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NBA-Talk
/ / / /
Xpert

LA 레이커스 간단한 드래프트 예상 및 개인적인 바램

 
6
  5462
2020-10-15 00:07:51

 이번 시즌의 챔피언이자 다음 시즌에도 유력한 챔피언 후보로 꼽히는 레이커스입니다. 28픽으로 그렇게 큰 전력보강을 이루진 못하겠지만, 이번 드래프트에는 하위권에 쓸만한 롤플레이어감들이 많이 포진해 있어서 개인적으로 생각하고 있는 선수들 몇몇을 적어봤습니다.


자비어 틸만

운동능력과 길이는 좋지 않지만 굉장히 뛰어난 BQ로 좋은 수비력을 보여줬습니다. 미시간 주립대에서 윈스턴과 같이 뛰었고 말이죠. 정말 아쉬운 건 운동능력의 부재와 극악의 슈팅. 솔직히 이 선수 뽑으면 실망할 거 같습니다.  

말라카이 플린

샘 베시니 목드랲에서 레이커스 픽으로 선정된 선수입니다. 

https://mania.kr/g2/bbs/board.php?bo_table=nbatalk&wr_id=7700461&page=2

오픈 상황이 아니면 성공률이 다소 떨어지는 게 아쉽긴 하지만 훌륭한 선택이 될 겁니다. 

카시우스 윈스턴

스파르탄스의 심장! 저번 3월의 광란에서 자이온-배럿-레디쉬의 듀크대를 꺾는데 혁혁한 공을 세웠습니다. 그만큼 큰 경기에서 강하고 강호 미시간 주립대의 리더라는 점이 마음에 특히 드네요. 사이즈 탓에 수비가 다소 아쉽지만, 3점과 미드레인지 가리지 않고 풀업을 쏠 수 있고, 성공률도 좋은데다 안정적인 핸들링에 플레이메이킹을 자랑합니다. 픽앤롤도 잘하고 킥아웃, 속공 등 모든 상황에서 좋은 패서입니다. 플린이 아니라면 윈스턴 지명을 고려해봤으면 좋겠네요. 

로버트 우다드 2세

운동능력 좋고 키가 6-7에 윙스팬이 7피트가 조금 넘는 엄청난 길쭉이입니다. 수비에서도 온볼 오프볼 가리지 않고 좋은 모습을 보여줬고, 3점도 퍼센티지는 좋아보이죠. 다만 3점 시도수가 70개밖에 되지 않고, 폼도 뻣뻣하며 자유투도 좋지 않다는 걸 고려하면... 핸들링이나 시야 이런 것도 부족하죠. 

타이렐 테리

원체 가진 툴도 좋고, 최근 신체 성장까지 겹치며 주가가 크게 오를 줄 알았지만 최근 나온 샘 베시니 목드랲에서 31픽으로 나오면서 기대를 가져봅니다. 자유자재로 풀업 3점을 쏠 수 있고, 빈도는 작지만 오프스크린 슈팅도 훌륭합니다. 플레이메이커로서 성장 가능성도 보였고요. 단점으로 지목받던 사이즈와 체중에서 최근 성장을 했고, 다만 미드레인지 구역에서 3점과는 달리 고전을 하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레이커스 경기를 보면서 느낀게 미드레인지 구역에서 풀어줄 선수가 부족하다는 거였어요. 브래들리도 만들어 쏘는 스타일은 아니고, 르브론 론도 카루소가 자유자재로 미드레인지에서 풀업하는 선수는 아니니까요. 이 부분이 좀 아쉬웠습니다.

데스먼드 베인

요즘 이 선수에 대해 글들이 많이 나와서 딱히 설명은 필요 없을 듯 합니다. 3점을 비롯해 돌파도 좋으며 세컨더리 핸들러도 가능한 선수죠. 갑자기 21픽으로 확 뛰어버려서 아쉽네요. 필라델피아 가서 잘했으면 좋겠습니다.

 

위 선수들 외엔 조쉬 그린, 타일러 베이 정도가 생각나네요. 여러분들은 어떤 선수가 가장 끌리시나요?

9
Comments
2020-10-15 00:14:04

아까 다른 분이 조쉬 그린 관련해서 레이커스 픽에 관한 글을 썼던 거 같은데 그린을 픽할 가능성은 없을까요??

WR
2020-10-15 00:17:29

조쉬 그린을 픽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하지만 워낙 사이즈가 좋고 수비도 훌륭하며 3점에선 마지막 10경기에서 40% 후반대에 달하는 성공률을 보여준 젊은 윙맨이 28픽까지 내려오리라는 크게 기대가 안됩니다. 레이커스 위에 있는 컨텐더 팀들에게도 매력적인 카드고요. 물론 내려온다면 픽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2020-10-15 00:32:33

아.. 최근 좋은 활약을 보여줬군요. 선수에게는 좋은 일이지만 레이커스에게는 선택지가 하나 줄어들 게 생겼네요.
궁금증 해소 감사합니다!

