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포뮬러 좋아하시나요? 아스라다 하나 장만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이전 게시물에서 예고한대로
사이버 포뮬러 30주년 기념으로 나온 비전 아스라다를 한번 리뷰해보겠습니다.
사실 받은지는 한달이 넘었는데 육아 크리로 이제 작성하네요
사실 이걸 살까말까 고민을 굉장히 많이 했는데
어차피 후속작도 기대 못할 작품이라는 생각에 구매 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대로 사이버포뮬러 30주년으로 나온 모델이고
사이버포뮬러, 마크로스의 메카닉 디자인을 담당하셨던
카와모리 쇼지의 오리지널 디자인 입니다.
오늘날 기술과 디자인 추세에 맞춰 뉴 아스라다의 후속기를 상상하며 그린 모델이라네요
해서 게임상에서만 존재하며
사이버포뮬러 로드 투 인피니티 4에 등장하는
뉴 아스라다 AKF-0/G2 의 후속기 같은 느낌의 머신입니다.
원작 아스라다와 비교해서 프론트 윙과 사이드 포드가 좀 달라보이는게 특징이죠
로드 투 인피니티가 2007년 발매작인데
AKF-0/G2의 프론트 윙을 보시면
06년 당시 F1 차량들의 프론트 윙을 참고한듯한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일종의 컨셉카 같은 느낌도 나는데
정식 명칭 자체는 비전 아스라다 입니다.
티저 영상에선 카가가 타는 오거의 타임을 상회하는 기록을 보여주었습니다.
특유의 색상과 폰트 때문에
한국 팬들 사이에선 레드불 리버리 혹은 삼성 에디션 이라 불리기도 합니다.
애니 원작에 나온 뉴 아스라다와 비교해보았습니다
확실히 디자인 자체는 세련되 보이고
비전 아스라다가 좀 더 날렵하고 차체가 기네요
사이드 포드도 공기역학적인 흐름을 더 고려한듯한 모습이 보입니다.
뒷모습도 심플합니다.
차체 후면의 엔진 부분이 하이넬이 만든 듯한 인상을 주는지라
시대 흐름에 맞춰 전기차? 혹은 하이브리드 머신? 인가 하는 추측을 주었지만
아쉽게도 상세 스펙은 공개가 되지 않았네요
본래 뉴 아스라다는 수소엔진 차량이라는 컨셉이었습니다.
에어로 모드입니다.
개인적으로 에어로 모드가 참 멋있더군요
정면샷을 보니 오늘날 그려지는 컨셉카 같은 느낌도 많이 나네요
프론트 윙은 그냥 통째로 파츠를 교환하는 방식입니다.
카 넘버도 30으로 사이버 포뮬러 30주년을 기념함과 동시에
초창기 하야토가 달고 나왔던 30번을 뜻하기도 하죠
리어윙과 부스터 포드는 배리어블 액션답게 단순한 파츠 교환식입니다.
부스터 가동!
기존 아스라다에 비하면 굉장히 심플한 형태입니다.
공기 흐름을 좀 많이 의식한듯한 인상을 받았어요
어...근데 에어로 모드 상태의 리어윙을 내린 상태에서는
의도한 것 같긴한데 좀 충격적이네요
부스터 사진이 좀 안나온듯 해서 다시 찍어봤어요
후면의 부스터 포드가 저렇게 조금 올라와야 된다는 설정입니다.
그냥 단순하게 차체 뒷면을 좀 잡아주면 약간 뜬채로 고정되게 만들어져있어요
사이드 포드도 교체식으로 파츠가 구분되어 있구요
이로써 하야토의 사기 기술 리프팅 턴도 구현 할 수 있을걸로 추정됩니다.
콕핏 위에 알자드 스런 저건 뭐에 쓰는 물건인지 궁금한데
별도의 설명은 없더라구요
아스라다도 한번 최대한 찍어 보려 노력했습니다만
잘 안보이네요, 아마 기존 이미지와 크게 다르진 않을거라 추측됩니다.
그리고 기믹이라면 기믹이라 해야할지
민트색 패널라인이 야광이라 위 사진처럼
지난번 소개해드린 하이스펙 아스라다 GSX와 함께 두었습니다
사진상으로 별 차이 없어보이지만
제품 라인업이 다른지라 GSX가 훨씬 크고 묵직합니다.
전시 공간은 한정되어있는데 이제 점점 둘곳이 없어 걱정이네요
다음 리뷰는 이녀석이 될겁니다.
가랜드 SF-03, 하야토 리버리 에디션 입니다!
앙리가 타는 가랜드와는 다르게 기존 아스라다 처럼
프론트 윙이 하얀색이 베이스가 되는게 특징이죠!
가랜드도 참 좋아라 하는 디자인인데 이번에 예약구매가 나와서 바로 구매했습니다
글쓰기 |
어?
이게 그 30만원짜리 그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