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NBA-Talk
2
NBA-Talk
Xp
자동
NFL
/ /

이번 드랩 쿼터백 관련 이야기들

 
8
  1709
Updated at 2021-03-28 20:39:29

두 건의 트레이드 이후 확실해진 건 제츠가 2픽으로 잭 윌슨을 뽑을 거라는 사실입니다.

나이너스는 2픽으로 픽업시도를 하지 않았으며, 이글스는 잭 윌슨을 뽑기 위해서만 3픽으로 픽업하려고 했는데

공교롭게도 나이너스와 이글스는 제츠와 매우 긴밀한 관계에 있는 팀입니다.

(현 제츠 HC/OC는  이번시즌까지 나이너스에 있었고 제츠 OC는 섀너한과 절친. 현 제츠 GM은 제츠 오기전까지 이글스 소속)

즉 나이너스는 제츠가 2픽을 내주지 않을것을 알고 있었고, 이글스 역시 제츠가 윌슨을 뽑을거라는걸 예상하고 있는 상황

 

참고로 어제 윌슨이 성공적으로 프로데이를 치루면서 

뉴욕언론은 이미 잭 윌슨을 제츠선수로 만들어버렸습니다. Broadway Zach 소리까지 나왔네요

이번 트레이드가 있기 전까지만 해도 이번 드랩은 2픽 부터 시작이라는 말이 있었는데

오늘 이후로는 이번 드랩은 3픽부터 시작이라는 말을 해도 좋을거 같습니다.

 

나이너스 픽에 대해서는 의견이 갈리는데

픽업 하기 전에도 섀너한이 랜스에 관심있다는 얘기가 나와서 일까요

필즈도 있지만 트레이 랜스를 뽑지 않겠느냐는 의견이 조금 더 많은거 같습니다.

 소수의 맥 존스파도 있긴한데 이런말하면 트윗에서는 샌프팬들한테 호되게 얻어맞는중이니 주의..

 

이번 드랩에서 가장 흥미로운 팀은 팰컨스인데요

맷 라이언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쿼터백을 뽑을 것인지 아니면 그냥 BPA로 갈것인지에 대해서 의견이 다양합니다.

사실 팰컨스는 수비쪽 보강이 시급한데 문제는 이번드랩에서 수비쪽에서 4픽으로 뽑힐정도의 선수는 안보입니다.

더 애매한건 BPA중에서는 OT 스웰, WR 3인방, TE 핏츠가 있는데

팰컨스가 LT가 급한것도 아니고 리시버를 굳이 뽑을 필요가 있는 팀도 아니라

핏츠로 가지 않겠냐는 얘기가 많은데..진짜 어렵네요.

 

트레이드로 가장 난감해진 팀은 바로 팬서스입니다.

오프시즌 시작부터 쿼터백 구한다고 대놓고 선언한 팀인데 큰일 났죠

스태포드는 다른팀이 가져갔고 3픽으로 픽업도 못해..언제까지 왓슨만 보고 있을수도 없고

브릿지워터로 쿼터백 자리를 1년을 더 채우기에는 너무 아까운 리시버/러닝백 그룹이라..

지금 1,2,3픽이 쿼터백이라 치면 결국 빅4중에 한명이 남게 되는데요 (랜스나 필즈)

팬서스가 8픽에 입벌리고 기다리기엔 바로 뒤에 있는 브롱코스가 거슬리고 

그렇다고 4픽으로 픽업을 하자니 하필 4픽이 지구 라이벌 팰컨스.

팰컨스가 어지간한 대가가 아니면 같은 팀 지구팀이 "쿼터백"을 뽑으려고 픽업하는데 그걸 받아줄리가 없죠.

이러다가 팀과 사이가 틀어진 브릿지워터로 1년을 더 보내야 할 판이라 어떤 선택을 할지 궁금해지네요

설마 8픽으로 맥 존스? 

 

마지막으로 재규어스는 잭 윌슨 프로데이 때 아무도 보내지 않았다고 합니다. 

 

 

6
Comments
Updated at 2021-03-28 21:45:22

솔직히 한 해 드래프트에서 준수한 QB 셋 나오기도 쉽지 않죠.
누가 버스트고 누가 대박일지. 그리고 2라운드 아래에서도 별이 뜰수도 있고.
라운드 순위 올리려 몇장씩 트레이드 하는 거 너무 위험 부담이 커보입니다.

2021-03-28 22:59:06

이번 제츠의 선택으로 개인적으로 샘 다널드의 타팀 이동여부가 궁금해지더라고요. 이번에 윌슨을 뽑게 되면 한 명은 주전 자리에서 내려가게 될텐데, 샘 다널드가 받아들일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비록 제츠 팬은 아니라 내부사정에 밝지는 못하지만, 오펜스 세팅 잘 되어있는 곳 가면 지금보다 더 터질 거라고 생각해요.

2021-03-29 09:21:58

다널드는 거의 이적 확정이라고 봐야겠죠. 현재 QB가 필요한 구단은 너무나 많고 다널드는 매력적인 매물이니 제츠가 가장 많은 픽과 대체 선수를 뜯어낼 수 있는 상대를 고르고 있을 것 같네요. 이미 단장이 전화 많이 받고 있겠죠.

2021-03-28 23:40:36

맥 존스 평이 점점 좋아지는 것처럼 보이는데 팬서스가 8픽에서 맥 존스 뽑을 수도 있겠네요. 돌핀스, 벵갈스, 라이온스는 QB를 안 뽑을게 확실시 되니 누군가 픽업만 하지 않으면 8픽에서 필즈,랜스,존스 셋 중에 하나는 뽑을 수 있을 것 같네요.

팰컨스 픽은 도저히 감이 안잡힙니다. QB를 뽑을 것 같지는 않은데 WR이나 TE를 4픽으로 뽑느니 트레이드 다운을 알아보고 있을 것 같기도 하고요. 팬서스or브롱스와 트레이드 하면서 드래프트에셋 추가하고 미카 파슨스나 케일럽 팔리 정도 뽑는 것도 괜찮아 보이네요.

2021-03-29 16:30:16

사실 픽업 자체가 기본적으로 바보짓이죠. 단 하나, 프랜차이즈 QB를 얻는 경우를 빼고 말입니다. 저는 작년부터 랜스가 5년 뒤엔 이 클래스 최고가 될 거라 밀던 사람이지만, 당장 우승 도전하는 팀에서 임팩트를 보일지는 모르겠어요. 얜 정말 원석이라서...

2021-03-29 19:58:27

팰컨스는 안그래도 애매했는데 샌프가 픽업하는 바람에 더 알 수 없게 됐네요. 큐비 뽑자니 앞에서 3명 다 채갈테니 4번째 큐비 강제로 뽑게 되는 느낌이라 뽑을 맛이 안 나겠죠..그렇다고 다른 포지션은 말씀하셨듯이 4픽으로 뽑긴 아까우니 팰컨스는 고민이 클 것 같습니다. 팬서스는 애매하다기보단 곤란해진 것 같네요. 과연 드랩 어떻게 될지 정말 기대됩니다.

chi
nep
24-04-26
 
1036
24-04-17
 
9429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