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NBA News
/ / / /
Xpert

드라기치, 'Tragic 시절을 기억한다.'

 
  3896
2014-04-24 21:52:14




고란 드라기치는 활기찬 선수다그는 자아가 강하지 않은 스타다그는 물이 반이나 남았다고 말하는 사람이었다길고 긴 인터뷰에도 짜증내지 않았고 사인 요청에도 정중히 응했다.

 

그는 누군가에게 원한을 품는 사람이 아니다하지만 그가 담아두고 있는 말은 있다.

 

제가 NBA에 처음 왔을 때사람들은 이런 말을 했어요. ‘저녀석 곧 집으로 돌아갈 거야. nba에서 뛰기에 충분치 않아’.” 드라기치는 웃으며 말했다. “올시즌도 우리는 고작 16승을 거둘 팀이었죠좋은 픽을 얻기 위해서 탱킹을 할거라는 예상이었죠.”

 

드라기치가 언론의 좋은 평가를 얻고존중을 받기 시작하고커리어 하이 시즌을 보내며 관심이 높아지자반대론자들은 복수심에 불탄 슬로베니아 선수가 만들어낸 올 시즌을 기억하는 사람들이 됐다.

 

전 아직도 신문의 한 귀퉁이에 써있던 기사를 기억해요누군가가 내가 NBA 최악의 선수라고 말했죠내 이름이 드라기치가 아니라 ‘Tragic’(비극)이라고 하더군요당신도 그 말을 기억하고 있을 거에요내 머릿속에도 남아있거든요코트에서 연습을 할 때마다 그 말을 내 마음에 되새겨요사람들이 잘못됐다는 걸 증명하고 싶었거든요.”

 

선즈는 드라기치가 지금 보여주는 식의 접근법 때문에 성장했다그의 팀메이트들이 증인이다돌아간 발목과 수비적인 게임플랜을 딛고 만들어낸 드라기치의 커리어 하이 스코어 경기를 본 사람들 말이다.

 

이쉬 스미스는 저는 고란이 나는 이쪽에서 많은 것들을 했으니까 나머지 이런저런 것들은 네가 알아서해라는 식으로 뛰는 모습을 본적이 없어요.”고 말했다그는 고란은 터프한 놈이에요그는 부상을 달고서도 뛰죠그는 모든 걸 해요라고 덧붙였다.

 

에릭 블랫소는 고란은 놀라운 경쟁자에요그는 모든 경기를 이기고 싶어하죠.”라고 말했다.

 

MIP의 수상자인 드라기치는 플레이오프 이후 발표될 3개의 All-NBA팀 후보이기도 하다퍼스트세컨드서드팀 15자리 중 하나를 노리고 있는 드라기치는 아이러니하게도 올스타 위켄드 때 24명의 올스타 선수에 뽑히지 못했다.

 

그는 자신이 최소한 그런 칭찬의 대화에 낄 수 있을 정도는 됐다고 느낀다. NBA를 즐겨보는 사람들은 드라기치가 이것을 오래 전부터 꿈꿔왔다는 것을 알아챘을 것이다.

 

저는 늘 그런 생각을 했어요이 리그에서 플레이를 할 수 있다나는 충분히 강하다하지만 물론 플로어에서 이런 것들을 증명해야만한다는 것들요.”

 

그래서 그는 해냈다그는 미드레인지 점퍼를 배웠고 림을 공략하기 시작했다로이 히버트나 조아킴 노아가 막고 있을 때도 그는 돌파했다그는 곧 리그에서 가장 치명적인 픽앤롤 볼핸들러 중 하나가 됐다.

 

시즌 말미에 그는 20점을 넣고 필드골 성공률 50%, 3점슛 성공률 40%를 넘긴 네 번째 선수가 됐다다른 셋은 덕 노비츠키르브론 제임스케빈 듀란트다.

 

이 기록을 달성하기까지 드라기치를 지켜본 사람이 있다오랜 동료이자 친구인 레안드로 바르보사다.

 

바르보사가 드라기치의 벤치 플레이어 시절을 기억하는 것은 어렵지 않았다그때(2008-09) 드라기치는 수줍고 실수를 두려워하는 선수였다고 한다바르보사에 따르면 드라기치는 자신이 코칭스태프가 지시한 것을 놓치고 있지는 않은지 벤치를 쳐다보며 다시 확인하곤 했다고 한다.

 

하지만 그의 번뜩임은 그때도 여전했다고 한다특히 2009-10 시즌에 바르보사는 드라기치가 굉장한 놈이 될 것을 예측했다.

 

바르보사의 말이다. “저는 드라기치가 이런 스타일의 선수가 될 거라는 걸 알고 있었어요그가 커리어를 시작할 때 주변에 정말 좋은 선수들이 많이 있었죠그가 잘 배울 거라고 확신했어요그리고 그는 그걸 증명했죠그에게 기회가 왔고 그걸 잡았죠다음시즌 그가 피닉스 선즈의 유니폼을 입고 올스타전에 나가는 것은 절대 놀라운 일이 아닐 거에요.”

