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컨 코세어 (Corsair) 출고 및 1000km 주행 후기
생소하신 분들이 많은 차일 것 같은데, 링컨의 MKC 후속 소형 SUV 입니다. 영문 이름이 Corsair 인데 커세어라고 하면 너무 그.. 예.. 커세어가 연상된다고 생각했는지 우리나라에서 수입할 때 코세어라고 음차해서 이름을 붙였네요. 출고받고 약 한달 정도 지났는데 이제 막 1100km 정도 탔습니다.
장점
1. 단일 트림 (Reserve + 옵션사항 이것저것 추가) 으로 들어왔는데 동사양 미국 MSRP 보다 가격이 조금이나마 더 쌉니다.
2. 비슷한 옵션으로 맞춘 GV70보다도 조금이나마 쌉니다.
3. 디자인은 개취라지만 미국차 답지 않게 깔끔한 디자인.
4. 앞좌석 통풍시트, 앞뒤유리 열선, 차선 중앙 유지 기능을 포함한 어댑티브 크루즈, 킥트렁크까지 어지간한 옵션은 다 들어갑니다.
5. 오디오가 정말 좋습니다.
6. 전륜 기반 4륜으로 동급차량들 대비 뒷좌석까지 내부 공간이 넓은 편입니다.
단점
1. 요즘 트렌드에 맞지 않은 작은 메인 디스플레이.
2.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가진 트림이 수입되지 않습니다. 애초에 옵션이 많이 들어갔다고는 해도 단일트림 단일구성으로밖에 수업이 되지 않았습니다.
3. 미국차다운 마감. 많이 좋아졌다고는 하는데, 그래도 여전히 독3사에 비하면 떨어집니다. 제 기준에서는 신경쓰이는 수준은 아니였지만 민감하신 분들은 뽑기운에 따라 신경이 쓰이실 수도 있을 듯 합니다.
원래 GV70과 이 차량중에 고민하다가, GV70의 두줄 램프가 제 취향이 아니기도 하고 대기기간도 긴데다가 이미 도로에 GV80이 너무 많이 보여서 이 차량으로 결정했습니다. 아직 새 차 뽕이 빠지기 전이라 평가를 하기가 애매하긴 하지만 지금까지는 매우 만족스럽네요.
결국 우리나라에서 독3사 (특히 벤츠) 와 현기차는 각자의 영역에서 확고한 위치에 있고 나머지 브랜드들은 그 틈새를 보는거라고 생각하는데, 그런 측면에서 상당히 괜찮게 잘 나온 차가 아닌가 싶습니다.
모닝 타다가 넘어온거라 주행 부분은 뭐 뭔 차를 타도 다 슈퍼카라서 (...) 제대로된 평가가 될지 모르겠지만 궁금하신 점 질문 주시면 아는 한에서는 답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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링컨 포드 같은계열이고 그 중에 링컨은
프리미엄 브랜드죠..
코세어라고 해도 링컨 브랜드 이고 가끔
운전하면서 보는데 운전해보거나 시승해보지 않았지만 좋은차로 보입니다..
안전운행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