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NFL
β
Titans의 마지막 TD 파울 아닌가요?
 
  350
Updated at 2020-10-14 20:15:00

아무리 봐도 illegal forward pass가 맞는 거 같은데 그대로 TD가 인정됐네요?

물론 review까지 하고 stand를 했겠죠.. 

승부와는 전혀 관계가 없긴 하지만 이건 너무 확연해 보여서..

참고로 룰을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설명을 드리면 illegal forward pass는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한 play 기준(return 제외)으로 forward pass를 2번 이상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는 5yd penalty만 있구요.

두번째는 이 케이스인데 passer가 LOS를 완전히 넘어서 forward pass를 하면 5yd penalty+ loss of down입니다. 이때 passer의 신체가 LOS에 털끝만큼이라도 걸쳐있다고 인정되면 파울이 아니구요.

사진은 Tannehill이 볼을 release하기 직전인데 발이 LOS보다 1yd 정도 앞에 있는 상태에서 뒤로 약간 기울어진 몸이 LOS에 닿았을 가능성은 없어보입니다. 

 

6
Comments
2020-10-14 22:48:03

점수차 크게 나면서 껐는데 이거 방금 저도 보니 백퍼 파울맞네요. 작년에 플옵에서 마홈스가 기가막히게 LOS에 발끝이 걸쳐있었어서 리뷰하고 TD였던 적이 있었는데 딱 그상황인데 이건 훨씬 더 넘어갔네요..;; 너무 점수차 나서 그냥 신경안쓴건가...

2020-10-14 23:06:28

영상 보면 55번 선수가 LOS 넘은 걸 인지하고 심판한테 어필하는 것 같은데 왜 이게 리뷰가 제대로 안 된 건지 궁금하네요. 

WR
2020-10-15 00:08:26

TD 상황이라 review는 했을 겁니다. 그리고 illegal forward pass는 review가 가능한 파울 중 하나라 보면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었을텐데 궁금하긴 하네요.. 다른 화면 없이 저 화면으로는 판정을 번복하기 애매하다고 판단했을 가능성 말고는 다른 상황이 안 떠오릅니다

Updated at 2020-10-15 00:18:33

이거 너무 궁금해서 방금 하이라이트 다시 봤는데 방송에서 LOS 선이 잘못 그어졌네요;;

 

7야드랑 8야드 사이에 파란 선이 그어져 있는데 실제로는 정확히 1야드 앞이 LOS네요. 직전 플레이 쿼터백 스닉으로 테너힐이 6.5정도에서 다운됐고 플레이때 심판이랑 라인맨 위치 보시면 LOS가 파란선이랑 1야드가 딱 차이나는 것 같아요.

 

올려주신 사진에서는 위쪽에 희미하게 보이는 검정 폴대가 파란 선이 되어야 하니까 테너힐이 라인을 완벽하게 넘어가지 않은게 맞는것 같아요. 해설도 테너힐이 넘어갔나? 하면서 서로 얘기하는데 안 넘어갔네요 이러더라구요.

WR
2020-10-15 01:09:51

스냅 때 볼 위치나 다운마커를 보면 LOS는 정확히 7yd 라인이 맞는 거 같습니다.

그래도 저 캡쳐로 보면 완전히 넘어간 거 같긴 한데 실제 리뷰 때는 정확한 확인이 안 되서 stand로 하고 넘어간 거 같네요.

2020-10-15 05:45:26

일단 필드 콜은 "넘어가지 않았다"였는데 화면에 보이는 파란 선은 비공식이죠. 공식 LOS는 마커가 있는 위치이고 이 캡쳐 장면도 LOS에 맞춰진게 아니라 각져있어서 저게 넘어간건지 아니면 털 한마디라도 걸쳐있는건지 100% 확실히 알 수 없죠. 확실히 알 수 없으니 필드 콜 유지가 맞습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