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NBA-Talk
Xp
자동
NFL
/ /

Week 1 몇 장면들

 
4
  209
2020-09-21 00:30:53

좀 늦긴 했지만, Week 1에 주목해볼 만한 장면들 몇 개를 뽑아왔습니다. 올 22 코치 필름이 늦게 나오는 바람에 40분짜리 하이라이트만 본 경기들이 많긴 하지만, 재미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돌아온 캠 뉴튼을 주목해봅시다. 존 리드 두 포제션을 뽑아왔는데, 여기서 쿼터백이 캠 뉴튼일 때 수비들의 고충을 볼 수 있죠. 뉴튼 본인이 상당히 위력적인 러너이다 보니 수비는 뉴튼을 무시할 수가 없습니다. 특히 공을 놓는 타이밍이 중요한데, 정확히 두 번의 홉스텝 이후 공을 놓아줍니다. 저렇게 일반적인 존 리드보다 한 타이밍 더 공을 물고 있다 넘겨주면 수비로서는 상당히 피곤해지죠. 앞으로도 패츠의 런 플레이에 큰 도움을 줄 거라 예상합니다.

+여담이지만 패츠 러닝백 구성이 꽤나 맘에 드네요. 순수 러너로서 뛰어난 소니 미셸, 유틸성이 출중한 렉스 벅헤드, 리시빙&레드존 위협은 리그 최고 수준인 제임스 화이트까지. 시혹스도 좀 보고 배웠으면...


GIF 최적화 ON 
26.9M    3.3M

 

GIF 최적화 ON 
27.3M    3M


이번에도 뉴튼입니다. 패츠에서의 첫 터치다운 장면인데, 모션으로 수비를 왼쪽으로 끌어당긴 뒤에 간단한 와이드 존 핀앤풀 액션으로 간단히 터치다운에 성공합니다. 뒤쪽 FS가 모션하는 러닝백을 따라가며 블라커와 디펜더의 숫자가 같아졌고, 뉴튼에게 손끝 하나 댄 수비가 없었습니다. 리시빙 되는 러닝백 제임스 화이트와 뛸 줄 아는 QB의 조합을 훌륭하게 활용한 조쉬 맥다니엘스입니다. 패츠에 모빌리티 있는 QB가 갔을 때의 오펜스는 이런 모습이군요.


GIF 최적화 ON 
15.8M    1.7M

 

GIF 최적화 ON 
12.8M    1.3M


이건 두 번째 터치다운입니다. 이번에도 벅헤드에 시선이 쏠렸고, 간단한 QB 파워 플레이로 득점에 성공합니다. Spike it! 


GIF 최적화 ON 
21.1M    2.2M

 

3년차 라인배커 제롬 베이커의 멋진 플레이가 나왔습니다. 엔드존 앞에서 해리의 펌블을 만들어내며 결국 터치백, 패츠의 드라이브를 끊어버립니다. 이 경기에서만 태클 16개, 색 1개를 기록하며 돌핀스 수비의 리더로 낙점받은 선수임을 보여줬습니다.

+이 뒤에 Unnecessary roughness 와 Unsportsmanlike Conduct를 연속으로 받은 건 안비밀...



 

 

한편, 아이재아 시몬스의 데뷔전은 험난했습니다. 중요한 태클 하나를 성공시키긴 했으나, 첫 플레이에서 15야드 페널티를 받는가 하면, 커버리지에서도 고전했고, 프리시즌이 없던 탓인지 아직 게임에 적응하지 못한 것 같았습니다. 그중 백미는 모스터트에게 내준 리시빙 터치다운입니다.

샌프란시스코는 본인들의 기본 포메이션인 샷건에서의 스플릿 백 포메이션을 보여줬고, 카즈는 커버 1 맨에 부다 베이커를 블리츠 보낸 것으로 보입니다. 시몬스는 간단한 앵글 라우트를 타는 모스터트를 타이트하게 커버하지 못했고, 시몬스가 빠르다지만 모스터트엔 미치지 못하죠. FS까지 태클에 실패하자 모스터트에겐 초록 필드만이 보입니다. 일반적으로 라인배커와 러닝백은 미스매치업이고, 이 미스매치업을 없앨 수 있는 게 시몬스라 기대했는데 이번엔 너무 방심했습니다. 이 실수 탓인지 후반전엔 시몬스가 거의 나오지 못했어요.


GIF 최적화 ON 
13.6M    1.6M

 

GIF 최적화 ON 
16.9M    1.7M


클리프 킹스버리가 대학 출신 감독답게 T 포메이션(위시본의 원형쯤 될 겁니다)을 들고 나왔습니다. 러닝백 둘과 TE 하나를 백필드에 배치한 NFL형 퍼스넬로 변주를 주긴 했지만, 이거 보고 좀 놀랐습니다. 좌우의 TE와 러닝백이 교차하며 수비를 혼란시켰고, 카운터 플레이 액션까지 섞자 샌프 수비가 당황한 게 눈에 보입니다. 메인 스킴으로 쓸 순 없겠지만, 엔드존에서 메쉬나 더블 앵글 등 man beat 용도로 조합하면 꽤 위력적이겠다 싶네요. 


GIF 최적화 ON 
8.1M    994K

 

GIF 최적화 ON 
14.5M    1.4M


 

 

 

 

이건 week2 TNF긴 하지만, 버로우의 4th 다운 컨버전 장면입니다. 엠티 셋에서 간단한 픽 플레이로 타일러 보이드가 열렸고, 정확한 타이밍에 공을 배달합니다. 고개를 돌리는 타이밍도 완벽했고, 공도 좋았네요. 

+아래 짤로 보니 aj 그린이 진짜 농구하는 것처럼 픽을 서네요

++버로우는 4th 다운 5/5 성공률을 기록중입니다.


GIF 최적화 ON 
18.4M    1.7M

 

GIF 최적화 ON 
14.8M    1.5M

 

1
Comment
1
2020-09-21 05:46:45

패츠의 1주차 경기를 보면서 맥다니엘스는 생각보다 좋은 OC이고 해리는 기대보다 더 엉망인 리시버구나라는 걸 느꼈습니다.

이제 리드옵션을 자주 쓸 것 같은데 다른 팀들이 대비해서 나오는 이후에도 효과적일지 궁금하기는 합니다.

해리 뒤에 뽑혔던 WR들 생각해보면 벨리칙이 진짜 드래프트는 영 아니구나 싶어요. 벨리칙 옆에 뛰어난 드래프트 전문가 한 명 붙여주면 패츠는 더 좋아질텐데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chi
nep
24-04-26
 
1107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