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Soccer

맨유는 우려했던 포지션에서 1라운드부터 좌절감을 안겨주네요

 
  1348
2020-09-20 09:54:01

제가 중계를 보면 응원하는 팀이 부진한 징크스가 있어서 보통 다음날 결과만 확인합니다만 어제는 무슨 바람이 들었는지 경기를 보았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시즌 전부터 우려했던 포지션에서 계속해서 사고가 터졌네요.

 

비전문가인 저 같은 사람이나 국내외 수많은 전문가들, 솔샤르 감독 역시 내내 센터백이 필요하다 우측 윙이 필요하다 노래를 불렀는데 구단 프런트의 안일함? 혹은 무능함과 함께 형편없는 시즌 출발을 하게 되었습니다. 

  

알차게 영입을 마무리한 라이벌 구단들이 초반부터 안정적인 경기력을 뽐내고 있는 걸 두 눈으로 확인한 가운데 상반되는 결과를 받아들이고 보니 허탈하네요.

 

시즌은 길고, 일희일비하면 안 되지만 선수들 폼이 올라와도 여전히 우승을 노릴 전력이 아니란 사실은 변함이 없는 것 같습니다.

11
Comments
2020-09-20 11:22:46

빌드업되는 센터백으로 이미 매과이어가 있으니 매과이어의 센타백 파트너로는 발빠르고 몸빵되는 파이터형 수비수를 데려온다면 좋을텐데 말이죠. 그런면에서 보면 쿨리발리가 가장 이상적인 핏이라고 보는데 과연 우드워드가 지갑을 열지 의문입니다.

2020-09-20 13:59:29

쿨리발리는 좀 애매해졌다고 생각됩니다. 현 주축선수들과 같이 갈려면 20대 중반선수 즉, 이제 전성기에 접어들 선수가 필요한데, 쿨리발리 폼이 하락세인걸로 보입니다. 거기다 나폴리가 너무 큰 거액을 원해요.(이적료가 전보다 싸졌다고 하는데, 그래도 비싼?)

2020-09-20 15:05:39

나폴리가 쿨리발리를 진작에 팔았어야 했다는 이야기도 있네요

2020-09-20 19:38:13

하락세가 보이고 있다고 해도, 스타일이 변하는건 아니죠. 쿨리발리가 온다면 아마 적어도 2-3년은 주전센터백으로 충분히 활약해줄수 있습니다. 맨유도 이제 겨우 챔스권으로 복귀했는데 지금의 이 상승세를 이어가려면 유망주보다는 즉전감 센터백이 필요하기도 하구요.

2020-09-20 20:56:15

문제는 몸값이 떨어졌는데 매과이어영입때랑 큰 차이 안난다는 거죠. 거기다 최전성기폼에서 내려왔다는 평이 많아서 걱정인거죠. 

차라리 그돈이면 전성기 들어갈 나이인 20대 중반선수 중에서 찾아 길게 데려가는게 좋아보인다고 생각합니다. (쿨리발리가 매과이어 보다 나이많음)그런데 제가 생각하는 나이때의 유망한 수비들은 또 막상잘 안보입니다. 히메네즈가 있긴 한데 바이랑 마찬가지인 부상왕이고, 디에고 카를로스는 수비하는데 손을 많이쓰는걸 봐서 그런지 불안하구요. 그나마 우파메카노가 눈에 띄는데, 이 선수 가격도 만만치 않아서 아쉽네요.

 

PS. 유벤투스의 루가니 선수가 저렴한 가격에 나온다면 찔러보는걸 기대합니다.

2020-09-21 07:03:51

폼이 떨어지고 있긴 해도, 향후 2-3년은 기존 센터백들 밀어내고 닥주전이 거뜬하지 않을까요.. 닥주전감 센터백을 확보한 후에 어중간한 센터백들 (린델로프 바이 이런애들..)을 처분해서 샐러리를 비워내고 장기적으로 키울 유망주를 데려와서 로테로 돌려야죠. 맨유같은 빅클럽은 미래 유망주도 중요하지만 챔스권을 유지하는것 하나만으로도 엄청난 수입이 보장되기 때문에 전력보강에 소극적일 이유가 없다고 봅니다.

2020-09-22 22:57:25

2~3년 쓴다고 하기에는 너무 비쌉니다. 이선수 솔직히 오면 좋은 선수인건 맞는데, 너무 비싸서 그래요. 지금 나오는 이적료 예상이 매과이어 이적료 정도인데(이게 떨어진거입니다.) 만약 쿨리발리 데려오고+유망한 선수(대략 400~500억) 데려온다면 그냥 산초 빨리 데려오는게 훨씬 나았다는 말 나옵니다. 

