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MLB
/ / / /
Xpert

지금 WBC 미국팀을 짠다면?

 
1
  424
2021-01-15 04:09:04

코로나로 인해 올해 개최될 예정이었던 WBC가 연기 됐습니다.

 

사실 2013년 3회 대회 이후 국가대표라는 것 자체에 관심이 사라져서 4회 대회도 결승전 날까지 어떻게 돌아가는 지 전혀 몰랐었는데 그래도 내심 미국이 1회 당시처럼 작정하고 팀을 짜면 어떨까 하는 생각은 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생각난 김에 만약 WBC가 예정대로 개최되고 2017년 우승을 한 미국이 챔피언 사수에 진지하게 임하고 선수들도 라틴아메리카 선수들처럼 열의를 갖는다 가정을 하고 팀 로스터를 짜 보겠습니다

 

WBC 팀은 28인 로스터로 짜입니다. 투수 14명과 야수 14명으로 가겠습니다. 선발투수는 대회 특성상 4명만 뽑고 나머지는 불펜으로 돌립니다. 야수들 14명 중엔 포수 2명, 내야수 8명, 외야수 4명으로 가겠습니다.

 

투수

선발: 제이콥 디그롬 (NYM), 셰인 비버 (CLE), 워커 뷸러 (LAD), 게릿 콜 (NYY)

불펜: 잭 갤런 (ARI), 애런 버머 (CHW), 브래드 핸드 (CLE), 켄 자일스 (TOR), 테일러 로저스 (MIN), 타일러 클리퍼드 (MIN), 타일러 맷젝 (ATL), AJ 민터 (ATL), 루카스 심스 (CIN), 데빈 윌리엄스 (MIL)

 

야수

포수: JT 리얼무토 (PHI), 미치 가버 (MIN)

내야수: 제프 맥닐 (NYM), 맷 채프먼 (OAK), 맷 올슨 (OAK), 앤서니 렌돈 (WAS), 코리 시거 (LAD), 팀 앤더슨 (CHW), DJ 르메이휴 (NYY), 루크 보이트 (NYY)

외야수: 마이크 트라웃 (LAA), 무키 베츠 (LAD), 애런 저지 (NYY), 크리스찬 옐리치 (MIL)

 

선발 라인업:

1. 무키 베츠 (RF)

2. 마이크 트라웃 (CF)

3. 코리 시거 (SS)

4. 애런 저지 (LF)

5. 루크 보이트 (1B)

6. 크리스찬 옐리치 (DH)

7. 제프 맥닐 (2B)

8. JT 리얼무토 (C)

9. 맷 채프먼 (3B)

 

2020년 성적이 시원찮았던 선수들이 있긴 합니다. 하지만 60경기 시즌이었고 같은 기간동안 비슷한 부진을 겪고 다시 본 모습을 드러낸 적이 있거나 내부 성적, 즉 볼삼비나 컨택트 비율같은 결과가 아닌 과정을 설명하는 성적이 그 이전과 괴리가 크지 않았던 선수들이기에 선출했습니다.

선발 라인업 2루수가 왜 르메이휴가 아닌 맥닐이냐면 전 장기적으로 맥닐의 포텐이 더 크다 보고 21년 시즌부터는 맥닐이 르메이휴를 뛰어넘는 리그 대표 2루수가 될 거라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눈야구를 그렇게 빡세게 하는 라인업은 아니네요. 볼넷 비율 10%를 넘기는 선수가 의외로 그렇게 많지 않았다는 후문입니다.

불펜은 찾는데 시간이 좀 걸렸습니다. 2020년 성적만 보는 게 아니라 이전 성적과 내부 성적을 같이 고려하는데 불펜 투수들은 이게 좀 힘든 편입니다. 2020년 시즌의 특이성까지 감안하면 더하고요. 갤런은 선발투수지만 이미 4명을 선출했기에 롱릴리프로 뽑았습니다.


여기서 빠뜨렸거나 지구방위대 선출까지는 아니다 싶은 선수가 있나요?

2
Comments
1
2021-01-15 16:50:05

지구방위대 느낌으로는 맷채피보단 아레나도, 보이트보단 골디나 프리먼이 뭔가 더 미국대표같은 느낌이긴합니다. 더불어 한국은 2차례연속으로 물먹어서 관심도가떨어졌지만 지난번 wbc가 역대 최고 흥행이긴 했습니다

WR
2021-01-15 23:25:07

프리먼 당연히 들어가야 하는데 캐나다라서; 2017년 대회도 캐나다로 참가한 기억입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