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NBA-Talk
/ / / /
Xpert

8-2. GSW gets 고가 비타제 (with 모제스 무디 포기) [트레이드 생각청소]

 
  1220
2023-02-10 00:02:57

어제 작성하였던 글의 연장선상입니다.

https://mania.kr/g2/bbs/board.php?bo_table=nbatalk&wr_id=9315570

 

 오늘 러셀 웨스트브룩을 중심으로 한 삼각 트레이드 과정에서 데미안 존스가 유타 재즈로 이적함에 따라, 위 글에서 제시한 트레이드 시나리오는 최종적으로 무산되었습니다. 그래서 이 시나리오를 살짝 비틀어 보았습니다.

 

IND gets 케이타 베이츠-디오프 (SAS)

GSW gets 고가 비타제 (IND)

SAS gets 모제스 무디 (GSW), 라이언 롤린스 (GSW)

 

 23세로 젊고 이번 시즌 종료 이후 RFA 자격을 획득하는 비타제가, 오히려 존스보다 골든스테이트의 상황에 잘 맞는 빅맨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레이커스는 반더빌트로 이미 빅윙 자원 보강을 마쳤기에, 빅윙 자원이 절실히 필요한 인디애나를 레이커스 대신 포함시켰고, 무디와 롤린스의 샌안토니오행 골자는 동일합니다.

 

 더불어, 한때 오클라호마시티를 책임졌던 두 선수가 중심이 된 두 건의 트레이드를 통해 서부 컨퍼런스의 와일드함이 전과는 비교가 불가능한 수준이 된 바, 디펜딩 챔피언의 윈-나우를 위해 조던 풀이 트레이드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커리의 대체자 역할을 바라고 준 계약인데, 올해 폼을 보면 커리가 부침은 있더라도 4년은 버틸 것 같으며, 그렇다고 근본 선수인 탐슨과 그린을 쉬이 내보낼 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연장계약이 시작되면 샐러리를 맞추는 작업이 어려워져서 트레이드가 힘들어지는 바, 신인계약 연봉을 받고 있을 때 와이즈먼과 묶어 매물로 내놓을 마지막 기회라 봅니다. 와이즈먼 또한 무작정 덤핑으로 넘기며 지명권을 소모하기보다는 이렇게 얹는 게 더 효율적일 것 같습니다. 와이즈먼과 풀의 이번 시즌 연봉 합계는 $13,504,759이며, 이 값에 1.25를 곱하고 10만 달러를 더하면 최대 $16,980,948짜리 선수까지 영입할 수 있다는 결론이 나오게 됩니다.


2
Comments
2023-02-10 00:06:19

조던 풀은 포이즌 필때문에 트레이드가 매우 어렵습니다

WR
Updated at 2023-02-10 00:13:37

저도 조던 풀을 매개로 빅딜을 바라는 글들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생각만 해 봤습니다. 골든스테이트의 챔피언 방어에 확실하게 도움될 선수가 아니면, 혜성같이 나타나 낭만적인 왕좌 탈환에 크게 기여한 젊은 선수를 쉬이 트레이드할 수는 없겠죠. 댓글과 함께 소중한 정보 알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