그리고 유망주는 로또지 100%가 어느정도 터진선수들중에 데려오는게 좋아보인다고 생각하는 거구요. 

저는 파우토레스(97년생/이선수도 린델필이긴 한데, 적어도 빌드업은 훨씬 좋다고 봅니다.), 쿤데(98년생/키는 작은데 운동능력 쩔음) 카박(00년생/분데스 최고 유망주 중 한명이지만 분데스 출신수비수들이 은근히 EPL에서는 죽쓴경우가 많은느낌이 있음)가 있는데 이번 여름이적시장은 그냥 산초영입에 올인하는게 좋아보입니다. 

PS>은근히 세리아 최고의 핫매물이던 쿰불라가 있는데 이선수가 00년생으로 엄청 어리지만 세리아 최고수준 수비유망주입니다. 그런데 AS로마가 이미 임대후 이적으로 오피셜떳네요. 거기다 완전조건도 좋아요. 완전이적시 190억원 정도니 말이죠. 은근히 세리아a의 빅클럽(인터, AC, 유베)에서 노린다는 수비유망주들은 한번 데려와서 키워볼만 할거 같습니다.

2020-09-23 04:49:55

2-3년간 탑급 수비수로 활약해주고 그 후에 슬슬 로테이션으로 돌리거나 다른 팀으로 되팔아서 이적료 일부를 회수하는것도 나쁘지는 않겠죠. 당장 챔스권에서 경쟁도 해야하고 리그 순위권도 경쟁해야 하는 맨유 입장에서는 유망주의 성장만 믿고 맡길수는 없지 않을까 싶네요.

2020-09-23 23:29:34

이적료 얘기는 회수가 얼마나 가능할지에 따라 good or bad딜이 될수 있겠네요.

제가 위에 적었던 선수들중 2명은 즉시 전력감이고, 뒤에 두명은 리그내에서는 어느정도 검증되었지만 EPL에서는 의문점이 드는 선수들입니다.(포텐셜은 상당히 높음)

즉, 저는 앞의 두명같은 리그내에서 검증된 선수를 영입했으면 좋겠다 생각합니다. 

2020-09-24 02:09:18

맨유입장에서는 당장 올해 린델로프보다 나은 폼을 보여주는 선수가 아니라면 천천히 겨울시장 열릴때까지 지켜보다가 영입해도 된다고 봅니다. 지금 현재 맨유가 필요한건 린델로프를 밀어낼만한 즉전감 선수입니다. 공격진이나 미드필더진은 큰 공백이 없죠. 게다가 올해는 리버풀 맨시티 탑2팀 뿐 아니라 아르테타가 이끄는 아스날, 폭풍영입후 전력이 막강해진 첼시, 약속의 2년차를 증명하려는 토트넘, 작년의 강력했던 베스트11이 유지돤 레스터시티 등등... 챔스권 경쟁이 아주 빡센 시즌이 될겁니다. 맨유가 즉전감 수비수를 보강 안하고 반드시 잡아야할 팀들을 못잡으면서 경쟁에서 밀려나면 내년 챔스티켓은 커녕 유로파도 버거워질수 있는 상황이라고 봅니다. 만약 챔스 유로 둘다 못나가는 상황이 온다면 맨유같은 빅클럽에게는 엄청난 손실이기에, 어떻게든 손을 봐야하지 않을까 싶네요.

2020-09-24 14:25:17

이미 앞에 두명은 훨씬 좋은 모습을 보여줬던 선수고, 이미 린델보다 좋은 평가(파우는 린델과 같은 타입+빌드업 우위라서 살짝 불안한 감이 있긴 하지만)를 받는 선수들이죠. 오히려 파우는 스페인대표에 뽑힐정도의 선수이고, 쿤데는 유로파에서 이미 증명을 끝낸 모습입니다. 즉, 즉전감이지 시간을 기다려야 하는 선수들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한명을 빼먹었는데, 우파메카노도 맨유의 이적레이더망에 있긴 합니다. 그런데 이 선수가격은이 상당히 높아서 어떻게 될진 모르겠지만, 이 선수도 이미 린델보다 좋은 평가 받고 있는 선수입니다. 

밑에 두명의 유망주는 아직 린델보다 잘하는가? 하면 아니겠지만 2~3년 안에 포텐이 터질 가능성은 높은 선수들이구요.  

 

전 쿨리발리도 나쁜 영입이라고 보진 않지만, 그 금액이면 위에 있는 더 어리고 오래쓸수 있는 선수들을 영입할수 있다고 보는 입장입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