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NBA-Talk
/ / / /
Xpert

플옵 1라운드) 킹스 히어로 & 이모저모. ‘It’s just one!’

 
19
  1817
2023-04-16 17:25:18

* WTS(와따시) 선정이므로 철저히 주관적이며, 킹스 선수들만 언급됨을 알려드립니다.

* 전문성이 부족하여 틀린 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너그러히 이해 부탁드리며 승리를 기억하기 위해 기록함을 알려드립니다.

 

 

* 킹스 팬으로 오늘과 같은 감정과 설렘은 진짜 진짜 진짜 오랜만입니다. 킹스팬들에게 플옵은 맨날 남의 집 축제인데 그렇다고 안볼 순 없다보니 그냥 봤는데  올 시즌 플옵 그 중심에 킹스가 있다는 것 자체가 너무 설렙니다. 오늘의 승리가 일자로 따지면 근 6000일이 넘는 시간이 흘러서야 1승을 챙길 수 있었는데요. 이제 -15승 남았네요? 허허..(순살은 아닌) 농담입니다. 

 

 

오늘은 히어로를 뽑기전에 이야기를 조금 하고 싶은게 있습니다. 사보니스에 대해 안 좋은 이야기들이 많이 나오다보니 대리변명(?)도 해볼 겸 간단히 언급을 좀 해보겠습니다. 많은 분들의 말씀처럼 오늘 사보니스가 공격시 많이 아쉬웠는데요. 제가 봐도 많이 아쉽긴 했습니다. 이지샷부터 평소의 사보니스라면 성공시켰을 득점까지도 놓치는 모습을 보면서 많이 흔들렸다고 생각했는데요.

 

누구보다 분한 감정을 갖고 있을 사람은 다른 누구도 아닌 사보니스 본인일것입니다. 공격에서는 많이 부진하긴 했지만 수비에서는 나쁘지 않았고 사보니스가 오늘 사수한 리바운드개수는 총 16개이며, 그 중 공격리바운드는 5개입니다. 3스틸은 덤이고 파울은 3개를 했네요. 

 

올 시즌 킹스 경기를 많이 보신 분들께선 사보니스에게 가장 큰 적(?)은 파울관리라는 것을 알고 계실겁니다. 시즌 초 4연패를 할 때를 제외하고는 거의 경기력이 저점을 찍은 오늘 경기에서 파울아웃까지 당해서 나갔다면 그거야말로 대참사일뻔 했는데 나름 파울관리를 잘 했고, 무엇보다 팀이 이겼죠!

 

이제 본인이 새깅이 된다는 것을 알았으니 그로 인한 새로운 공격전개등을 세팅 할 것이고, 루니에 대한 예방주사를 맞았으니 곧 살아날 거라고 생각합니다.(살아나야해..)

 

예전에 마브 감독이 턴오버를 하고 벤치로 돌아와서 사과를 한 후 고개를 숙이고 있는 사보니스에게 한 이야기가 떠오르는데요. 

 

"'도마스!! 너가 턴오버했다는 이유로 사과하지 마. 어떻게 내가 너한테 화를 낼 수 있겠어? 화를 내기엔 넌 너무 열심히 뛰고 있잖아. 절대! 절대로 턴오버에 대해 사과하지 마."(의역)


아마 누구보다 채찍질을 가하고 있을 사람은 사보니스 본인일겁니다. 우리는 그냥 믿고 기다리면 되는 것이구요. 

 

킹스 히어로: 누군가 킹스의 미래를 묻거든 고개를 들어 켄터키대학교를 보게 하라. Fox & Monk 그리고 라일스?!

 

* 말 그대로 플옵 데뷔 한 경기인데 충격!이었습니다. 팍스는 플옵 데뷔 경기에서 올타임 타이2위 득점기록을 썼구요. 

 

- 라일스와 몽크의 효율은 그냥 예술 그 자체였습니다. 

몽크 자유투 14-14! 라일스 3점 4-6!

 

모든 선수들의 각자의 위치에서 각자의 플레이로 승리에 일조했다는 사실이 너무 기쁘네요. 

 

* 순서와 상관없이 오늘 경기에서 중요한 흐름이라고 생각했던 장면들을 공유 해보겠습니다.

 

▷ 밀레니엄킹스 시절의 벤치맙 리턴???