 

드라기치도 그 목표를 달성하고 싶어한다하지만 지난 시즌만해도 고개를 끄덕였을 사람은 없었을 것이다이번시즌 NBA의 레이더망에 한 자리를 차지한 후그는 이제 그것이 한시즌 반짝한 게 아니었음을 증명해야할 시점이 왔다.

 

드라기치는 제 목표는 한시즌 동안 잘하는 것이 아니에요당연히 앞으로 많은 시즌 동안 엘리트 포인트 가드로 여겨져야겠죠저는 아직 그 단계까지는 오지 못했습니다.”라고 말했다.

 

한가지 남은 질문은무엇이 그를 그 위치로 데려다 줄 것인가 하는 점이다. 20-50-40 클럽은 이미 달성했다그다음에 그에게 무엇을 바라는 것이 합리적인 일일까?

 

그 질문에 대한 대답은 여러 가지가 있다선즈 팬들이 운이 좋다면 최소한 두가지 이상이 드라기치에게 모티베이션이 될 것이다.

 

이번 시즌 플레이오프에서 떨어진 것은 개인적으로 힘든 일이었어요근데 뭐 어쩌겠어요저는 도전을 즐깁니다.”


http://www.nba.com/suns/news/dragic-proving-people-wrong-was-my-pleasure

12
Comments
2014-04-24 21:54:49

샌안토니오와 플레이오프...레이커스와의 플레이오프가 떠오르네요.


그때 알았어야 했어요. 고란이 잘못 건드리면 X된다는거...
Updated at 2014-04-24 21:57:30

멘탈이 좋으니 자극이 발전적으로 먹히네요
올해만큼은 리그 최고수준의 PG

2014-04-24 21:58:03

옛~~날에 네이버스포츠 기사에 고란 인터뷰가 올라와서 '이런 무명선수도 인터뷰 하는구나' 했었는데... 참 대단한 혜안이었네요 지금생각해보니

2014-04-24 21:59:43

아무리 응원팀이지만 피닉스의 포가들은 왜이렇게 좋은지 모르겠네요

2014-04-24 22:21:02

승상의 백업 멤버로 나올때 대다수 사람들이 드라기치가 턴오버를 하거나 부진할 때에 까대고 비아냥거리고 그랬는데 참 세월무상이네요. 물론 드라기치가 10플옵에서 엄청난 퍼포먼스를 보여줬을 때엔 오 얘도 뭔가가 있네 이러긴 했지만 이정도까지 클줄이야

2014-04-24 22:34:35

좋은 내용이네요 .
올시즌 돌아보면 정말 엄청난 시즌이었습니다. 블렛소가 부상당하고서.. 위기의 순간을 기회로 만들었죠. 뭉쳐있던 포텐은 터졌고.. 그의 폭발적인 퍼포먼스에 팬으로서 설레임과 기대로 시즌을 즐겁게 보냈네요. 이러한 상을 수상해 무척이나 자랑스럽고 기쁩니다.
중간에 바보사 얘기가 있는데 공홈에 MIP수상 소감발표현장에 참석했더라구요(부인과 아들을 포함한 가족과 동료로는 발보사를 비롯해 터커 와 이쉬 스미스도 참석했던데 나머지는 모르겠습니다. 아들이 졸귀) 오랜 동료로 관계가 돈독한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내년에도 올해같은 좋은 시즌을 보내고 꼭 다시 플레이오프에서 샌안토니오를 격침시켰던 퍼포먼스를보고 싶네요

2014-04-24 22:45:21

발보사...참 정 많이 들었는데 심정으로는
내년에도 또 보고 싶네요.
선즈 소속이었기에 어머니 돌아가신거, 아내와의
이혼 등 개인사도 알고 항상 수줍은 순둥이 이미지
라 더더욱 정이 가네요.
발로쏴라는 오명도 있지만 선즈에서 은퇴하는 것도
보고 싶습니다.

2014-04-24 22:52:39

저도 선즈가 젊은팀이다 보니 조율을 해줄 베테랑 플레이어가 한명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팀에서 재계약을 해줬으면 하는 마음도 있네요.

2014-04-24 22:41:17

아직도 기억나는게 09-10도 플옵에서 레이커스를 상대로 3차전 때였나...? 4쿼터때 폭발했었죠 기가막힌 4점플레이와 골밑의 피벗무브..아마 4쿼터에만 14득점인가 했을꺼에요 피닉스 떠날 때 정말 아쉬웠는데 이렇게 강유에서 피닉스의 리더로 성장한 모습이 정말 흐뭇하네요!

Updated at 2014-04-24 23:06:03

내쉬의 뒤를 이어 180클럽 포인트가드가 되어주길 바라는 마음으로

스탯을 확인해 봤더니...


올시즌 자유투가 76%  네요.

쩝..

그래도 괜찮아. 르브론도 자유투가 75%란다.

2014-04-24 23:58:48

내쉬옹이 은퇴하면 슬프지만 고란형 덕분에 버틸 수는 있을꺼 같습니다

2014-04-25 08:36:54

선즈의 새 대장이자 미래의 중심!! 축하합니다 올해는 정말 잘해줄거라 기대는 했지만 어마어마한 시즌이었죠.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