리는건 내용상 결정됬구요. 조재석은 상수지만 기복이 강하다고 봅니다.
그래서 A! 재유 인석이 픽앤롤이 안막힐거라 봅니다.

2022-03-07 20:30:35

 일단 B팀은 A팀의 메인 스코어러 진재유/강인석에게 제대로 붙일 수비수가 기상호밖에 없어 보입니다. 그나마 상호도 재유한테는 그렇다쳐도 강인석한테는 안 되겠죠...

반면, B팀의 조재석은 전영중한테 완전히 마킹 당할 거 같습니다. 전영중이 조재석한테 붙어도 기상호/허창현이 그 미스매치를 잘 이용할 거 같지가 않네요.

지국민은 김다은/강인석 조합한테 완전히 봉인될 거 같고, 허창현이 날뛸 수는 있겠으나 역시 득점력은 빈곤할 거 같구요.

제가 좋아하는 아이들은 B팀에 많은데 밸런스상 A팀이 더 좋아 보입니다. 특히 진재유는 2:2 완전 잘한다는 떡밥이 계속 나온 상태라... 강인석과 투맨게임하면서 아이솔을 섞으면 도저히 못 막을 거 같으네요. 

2022-03-07 21:17:41

영중이가 작중 묘사나 임팩트에 비해서 결과만 놓고보면 그렇게 수비를 잘 하는 선수인지 의문입니다. 3점 평균 40%도 안되는 자기보다 운동능력 약하고 오프더 무브도 별로 없는 준수도 제대로 못막아서 졌는데 조재석을 과연? 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