개인적으로 전반에서 제일 중요한 흐름이라고 생각했는데요. 이때의 라일스 3점이 킹스의 두번째 3점이었을겁니다. 오늘 첫 3점도 벤치 멤버인 미첼이 넣어주었죠. 직전까지 3점 성공률이 1-8? 인가 그랬는데 그 가뭄을 없애준 중요한 2개의 3점이었고, 이후에 렌이 덩크를 할 수 있게 만들어준 패스 또한 몽크와 허더(주전)였습니다. 이 벤치경쟁력이 유지된다면 밀레니엄 킹스 시절의 벤치맙이 돌아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지도 모르겠네요. 

GIF 최적화 ON 
92.3M    4.3M

 

▷ 켄터키 트리오(?)가 갖고 온 3쿼터 빅웨이브! 

해당 장면들로 인해서 4쿼터에 점수 벌어지더라도 오늘 이길 수 있다고 생각했던 부분들입니다. 킹스 경기를 보면서 느끼는게 무슨 짓을 해도 못이길 것 같은 기분이 드는 경기가 있는 반면, 반대로 무슨 짓을 해도 이길 것 같은 경기가 있기 마련이거든요. 

선수들의 집중도가 정말 남다른 3쿼터 마무리였습니다. 3쿼터 마지막 스틸 후 팍스의 점퍼가 시간이 다 흐른 뒤 던졌다보니 당연히 노카운트가 되었는데 그것까지 넣는 걸 보면서 오늘은 무슨 수를 써서도 이기겠구나 싶었거든요.

 

중요한 리바운드 사수 후에 팍스에게 공을 내준 라일스는 넘어졌지만 이를 악물고 코트를 달려옵니다. 탑에서 팍스의 패스를 받아 넣는 라일스와 함께 두 주먹을 불끈 쥔 사보니스의 마지막이 인상적입니다. 

GIF 최적화 ON 
71.8M    3.3M

 - 몽-미-라-팍으로 이어지는 기가막힌 장면입니다. 몽크가 코너에서 공 받으려고 기다리다가 팍스가 슛 올라가는 걸 보고 림을 쳐다도 안보고 세리머니 준비하는데..이게 그렇게나 간지가 납니다! 스님 주사위 6떠서 행복해요!!!팍스가 정규시즌 마지막쯤에 진짜 말도 안되는 3점들을 많이 던졌는데 그게 오늘을 위한..거였나 싶기도 합니다? 3점이 1-8 이러길래 아주 뒷목을 잡았는데 전 농알못이 맞나봐요 그 후에 라일스에게 3점을 내주는 패스라던지, 몽크의 자신감 넘치는 돌파를 봤을때 오늘 경기는 무조건 갖고 오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GIF 최적화 ON 
31.3M    1.8M

GIF 최적화 ON 
56.9M    3.5M

 

▷ Clutch Player of the Year는 누구거라고? 

4쿼터에 안그래도 공방업을 하는 팍스가 클러치에 들어가니까 미친듯이 몰아칩니다. 과연 2차전에서도 드랍백을 갖고 올지, 아니면 전담 마크맨을 붙일지 궁금한데요. 팍스에게 물러나면서 수비하면 진짜..점퍼 올라가라고 하는거죠. 천하의 디그린을 앞에 두고 저렇게나 자신감있게 올라가는 선수가 많이 없을텐데..싶을거에요. 다음 경기도 잘 부탁해 빡수야!!

GIF 최적화 ON 
16.3M    1021K

GIF 최적화 ON 
35.4M    1.9M

 4쿼터만 되면 3점 또한 미쳐 날뛰는 우리의 팍스!!!

GIF 최적화 ON 
32.8M    1.9M

 

미첼의 허슬과 수비, 반즈의 중요한 3점 등 굉장히 모멘텀이 볼거리들이 많았던 경기입니다. 아직 총알 두발 남았으니 허더,머레이의 슛감이 정상궤도에 올라오면 조금 더 편하게 경기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정규시즌부터 도박사들의 예측은 보란듯이 깨버렸고, 이제 플옵인데 오늘의 분위기를 잘 이어가길 바래봅니다!! FEEL THE ROAR!!!!Light the BEAM!!!!

 

 킹스 이모저모

▷ DPOG를 받은 알렉스 렌!

시즌 말이 되면서 중용되기 시작한 렌이 1경기에서 정말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허더의 패스를 받아 덩크를 성공 시킨 다음 디그린을 블락하는 장면은 진짜 예술이었는데요. 스몰라인업에 대한 카운터로 7풋에 달릴 줄 아는 투박한 빅맨을 내세우면서 그 효과를 제대로 거둔 것 같아서 너무 좋았네요. 

https://twitter.com/sacramentokings/status/1647411053511442432?s=61&t=PP7cIXhwCxQJIngoDkbyTw 

 

▷ NBA 정상급 가드를 상대로 스스로 증명하길 원하는 팍스

https://twitter.com/sacramentokings/status/1647497967996403718?s=61&t=PP7cIXhwCxQJIngoDkbyTw

우선 첫단추는 기가 막히게 꿰었으니 잘 치뤄보자!!

