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Free-Talk

스티리안 그랑프리 FP1 결과

 
2
  365
Updated at 2020-07-10 20:13:17

 

POS NO DRIVER   CAR     TIME     GAP     LAPS
1 11 Sergio Perez   RACING POINT BWT MERCEDES     1:04.867         32
2 33 Max Verstappen   RED BULL RACING HONDA     1:04.963     +0.096s     31
3 77 Valtteri Bottas   MERCEDES     1:05.089     +0.222s     31
4 44 Lewis Hamilton   MERCEDES     1:05.120     +0.253s     29
5 18 Lance Stroll   RACING POINT BWT MERCEDES     1:05.396     +0.529s     36
6 23 Alexander Albon   RED BULL RACING HONDA     1:05.483     +0.616s     28
7 55 Carlos Sainz   MCLAREN RENAULT     1:05.602     +0.735s     40
8 10 Pierre Gasly   ALPHATAURI HONDA     1:05.698     +0.831s     27
9 3 Daniel Ricciardo   RENAULT     1:05.769     +0.902s     31
10 5 Sebastian Vettel   FERRARI     1:05.770     +0.903s     25
11 26 Daniil Kvyat   ALPHATAURI HONDA     1:05.815     +0.948s     28
12 16 Charles Leclerc   FERRARI     1:05.837     +0.970s     28
13 31 Esteban Ocon   RENAULT     1:05.874     +1.007s     35
14 4 Lando Norris   MCLAREN RENAULT     1:05.908     +1.041s     25
15 7 Kimi Räikkönen   ALFA ROMEO RACING FERRARI     1:06.441     +1.574s     23
16 8 Romain Grosjean   HAAS FERRARI     1:06.446     +1.579s     31
17 40 Jack Aitken   WILLIAMS MERCEDES     1:06.768     +1.901s     35
18 88 Robert Kubica   ALFA ROMEO RACING FERRARI     1:06.797     +1.930s     31
19 6 Nicholas Latifi   WILLIAMS MERCEDES     1:09.598     +4.731s     6
20 20 Kevin Magnussen   HAAS FERRARI             3

이번 프랙티스 주행에서도 레이싱 포인트가 상당한 퍼포먼스를 보여주었습니다.

실제 지난 오스트리아 그랑프리 데이터 상으로도 레이싱 포인트는 

메르세데스와 큰 차이없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 외에는 역시 메르세데스, 그냥 빠릅니다. 아직 기어박스 이슈가 완전히 고쳐진건지는 모르겠지만

지난 오스트리아 그랑프리 당시에도 제 성능을 못낸것에 반해 가장 막강한 퍼포먼스를 보여주었습니다.

그 다음가는 팀은 역시 레드불, 그 뒤로는 맥라렌, 르노, 페라리가 뒤를 잇고 있습니다.

 

지난 시즌 르끌레가 2위를 차지했지만 오스트리아 그랑프리를 보니 페라리의 성능은

정말 기대 이상으로 더욱 처참했습니다. 페라리 드라이버들이 잘했던것도 사실이지만

데이터 상으로 보면 페라리의 2위는 정말 기적에 가까웠습니다.

 

페라리는 당초 3라운드 헝가리에서 선보이기로 했던 에어로 파츠를 일부 가져와서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프론트 윙과, 플로어 및 리어 디퓨저를 들고 왔다고 하는데

확실하진 않지만 오늘 프랙티스 주행에서 베텔이 새로운 프론트 윙

르끌레가 플로어와 디퓨저를 달고 연습주행을 했다고 합니다.

여전히 느리긴 한데 생각보다 밸런스는 잡혀 있어 보인다는 평이 있었습니다.


페라리의 파워유닛이 메르세데스보다 0.7초 느리다고 합니다.

본인들은 1초 뒤쳐져있다고 말하네요 (지난 에어로 파츠때 느리다고 인정한게 파워유닛 이야기 였네요)

허면 알파로메오의 스피드는 어떻게 된거냐? 고 물으신다면

.........알파로메오의 경우에는 다운포스가 전혀 나오지 않아서 속도가 그리 나온거라고 하네요

실제로 다른 구간 보면 알파로메오 데이터는 처참했습니다.

즉 페라리는 가뜩이나 느린데 엉망인 다운포스 밸런스를 잡는다고 억지로 

다운포스를 상당히 증가시켰던 거라고 합니다. 그래서 직선 속도가 더욱 안나왔던 거라고 하네요

(그렇게 다운포스로 차를 잡았는데도 오버스티어가 그렇게나 발생을...) 

 

잭 에잇켄, 한세용 선수가 F1 공식섹션에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본래 차 주인인 러셀이 조마조마 하게 지켜보는 가운데 17위를 기록

지오비나치 대신 나온 알파로메오의 쿠비차와 팀 메이트 라티피 보다 빠른 기록을 냈습니다.

라티피는 파워유닛 문제로 리타이어, 마그누센은 배터리 이슈로 랩을 시작하지 못했습니다. 

7
Comments
1
2020-07-10 20:14:18

한세용 선수 조만간 f1에서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WR
2020-07-10 20:15:54

앞으로도 종종 볼 수 있기를

정식 데뷔도 했으면 좋겠네요!

2020-07-10 20:43:27

페라리는 FP1이지만서도 다시한번 충격적인 결과네요;; 비에라도 기대봐야 할까요 

WR
2020-07-10 23:44:49

지금 막 FP2 끝났는데 

여전히 느리긴 합니다만 생각보다 레이스 시뮬레이션 결과가 상당히 좋습니다.

메르세데스나 레드불이 1분 9초 초반대에 머물렀는데

페라리, 맥라렌, 레이싱 포인트가 1분 9초 중후반에 머무르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레이싱 포인트가 페레즈에게 보내는 무전이 나왔는데

레이스 페이스는 페라리와 퍼포먼스가 비슷하다고 본다고 하더군요

페라리가 생각보다 롱런 페이스는 나쁘지 않을지도 모르겠어요 

2020-07-11 00:55:11

흠 작년만큼 직선주행 속도는 안 나와도 타이어 관리와 레이스 페이스에서는 장점이 있다는 주장이 맞았나요?

지난 레이스 선전한 멕라렌,레이싱포인트와 같이 묶이는 걸 보니 레이스에선 기대를 해 봐도 될까 싶네요 그렇다면.

다만 작년처럼 밥먹듯 폴을 따내던 르끌레를 볼 수 없어 아쉽군요

2020-07-11 01:21:37

저번 경기는 밸런스가 완전 엉망이라서 그 주장이 틀렸는데 이번 프랙티스에서는 업데이트 덕분인지 롱런 페이스는 나쁘지 않습니다. 물론 직선주행 속도는 여전히 안좋고요.

WR
2020-07-11 06:17:25

네, 위에 joon01 님이 말씀해주신 대로에요

숏런 페이스는 영 아닌데 롱런 페이스가 나쁘지 않은 모습이고

생각보다는 밸런스 조정을 잘한 것 같습니다.

그래도 느리긴 느리네요...

지난 경기 결과가 기적에 가까웠다면 적어도 현재 상황까지만 보면

어느정도 싸울 수 있을 정도는 된다...헌데 예선이 걱정이네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