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Soccer

EPL 관심있는 팀들 분석해보기 (2)에버튼

 
4
  655
2020-09-26 00:05:25

 우선 에버튼은 큰 관심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지난시즌 안첼로티가 부임하면서 팀 성적과 분위기등을 바꾸며 이번시즌을 기대하게 만들었죠. 그런데 이번시즌 굵직하게 3명의 선수를 영입하면서 비록 2경기 밖에 치루지 않았지만 지난시즌과 다르다 라는 경기로서 보여주고 있다고 봅니다.

 

IN-하메스, 알랑, 두쿠레

Out-베인스(은퇴) 그외 더 있을지만...

 

일단 단3명만 영입했습니다. 레알의 에이스였던 하메스와 나폴리에서 살림꾼의 역활을 잘해주었던 알랑, 거기다 팀은 강등당했지만 왓포드에서 준수한 활약을 해준 두쿠레까지 미들진을 아주 알차게 영입했습니다. 그런데 이 3선가 이번시즌 팀의 분위기를 주도하고 있다고 봅니다.

 

공격 - 하메스의 클래스를 보여주는 패싱력으로 두명의 스트라이커에게는 히샬리송과 르윈에게 찬스를 만들어주고, 전체적으로 보면 필드를 넓게 쓰면서 상대의 수비집중을 무너트리고 있습니다. 거기에 더해 알랑은 왕성한 활동력으로 패널티박스 근처까지 빈공간을 찾아들어가주면서 지난시즌 보다 깔끔한 공격전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수비 - 이팀의 문제는 중앙수비였습니다. 그렇다면 앞선에서 커트를 해주거나 커버를 잘해줘야 하는데, 지난시즌 까지 그것도 잘 안되던 팀이였습니다. 그랬던 팀이 알랑과 두쿠레영입으로 미들진에서 커버해주는 반경이 넓어지고 커트도 잘해주다 보니, 미들진싸움에서는 빅클럽과 비벼볼수 있을만큼 좋아졌습니다. 두 선수의 수비스타일이 현저히 다른데, 알랑은 왜소한 피지컬보다 엄청나게 넓은 활동량을 발판으로 상대방을 끊임없이 괴롭히고 커트를 하는 스타일이라면, 두쿠레는 피지컬을 이용한 수비로 서로 조화를 이루고 있다고 봅니다. 아마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두선수의 호흡은 더 좋아질걸로 보입니다. 

 

이팀은 3명의 영입으로 많이 바뀌었는데, 지난시즌 윙어의 개인능력에 맞춰서 공격을 끌어가는 스타일이었다면, 이번시즌은 중앙이 강해지면서, 중앙성향적인 모습을 보이지만, 히샬리송이 전형적인 스트라인커가 아닌 전방에서 윙어처럼 폭넓게 움직여 주고, 빅클럽팀들에게 밀리지 않은 윙백들을 가진점을 활용하여 필드의 폭을 넓게 사용한다고 봅니다. 

다만, 이번시즌에도 지난시즌과 바뀐게 없는 중앙수비라인이 가장문제라고 보는데, 잉글랜드 국대에 뽑히지만 여전히 아쉬운 마이클킨, 거기다 잠깐 반짝였지만 지금 ?가 붙는 예리미나, 거기다 데뷔시즌에는 기대를 받았지만 기대만큼 성장하지 못한 만년유망주 홀게이트 이렇게 3명이 주축라인입니다. 하지만 보강자체가 없었기 때문에 미들진 알랑과 두쿠레에게 부담감을 준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중앙수비 영입은 필수라 보고 있습니다.(김민재가 가서 경쟁해봤으면 합니다만...)

약점을 더 말해보자면 대표팀에 처음뽑힐때 보다 불안해진 픽포드, 그리고 이팀의 스쿼드가 주전을 제외하면 시구르드손, 이워비, 베르나르드 제외하면 마땅한 백업이 없다는 점이 큰 문제라고 봅니다.

 

예상 베스트11

히샬리송-칼버트르윈-하메스-알랑-안드레 고메스- 두쿠레-콜먼-킨-미나or홀게이트-디뉴-픽포드

예상순위

최대 4위 ~8위 (개인적으로 6위정도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15
Comments
2020-09-26 00:38:20

에버튼은 진짜 중앙수비수만 한명 보강하면 금상첨화일텐데말이죠

오죽하면 김민재만 와도 주전경쟁 가능하다는 소리 들을정도이니...

