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Free-Talk

보스 QC45 간단 사용후기

 
4
  3202
Updated at 2021-12-05 18:17:52

최근에 헤드폰을 하나 구매했습니다. 기존에 소니 wh-1000x2를 쓰고 있었는데 이게 연식도 오래됐고, 스펀지 이런 가죽부분들이 다 균열이 가고 그래서 트래킹 같은 야외활동할 때 부담없이 쓸 헤드폰으로 남기고, 메인으로 사용할 헤드폰을 장만했습니다.

 

보스 QC45라는 제품을 샀는데요, 신제품에다가 QC시리즈가 나름 명성이 좀 있는 제품인데 가격이 생각보다 합리적인 가격이어서 구매를 해봤습니다. 소니가 별로였다 이런 것은 전혀 아니구요, 집에 사운드바와 베이스모듈을 보스로 쓰고 있는데, 야간 시간에 넷플릭스나 게임을 하거나 할 때 너무 시끄럽게 소리가 나고 할까봐 심야 시간에는 사운드바와 연동하여 헤드폰으로 TV사운드를 듣도록 하는 것이 필요하고 해서 보스 제품 쪽을 선택했습니다. 소니 1000x4도 가격이 많이 내려와서 QC45 정도에 살 수 있긴 했는데도 기존에 쓰던 것과 너무 비슷한 디자인 이런 것들 좀 질릴 것 같은 이유도 컸습니다.

 

어차피 막귀인 제가 듣기에는 사운드야 뭐 비슷비슷합니다. 소니도 크게 사운드가 아쉽다 이런 것 못느꼈고, 평소 써봤던 보스 제품들의 사운드도 저에겐 풍부하다고 느껴지는 사운드들이어서 사운드야 뭐 비교를 굳이 안해도 될 것 같습니다.

 

헤드폰에서 제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먼저 착용감입니다. 착용감 중에서도 중점적으로 보는 것이 두 가지가 있는데요, 첫 번째는 귀의 눌림으로 인하여 이질감이나 통증이 있느냐이고, 머리에 닿는 정수리 부분이 어떤 헤드폰이나 헤드셋을 쓰면 좀 열이 확 오르는 느낌이랄까요 그런 것이 있는데 소니 wh-1000x2를 사용했을 때 보다 착용감에서 훨씬 편안합니다. 안경을 쓰고 착용해도 귀에 눌림이 없고, 정수리 부분이 뜨겁다거나 그런 현상도 없습니다. 착용감 면에서는 매우 만족스럽네요. 물론, 개개인의 두상도 다르고 느끼는 바도 달라서 정답은 아니지만 저의 경우엔 그랬습니다.

 

두 번째는 사용성입니다. QC45는 소니 제품과는 다르게 터치조작이 아닌 물리버튼으로 조작을 합니다. 소니를 쓸 때는 볼륨업, 다음 곡, 이전 곡 이런 것들을 자유자재로 하고 그런 것이 가능해서 편하기도 했지만 겨울철에 장갑을 끼거나 했을 때 사용하기가 어려웠고, 오작동 또한 많아서 차라리 정확하게 버튼을 누름으로써 작동하는 물리형 버튼이 마음에 듭니다. 다만, 제가 아직 찾지 못했는지, 모르는 것인지는 몰라도 다음곡, 이전곡 이런 작동을 하는 법을 몰라서 이런 것은 원터치로 이뤄낼 수 없는 것 같아 이건 살짝 아쉽네요.


아마도 가격대가 요즘 나온 노이즈캔슬링 블루투스 헤드폰 치고 저렴한 것이 이런 터치기능과 같은 것을 빼고 기본에 충실하면서 착용감과 배터리 용량, 노이즈캔슬링, 사운드를 잡는 방식을 하다보니 저렴한 가격으로 나올 수 있었던 듯 합니다.

 

보스에서도 700 시리즈인가 그 헤드폰은 터치 지원하고, 노이즈캔슬링 단계도 조정이 가능하고 조금 더 편의성을 키운 제품이 있는데, 제가 사용해봤을 때는 이런 기능들이 없어도 충분하다고 생각해서 QC45가 참 마음에 드네요. 이번에도 화이트계열로 했는데 색감도 나쁘지 않습니다.

 

노이즈캔슬링 헤드폰 카페에서 일하거나 할 때 정말 많이 썼는데 얼른 카페 같은 곳을 방문하는 것이 부담스럽지 않고 자유롭게 일하고, 출입할 수 있어져서 새 헤드폰의 성능을 마음껏 누려보고 싶어집니다.

4
Comments
2021-12-05 18:48:55

 플래그쉽의 겉치레만 유지하고 있는 보스 700은 망한작품이라고 보시면 되고, QC45가 더 좋아질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제약을 둔건 700후속기를 염두해 두고 있어서 이지 않나 예상합니다. 저는 35 II를 사용중인데 노트북과 스마트폰 멀티페어링 해놓고 스마트폰에서 전화오면 사용하다가, 노트북으로 화상회의하다가 하니 너무 좋네요. XM4도 가지고 있는데 확실히 QC35가 착용감에서 더 낫고, 45는 더 좋아졌다니 말할 것도 없겠네요. 글쓴이 분과 같이 저도 물리버튼 있는게 훨씬 사용감이 좋습니다. 터치로 누르고 있으면 짜증남. 언젠자 45로 넘어가려고 하는 1인이라 반가워 댓글 남깁니다.

WR
2021-12-06 01:00:27

700은 생각보다 별로인가 보군요. QC45가 진짜 가격이 너무 착하길래 뭐야 이게 이렇게 싸도 돼? 이러고 보니 엄청 간소화, 기본에 충실 여기에 집중한 듯 보이더라구요. 45 발매가도 저렴한데 시간 좀 지나서 더 저렴해진 시점에 갈아타시면 딱 좋겠다 싶습니다.

2021-12-05 19:55:44

인이어 형식의 이어폰이 귀에 좀 안좋은거같아 블투 헤드폰을 살까 고민중인데 올려주신 글 참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WR
1
2021-12-06 01:03:17

헤드폰으로도 모든 조작을 하고 싶다, 조금 더 다양한 기능과 성능이 탑재된 것을 원한다 하시면 착용감이나 사운드 큰 차이 없으면서 터치로 모든 것이 조작가능한 소니 wh-1000x4 이거 추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가격이 다운되서 보스 QC45랑 거의 차이가 안나는 수준까지 됐던데 원가 자체가 소니 제품이 높은 제품이다보니 그 쪽으로 가시면 더 유용하시지 않을까 싶네요.

 

저는 사운드바 연동 이런 것도 있었고, 또 소니를 한 번 써봐서 색다른 제품을 써보고 싶다 이런 것이 있어서 그랬는데 소니 제품도 꾸준히 시장에서 사랑받는 제품이어서 두 제품 비교해보시고 구매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