 

▷ 방심하지 않는 킹스! 그것이 킹스이니까!!

1경기를 이겼다고해서 방심하거나 축포를 터트리는 선수들이 아닙니다. 마인드셋이 제대로 갖추어져있습니다. 

"간절하면 통한다." 를 증명 해봅시다. 아직 보여줄 게 더 많이 남아있으니까요.

https://twitter.com/sacramentokings/status/1647480237847085056?s=61&t=PP7cIXhwCxQJIngoDkbyTw

https://twitter.com/sacramentokings/status/1647480934726524930?s=61&t=PP7cIXhwCxQJIngoDkbyTw


▷ 부족한 경험을 킹스팬들의 함성으로 가득 채운 골든원센터!(소리켜고 들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기 시작전부터 분위기가 그냥 미쳤더군요. 선수들만 간절 했던 것이 아닌 것 같습니다. 경기 후 인터뷰에서 팍스는 상대 팀 팬들이 더 모일 줄 알았다고 합니다. 하하 어림없지..?

https://twitter.com/mattgeorgesac/status/1647401749916053504?s=61&t=PP7cIXhwCxQJIngoDkbyTw

https://twitter.com/nbcskings/status/1647396783851732992?s=61&t=PP7cIXhwCxQJIngoDkbyTw 

 

말 그대로 혈투 끝에 1승을 챙겨왔습니다. 

'빔1번 쏠 때마다 1년 플옵실패 차감한다'. 라는 걸 농담으로 이야기했지만 정말 기다려왔던 경기이고 홈에서의 승리의 열매는 달콤하네요. 그렇지만 아직 갈길이 멀었다는 것은 선수들 포함하여 팬들도 다 알고 있습니다. 2차전도 준비 잘 해서 다치지 말고 정말 재미있는 승부를 보여주길!!!

 

Light the BEAM!!!!!!

 

 

10
Comments
2023-04-16 18:40:11

팍스가 3, 4쿼터에 잘했지만 오늘 승리는 모두 렌, 라일스, 몽크의 덕이라고 봅니다.

사보니스, 허더, 키건이 모두 안좋은 경기를 했지만 그럼에도 이겼다는게 더 의미있는 부분도 있구요.

Light the BEAM!!!! 

WR
2023-04-16 19:08:54

맞습니다. 벤치라인업에서 좋은 모습 보여줘서 승리 갖고왔습니다. 사보니스 허더 키건이 저점 찍었으니 이제 올라와야죠. Light the Beam!!

2023-04-16 18:56:29

그나마 이팀에서 플옵경험이 있는 사보니스 허더가 부진하고 플옵 첫경기인 켄터키 듀오가 캐리해서 이긴 경기라는게 아이러니했네요

WR
2023-04-16 19:09:52

그러게요! 묵묵히 반즈옹이 할거 해줬고, 켄터키 출신 선수들이 기가막히게 달려줬네요. 이제 2차전읒 비켄터키 선수들도 제대로 달려주길.

2023-04-16 21:26:03

렌이 활약하는 모습 보니까 뭔가 짠하네요

오늘 뿐만 아니라 이번 시리즈 내내 좋은 모습 보여주길 기대합니다!

WR
2023-04-16 21:59:32

렌의 플레이에서 자신감이 슬슬 붙는 것 같아서 정말 완소네요. 킹스에서 2번째로 뛰는 만큼 계속 좋은 모습 보여줘서 선즈팬분들이 보시기에 뿌듯한 플옵이 되길 바래봅니다.

2023-04-16 23:19:29

사보니스가 워낙 영리한 선수이고, 오늘은 감정적으로도 좀 흔들린거 같은데, 리바은드 스크린 수비로 만회해서 다행입니다.
몽크, 라일스가 폭발했지만 허더, 머레이, 사보니스가 까먹은 만큼 퉁쳐도 된다고 보는데 최대한 높은 자리까지 갔으면 하네요

WR
2023-04-16 23:28:51

사보니스가 정말 스마트한 친구라서 이제 본인이 제일 잘 하는 것들만 추려서 세팅 할 것 같습니다.

상대 원투펀치에게 3점을 12개를 맞았지만 승리함으로써 얻은 것들이 정말 많지요. 저도 높은 곳까지 가봤으면 좋겠습니다!! 