WR
2020-09-26 03:34:21

솔직히 말하면 에버튼은 주전중앙수비수 두명모두 바꿔야 챔스권이라고 봅니다. 거기다 종이장 뎁스도 문제구요. 김민재의 경우 EPL에서 뛴다면 에버튼보다 낮은 중하위권팀에서 뛰면 좋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2020-09-26 03:30:30

올해 에버튼은 진짜 강력해보입니다. 일단 중원에서 두쿠레-알랑이 버티고 있으니 밀리질 않더라구요. 아직 강팀을 만나지 않아서 팀의 전력을 평가하기 좀 이르지만, 초반 기세를 보면 탑5안에 들어도 어색하지 않아보여요.

WR
2020-09-26 03:37:32

이 팀의 문제는 두가지 입니다. 글에 적었는데 중앙수비수와 얇은 뎁스요. 아직도 이적기간이 남았으니 괜찮은 수비수 영입이 가능하다면 좋겠고, 백업 스트라이커와 백업중앙미들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그것만 보강이 가능하다면 챔스진출을 놓고 경쟁하겠고, 그게 안된다면 6,7위 싸움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2020-09-26 13:21:53

킨 홀게이트 미나는 확실히 약해보이긴 하네요. 공격라인업도 모이세 킨이 정신만 차리면 괜찮을것 같구요.
일단 베스트 11에서 공격 미들은 epl 상위권이라고 봅니다. 수비진도 사실 풀백의 디뉴랑 콜먼 정도면 리그 상위권이라고 보는데 센터백 라인이 아쉽긴 하네요.

WR
2020-09-26 14:50:46

현재 공미는 하메스만 사용하는 다이아몬드 4-4-2라는 중앙에 집중하는 전술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다만 풀백의 활동량및 공수발란스는 리버풀 제외하고는 최상위권이라고 봐도 된다고 보고 있습니다.

모이스킨이 지금보다 킨이 지금보다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홀게이트가 제발 갓 데뷔했을때 기대만큼 성장해준다면 좋다고 봅니다. 물론, 그렇다고 해도 백업중앙수비수 보강은 필수 인거 같습니다. 

2020-09-26 10:36:39

그래도 홀게이트가 고정이고 파트너로 킨,미나가 나올거 같네요

WR
2020-09-26 13:05:06

오히려 킨이 고정아닌가요? 보통 킨과 미나가 메인에 홀게이트가 나오는거 같던데요.

그런데 이세명중 믿을맨이 딱히 없다는게 문제라고 봐요. 주사위로 치면 홀게이트는 간헐적으로 주사위 5정도는 나오는듯 하고, 킨은 3~4에서 무난한 활약 예리미나는 2정도에 높아야 4정도 되는 것 같더라구요. 이 수비가 하위권 팀들한테는 괜찮아도 중상위권 팀들정도만 만나도 불안한 모습을 많이 보입니다. 그래서 시즌을 치를 수록 미들진(알랑과 두쿠레 두선수)과부하 걸릴 가능성이 높아보여서 걱정입니다. 미들도 백업이 없다고 봐야할 정도라서요.

2020-09-26 13:37:57

하메스가 레알에서 에이스 였던적은 단 한번도 없었다고 생각합니다;;

WR
2020-09-26 14:44:35

안첼로티 시절 전술의 중요선수였다고 알고 있습니다. 물론 득점은 다른선수들이 담당했지만, 공격의 활로를 담당했던 선수였었고, 그때 가장 좋은 모습을 보여줬죠. 물론 그 시기가 길지 않았지만 그때 안첼로티가 하메스를 가장 잘 사용했었기 때문에 에버튼에 데려왔다고 보고 있구요. 거기에 부응해서 시즌 초지만 기대를 하게 만들고 있다고 봅니다.

