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제안/문의

연습장 글이 사라졌어요. ㅜㅜ

 
  94
Updated at 2022-06-09 14:31:10

안녕하세요, 운영진 여러분! 늘 고생이 많으십니다.

덕분에 국내에서 NBA 팬질하기가 참 좋으네요! 항상 감사드립니다.

 

 다른 게 아니라 오늘 연습장에 장문의 글을 적고 있었는데 작성 중인 화면을 컴퓨터에 띄워놓고 (작성 완료 누르지 않고) 밥 먹고 오니 연습장에서 글 자체가 아예 사라져있어요. ㅜㅜ 글은 그대로 있는데 내용만 사라진 것이 아니라, 해당 작성글 자체가 '삭제'를 했을 때처럼 목록에서 사라져버렸습니다.

 

 혹시나 해서 임시저장된 글을 불러와보니 내용이 반 정도 밖에 저장이 안 되어 있네요. 임시저장되었다고 알려주는 그 시점에도 내용이 훨씬 길게 작성되어 있었는데 분량이 왜 줄어든 건지 좀 여쭙고 싶습니다. ㅜ_ㅜ

 

 노파심에 덧붙이자면, 운영진 분들께 따져 묻는 거라던지 항의를 하고자 함은 절~~~~대 아니고, 혹시라도 복구할 방법은 있는지, 그리고 해당 해프닝이 일어나는 이유를 특정할 수가 있는지 여쭙고자 문의를 남기게 되었습니다! 월급 루팡하지 말라는 신의 계시일까요..ㅜ_ㅜ 아니면 한국인임에도 유타 재즈를 응원하지 않아 NBA 신에게 천벌을 받는 걸까요.. ㅜ_ㅜ 

 

 아무쪼록 이런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팁을 좀 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ㅎ_ㅎ

 

 

 

 

3
Comments
1
2022-06-09 15:51:08

안녕하세요 3 to 6님.
먼저 이용에 불편을 겪으신 점 대단히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작성하고 있는 글 또는 작성된 글이 날아가는 것이 얼마나 허탈한지 잘 알고 있어서 더 죄송한 마음이네요.

임시저장된 글을 불러오는 기능으로도 복구가 안되는 글은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원래 일정시간 동안 페이지내 활동이 없는 경우 자동으로 로그아웃처리를 시킵니다. 다만 글쓰기 등의 활동을 하고 있을 경우는 로그아웃처리를 하지 않도록 하고 있는데 작성중에 어떤 원인에 의해서인지 로그아웃처리가 된 것으로 보입니다. 로그아웃처리가 된 이후에는 작성을 더 하셔도 임시저장 기능이 실질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중간까지만 작성이 된 것으로 보입니다.

식사를 하고 오시는 동안 또는 그 전에 로그아웃이 된 것 같은데 작성하신 글에 대한 복구는 어렵지만 추후에 이런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해당 부분에 대한 보완을 할 수 있도록 해 보겠습니다.

다시 한 번 이용에 불편드려 죄송하다는 말씀드리며 해당 부분은 조속히 보완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WR
2022-06-09 16:28:01

 안녕하세요, 홈지기님. 

 바쁘실 텐데 정성껏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임시저장의 메커니즘과 로그아웃에 대한 부분에 있어 제 불찰이 있었던 것 같네요. 상세히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한 가지 의아한 것은 그동안 오늘 같이 임시저장까지 날라간 적은 없었지만 글쓰기를 켜놓아도 항상 로그아웃이 됐었는데요, 혹시 글쓰기 창을 띄워놓고 PC가 화면보호기, 혹은 절전모드로-태블릿의 경우 잠금화면으로-전환된 경우에도 자동 로그아웃이 되는 건가요?ㅎㅎ

1
2022-06-09 18:04:13

네 브라우저가 켜져 있어야 서버와 교신하며 글쓰기 중 로그인을 유지하게 됩니다.잠금화면 등으로 진입하면 그 기능이 작동될 수 없어 로그인이 몇 분 후 풀리게 됩니다. 그 이후에는 다시 돌아와서 브라우저에서 글을 다시 작성하셔도 내부적으로는 이미 로그아웃이 돼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글이 날아가거나 하는 문제가 생기는 것 같습니다. 이를 보완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지 고민해 보겠습니다. 유력한 방법으로는 브라우저 내의 저장소에 글을 저장하는 방법이 있을 것 같은데 여러명이 같은 브라우저를 쓸 경우 등 신경써야 할 부분이 많아 알고리즘을 다시 한 번 고민해 봐야할 것 같습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