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제안/문의
매니아에 루머글 쓰면 혹시 실제로 불법 또는 징계 대상인가요?
 
  86
2020-11-16 15:40:16

최준용 관련 글썼는데 어떤 분이 저런 댓을 달아주셔서...

그 글이 이미 삭제도 되지 않고 뒤로 많이 밀려있는 상태라 여기에 문의드립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루머든 추측성 글이든 쓰는게 진짜 범죄라면

뉴스란이나 느바톡, 크블톡에 저랑 같이 손잡고 경찰서 수사 받으실 회원분이 서른분은 넘을 것 같고

워즈나 국내농구 기자분들은 이미 징역 10년은 살았어야 할 것 같은데;;

상식적으로 이해가 안되서요..

 

루머나 추측성 글이 어느 정도 수준인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최준용 선수의 "승리"경기 후 인스타(무엇을 위해 살아가는가) + 댓글(행복해보인다) + 문경은 감독 인터뷰( 준용이가 기분이 안좋아보였다)+ 경기 후 나이츠 채널 인터뷰(경기에 이겼지만 저는 한게없으니 할말이 없네요) 종합해서 글 쓴건데

다른 분이 오셔서 이거 허위사실 유포로 인한 범죄인데 알고 있냐고 물어보시니 조금 당황스럽네요;

 

추가)참고로 저 sk, 오룐 팬(그동안 게시글 검색..)이고, 최준용 선수, 문감독님 친필 사인 있을 정도로 팬입니다. 즉, 준용선수 안티아닙니다. 국민은행 시절 기억때문에 서동철 감독만 안티죠.

 

제 본문 글입니다.

 | 최준용이 언해피 띄울 상황인가요?  |  KBL


이 게시물은 아스카님에 의해 2020-11-18 22:03:28'운영공론장' 게시판으로 부터 이동되었습니다.
1
Comment
2020-11-18 22:07:27

허위사실 유포로 인한 범죄는 저희 운영진이 판단하는 영역은 아니고 해당 게시글이 정말 문제가 심각하다면 선수 혹은 팀에서 직접 판단하여서 문제가 된다고 판단할 경우에 저희 운영진 측으로 언제까지 글을 지워달라고 공문이 날아오면 삭제처리를 하는 방식으로 합니다.

 

보통 이런 공문이 날아올 정도의 게시글이라면 매니아 내에서도 운영투표로 돌렸을 때 삭제처리가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딱히 그런 게시물처럼 보이지는 않습니다.

 

지나친 선수비하나 비방이 아니라면 추측글이나 이런 것들 스포츠 이야기 범주에서 자연스럽게 나눌 수 있는 주제 아닌가 싶습니다. 너무 걱정 않으셔도 될 것 같네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