Updated at 2023-04-17 01:34:13

구)밀레니엄 킹스와 웨버 팬으로써 정~~~말 오랜만의 킹스 플옵 경기 진짜 재밌게 봤습니다.

벅스 경기 못잖게 긴장하고 응원하면서 봤네요.. ^^

 

3번시드임에도 언더독 취급당하는게 안쓰러웠는데 멋지게 승리하는게 좋았습니다.

킹스 경기는 자주 못보는데 묘하게 제가 보는 경기만 몽크가 날아다녀서 저한테는 에이스 느낌입니다 몽크가.. 껄껄.. 팍스는 신인때부터 쭈욱 봤는데.. 결국 껍질을 깨고 올라서네요.. 오늘 첫 플옵임에도 4쿼터의 냉철한 모습(+미칠듯한 클러치 득점)에 감탄 또 감탄 했습니다.. 할리버튼 대신에 팍스라고? 생각했던 적도 있었는데... 스스로 농구로 증명해 내고 있는게 정말 대단합니다. 사보니스가 부진했음에도 한마음 한뜻으로 팀의 승리를 위해 헌신한 롤플레이어들도 다 너무너무 멋지더군요.. 뭔가 팀으로써 매력이 철철 넘치는거 같습니다 킹스는 ^^

 

그리고 적재적소에 귀신같은 선수 기용을 보여준 마브 감독님도 대단했습니다. 용병술도 좋았지만, 중간에 슛 날리라고! 던지라고! 하면서 자신감 불어넣는 지시가 인상적이었습니다. 결국 선수들이 후반에 3점이 터지면서 보답을 했네요~~

 

긴 시간이었고... 요 몇년 될듯될듯 하다가 시즌 마지막에 무너지는 킹스 모습 보며 좌절하는 밀레니엄님 모습이 늘 안타까웠는데, 올시즌 킹스 애들이 이번시즌 밀레니엄님께 제대로 보상(?)하고 있네요...

 

확률이 높진 않겠지만(벅스도 쉽지 않을거 같아서;;) 벅스와 킹스의 파이널 매치가 성사되면 좋겠네요 ^^ 물론 현)벅스+야니스의 팬인 저는 벅스를 진짜 열심히 응원하겠지만 킹스가 우승하면 그것도 기쁠거 같고 2002년이 생각나면서 울컥 할거 같기도 하네요..(그래도 벅스 우승이 더 좋긴 합...니..)

 

남은 시리즈도 끝까지 멋진 경기 하길 응원하겠습니다!

Light the beam~!!!

WR
2023-04-17 18:40:45

정말 좋은 댓글 감사합니다! 정말 진심어린 댓글에 몇번이나 쓰다 지우다 했네요. 크크
벅스팬분들중에 킹스도 관심 가져주시는 분들이 있으신 것 같아서 괜시리 저도 동부에서는 벅스가 잘하길 바라고 있습니다! 우선 쿰보의 부상이 크지 않길 바라며.. 킹스는 팍스는 체력유지만 잘 해주고 몽크가 이렇게 2,3번만 미쳐준다면 조금 더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마브감독님이 좋은 경기력을 보여준 렌의 시간을 더 부여한 것도 꽤나 좋은 결과를 만들어낸 듯해서 더 믿음직하고 이제 사보니스와 허더, 머레이가 보여줄 차례라고 봅니다.

예전에 Beam team에 대해 설명해주신 것부터 쿰보님께서 댓글 달아주시는 것들 다 기억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밀레니엄킹스를 응원하셨던 모든 분들은 괜시리 동질감을 갖고 있거든요. 진짜 길고 길었는데 올 시즌 보답을 받는 것 같아서 너무 기쁩니다. 개인적으로 악깡버를 한게 아니라 ’언젠간 플옵가겠지~‘란 마인드로 1,2년 쌓인게 16년이 되어버렸네요. 괜시리 내려놓은 푸념들이 불편하진 않으셨는지 걱정이지만..!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이젠 좋은 넋두리만 하고 싶네요. 하하하

꼭 올해가 아니더라도 언젠가 가장 높은 곳에서 새크와 벅스가 만난다면 그건 정말 의미 있는 만남이 아닐까 싶어요. 역전의 용사들이 다시 모인 느낌이랄까요? 마침 지난 경기에 밀러옹부터 디박옹 등등 많이 오셔서 옛날 생각 났거든요. 다시 한번 쿰보를 포함한 모든 벅스 선수들과 응원하시는 팬분들 모두 아프지 않고 즐거운 농구를 즐길수 있길 기원합니다.(당연히 킹스도!)

Light the Beam!!! & Fear the Deer!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