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Free-Talk

[F1 루머] 메르세데스와 결별 예정인 윌리엄스

 
6
  1132
Updated at 2021-02-25 12:23:20

 아직까지 루머에 그치고 있지만 2022 시즌을 마지막으로 윌리엄스가 메르세데스와의 파트너십을 마무리하고 르노와 손을 잡을수도 있다는 얘기가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메르세데스는 보타스와 1년 계약을 맺은데 이어 해밀턴과도 1년 계약을 연장했는데 만약 이 루머가 사실이라면 메르세데스가 러셀의 진로에 대한 압박을 받을수도 있어 보입니다.

 루머에 따르면 르노는 메르세데스처럼 윌리엄스를 자신들의 자매팀 혹은 B팀과 같은 위치에 두는걸 강력하게 원하고 있다고 하는데 이렇게 된다면 르노는 알론소, 오콘으로 인해 진로가 막힌 룬가드, 저우관유 등의 주니어 드라이버들을 관리하는데 여유를 가질수 있게 됩니다.

 윌리엄스는 2013년 르노와의 파트너십을 마무리하고 메르세데스와 손을 잡았으며 최전성기였던 1988년부터 1997년까지 르노와 함께 3번의 드라이버 챔피언, 5번의 컨스트럭터 챔피언을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https://www.essentiallysports.com/f1-news-williams-to-break-partnership-with-mercedes-and-become-an-alpine-f1-customer-reports/

9
Comments
1
2021-02-25 12:46:28

오히려 보타스 시트가 위험하겠네요

WR
Updated at 2021-02-25 14:55:27

 개인적으로는 한명을 선택해야 한다면 보타스 쪽을 선호할것 같습니다.

 실력이나 퍼포먼스로는 해밀턴이 훨씬 낫지만 러셀과 짝을 이루었을때의 파워게임이 보타스보다 심할 우려가 있고 나이로 봤을때 보타스가 컨트롤 할수 있는 시간이 더 깁니다.

 그리고 통과될 가능성이 상당히 높은 드라이버 샐러리캡도 적지 않은 영향을 줄것 같습니다.

2021-02-25 15:27:29

아무리 생각해도 드라이버 샐러리캡의 도입은 최악인거 같습니다.

1
2021-02-25 14:20:53

해밀턴-러셀 라인업 가나요

WR
2021-02-25 14:55:53

 해밀턴, 러셀보다는 해밀턴, 보타스 혹은 보타스, 러셀로 가지않을까 조심스레 예상해봅니다.

1
2021-02-25 16:20:33
맥라렌이 메르세데스 파워로 가면서 르노파워는 지금 알피느만이 사용하는 상황이라서 윌리엄스가 르노로 바꿀 가능성은 계속 있어요.
윌리엄스로서는 르노로 바꾼다고 해도 지금의 에어로 패키징 개선 없이는 더 나빠질게 없긴 합니다. 에진 덕보던 시절은 16년 이후로 끝났고 패디 로우 영입으로 계속 포디움권을 유지하고 싶었지만 성적하락과 함께 로우도 중도 하차를 하게 되면서 팀의 상황은 더 악화가 됐고 창업자인 윌리엄스는 맥라렌같은 상황으로 가게 됐죠.
그리고 지금 르노와 메르세데스는 지금 엔진 공유를 하는 제휴 관계라서 오콘이 르노로 갈수 있었기도 했고요. 라인업이 크게 바뀔 가능성은 별로 없다고 봅니다.
WR
2021-03-02 13:15:53

 2014년 윌리엄스의 활약도 메르세데스의 강력한 파워 유닛이 큰 도움이 되긴 했죠. 

1
2021-02-27 16:41:45

르노도 레이싱 사업부 축소하려 든다고 들었는데

이건 좀 놀라운 행보네요

해밀턴이 진짜 1년 후 메르에서 이적 혹은 은퇴할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WR
1
Updated at 2021-03-02 13:17:54

 축소라기 보다는 레이싱 팀들 관리를 알피느로 몰아주면서 알피느의 브랜드 가치를 끌어올리려는 목적이 강한것 같습니다.

 메르세데스에서는 이번 해밀턴의 계약을 두고 장기 계약을 맺기 위한 시간 벌기라고 얘기하고 있는데 어찌될지는 두고봐야겠네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