2020-10-15 00:30:36

니코 매니언 선수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생긴게 재미있게 생겨서(...) 흥미가 가는 선수인데, 22픽 정도로 예상되던데

미끄러지면 픽할 가능성이 있을까요?

 

카시우스 윈스턴이나 말라카이 플린과 비교해서 어떨지 궁금하네요

WR
2020-10-15 00:46:28

니코 매니언은 샷셀렉션 비롯해서 효율이 너무 안좋더군요. 팀 상황을 고려해봐도 야투율이 4할도 안되고 3점은 32%.. 샷크리에이팅 능력은 좋지만 마무리가 안좋고 사이즈 아쉬운 건 매한가지라서 전 안정적으로 경기 운영하면서 르브론&AD한테 공 잘 돌리고 킥아웃 잘 받아먹을 수 있는 플린과 윈스턴이 더 끌리네요.

2020-10-15 00:45:18

오늘자 케빈 오코너 목 드랩에서는 우다드네요. 

전 뽑을 수 있다면 플린이 베스트인거 같았는데 하위픽에서 우다드면 나쁘지 않은거 같습니다.

안그래도 레이커스에 윙 디펜더가 좀 더 필요한거 같거든요, 운동 능력도 좋고....3점은 천천히 키우면 되니까

수비적으로 잘키우는 보겔한테는 딱인거 같기는 한데... 근데 또 플린이 28픽에서 가능하다면 베스트핏인거 같기도 하고 어렵네요 

이러나 저러나 레이커스는 일단 원하는 선수들이 28번픽에서 남아야 뽑을 수 있으니 

WR
2020-10-15 00:50:18

몸이 아직 덜 완성된게 아쉽지만 그 정도 피지컬에 운동능력 짱짱한 수비수가 아쉽긴 합니다. 3점도 필 핸디 등 레이커스 코치진들이 잘 어떻게 해보면 안정적으로 장착할수도 있을 거 같고..

2020-10-15 00:54:56

펠린카를 비롯한 제시 버스가 드래프트를 기똥차게 잘해서 걱정은 크게 안되지만 누굴 뽑을지 너무 궁금하긴 하네요. 1라운더면 뎁스에 참 도움이 되는 친구들인데...좋은 친구 뽑았음 좋겠습니다. 목 드랩 이야기 나오는거 보니까 레이커스 목 드랩은 전부다 좋은 수비는 깔고 가더라구요. 역시 팀 기조에 맞춰서 수비는 깔고 가고 부가적으로 3점이냐 운동능력이냐 핸들링이냐를 결정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2020-10-15 16:16:41

이번 드랲은 깜깜이 드랲이라 너무 어렵네요.

 

갠적으론 28픽을 틀드 다운해서 30번대 픽 1장, 40번대 픽 1장 더 얻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또 언드랲으로도 two way 계약으로 잡아두고 싶고요.

 

대상은 Tyler Bey(28픽 또는 30번대 2라), Killian Tillie(2라면 상관없이), Desmond Bane(2라), Jordan Nwora(언드랲), Nate Darling(언드랲) 

 

 

일반적으로는 드랲에선 BPA>핏이라고 생각하긴 하는데 

랄 같은 챔피언쉽 팀, 특히나 정체성이 뚜렷하면서도 메꿔야 할 구멍이 몇개 있는 팀은

핏 고려가 꽤 비중을 차지하게 되는군요.

 

물론 여전히 팀이 필요로하는 스킬셋을 가진 선수가 아니더라도 톱10급 탈란트 선수가 미끌어 져서

28픽까지 남아있다면 당연히 픽해야겠지만, 재능의 차이가 그리 크지 않는 비슷한 수준의 티어라면

아래와 같은 조건에 맞는 선수를 찾았으면 좋겠습니다.

 

이 팀의 정체성은 첫째가 수비. 특히 다포지션 수비 여부가 매우 중요함(BQ는 물론 싸이즈, 활동량 중요)

3점은 그 다음입니다.  

볼핸들링/플레이 메이킹은 플옵 론도가 사실임을 확인한 이상 3번째 순위로 밀렸습니다.

 

가장 갑갑한게 3점이지만 수비 정체성을 무너뜨린다면 전체적으론 손해가 될 수 있거든요.

단, 수비가 강점이 아닌 유망주라면 3점이 던컨 로빈슨 수준으로 좋아야 하되, 그냥 스팟업 슛터는

필요 없습니다. 던컨 로빈슨, 레딕 수준의 모션슛터이거나 스트레치 빅이거나 드리블 풀업이 되어야 합니다.

 

수비가 되더라도 최소 6-5 이상이었으면 좋겠고, 가능하면 6-7 에서 6-9 정도인 윙이되

너무 마르거나 힘이 부족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이런 까탈스런 조건들을 만족하고 나니 대부분 Vessell이나 샤딕 같은 로또 선수의 3&D 더군요.

그들을 제외하고 위 조건을 상당수 갖추면서도 재능쪽에서 해당 spot에서 BPA와 큰 차이가 없을

것 같은 후보들이 바로 위 후보들입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