2020-09-26 17:15:14

레알때도 뮌헨임대 시절에도
제일 잘 써먹은게 안첼로티 이기도 하고
그때가 가장 폼이 좋았기도 했죠

2020-10-01 03:07:53

지나가다가 에버튼 보고 반가워서 댓글 남깁니다!
최근 에버튼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져서 굉장히 뿌듯하네요! 정말 잘 분석하셨어요! 킨도 저번 인터뷰에서 알랑과 두쿠레의 커버 능력때문에 훨 수월히 경기한다고 하였고요. 사실 센터백은 마르코 실바 시절 킨-미나 라인으로 나왔었지만 혈압만 쌓이는 듀오가 되어버려서 홀게이트의 급 성장이 굉장히 필요하였었는데 던컨 퍼거슨 임시감독 시절부터 일취월장 하더니 안첼로티 때는 무조건 한자리는 홀게이트가 차지 후 킨 혹은 미나가 파트너를 이루었지요. 홀게이트가 코로나 복귀 하고 나서 바로 부상을 당해버리는 바람에 (미나도 그 주에 부상을 당했고요) 황급히 1월달에 데리고온 18살 센터백 브란스웨이트가 데뷔도 하였고요... 홀게이트 복귀 시 홀게이트- 킨 위주로 아마 많이 돌릴것 같아요 (사실 전성기 자기엘카를 보았던 저로서 둘다 성에 안차지만) 홀게이트는 사실 작년 시즌 시작전 방출명단이였지만 주마를 사지 못하는 바람에 잔류 했던게 신의 한수 였던것 같네요... 주저리 주저리 댓글 남겨서 죄송하네요 에버튼에 관심 가져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WR
2020-10-01 21:03:54

전 그냥 지나가는 사람인데 찐팬이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기억하는 센터백은 자기엘카와 레스콧이 기억에 남는데, 이 선수가 동시에 주전으로 기용되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적어도 그때는 꽤나 탄탄한 수비라인을 보유하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팀 스타일도 끈적끈적했구요.(상대방에게는 쉽게 지지않고 아주 고달프게 만드는 중위권 팀) 이번시즌 성적이 유로파권에만 들면, 다음시즌이 더 기대되구요. 구단주가 요즘 적극적으로 투자하는 것 같아서 말이죠.(분명 예전엔 안그랬는데)

2020-10-03 08:17:07

전에 알고 계시던 돈없는 구단주 (빌켄라잇)에서 현재는 파하드 모시리 (전 아스날 소액주주)로 바뀌었습니다. 빌 켄라잇은 현재 회장직은 계속 수행하고는 있지만 모시리의 입김이 굉장히 큽니다. 물론 대주주이고요. 모시리는 전 아스날 제2 주주 였던 우스마노프의 절친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 우스마노프의 기업이 굉장히 많은 후원을 해주고 있고요 훈련장도 USM핀치팜, 새로 건설중인 스타디움까지 네이밍을 우스마노프의 기업이 가져갔습니다. 이를 통해서 현지에서는 모시리의 뒤에서 우스마노프가 조종하는거 아닐까 라는 설도 제기되었지만 팬들은 모시리를 굉장히 좋아는 합니다 (감독 보는 안목 뺴고요) 스타디움이 완공 되는 즉시 옮길텐데 그쯤 유럽대항전을 분명히 들어가야 하는데 현재까지는 스타트가 굉장히 좋습니다!

WR
2020-10-03 14:13:12

아 구단주 바겼다는 것도 몇년된거 같은데, 지난시즌까지만 해도 뭔가 EPL에서 이름은 알려져 있는데 애매했던 자원 or 빅클럽팀 소속이었지만 팀에서 자리가 없거나 밀려났던 선수 or 타 유럽리그소속으로 유망했던 자원이지만 EPL에서 검증이 안되서 물음표가 붙었던 선수들이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시즌 3명만 영입했지만 뛰었던 리그가 이미 빅5리그에 포함된 상위권팀 선수들이며, 이미 그 팀에서 기량은 검증이 된 선수들(알랑, 하메스)을 데려오다 보니 타시즌보다 훨씬 알찬 보강이라고 봅니다. 두쿠레도 이미 EPL 내에서 알짜 자원이었구요. 이팀은 이제 필요없는 자원들 이적시키고, 그 이적료로 백업자원들(미들자원(2명 정도면 좋겠지만 1명이라도 제대로)+ 윙백 백업 + 중앙수비)만 보강해도 챔스권 노리는 팀이 될거 같습니다.

+@로 지난시즌 안첼로티 데려온게 놀라웠지만 정말 잘 데리고 온거 같네요. 그 명성으로 인해 알랑과 하메스 영입한게 크다고 봐서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