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Free-Talk

미국의 선거제도에 대한 질문

 
1
  658
2020-08-28 22:44:38

선수들이 투표 사전 등록을 안했다고 떠들석한데요

 

미국의 선거제도를 잘 몰라서 의문이 생겼는데

 

미국인들은 중요 선거가 있을때마다 사전에 등록을 해야 투표가 가능한건가요?

 

검색을 해봤는데 뾰족한 결론이 안나와서 질문합니다.

 

유권자 등록을 하는 건 검색하니 나오더군요.... 그럼 유권자 등록을 한번 하면 그 다음엔 안해도 투표를 당일에 할 수 있는건지

(즉 선수들이 하지 않았다는 사전 등록이 유권자 등록이라는 건지)

 

유권자 등록 말고 투표때마다 늘 등록을 해야하는건지

 

아니면 그 유권자 등록이란걸 매 선거때마다 해야하는건지.. 아시는 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4
Comments
1
Updated at 2020-08-29 00:05:44

우선 미국은 주마다 법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미국 모든 주가 그렇다"고 일반화하기는 힘들 수 있다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제가 적는건 제가 살고 있는 위스컨신 기준입니다.

위스컨신은 1회 유권자 등록 (Voter registration)만 하면 됩니다.

다시 말해서, 매번 선거 때마다 (대통령 선거든 주지사 선거든 상관없이) 등록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선수들이 안했다는 사전 등록'은 그 주에서 살기 시작했을 때 한 번 해야 하는 Voter registration을 하지 않았다는 것일 가능성이 높다고 봅니다.

 

여기서부터는 제 경험에 기반한 내용이라 사실(fact)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제가 느끼기에는 미국의 유권자 등록과 투표는 수동적인 사람(passive)과 능동적인(active) 사람을 구분한다는 느낌입니다. 

무슨 말인가 하면, 한국은 중앙집권적으로 유권자 정보를 관리해서 투표할 나이가 되면 그냥 투표장에 가서 주민등록증 보여주고 투표를 하면 되는데 (그래서 수동적이든 능동적이든 별 상관이 없는데), 미국은 본인이 그 주에 유권자 등록을 능동적으로 신청하지 않으면 투표를 할 수 없는 시스템입니다 (그렇게 알고 있습니다). 

한국은 만약 이사를 해서 동사무소(?)에서 주소지 이전을 하고 나면, 자동으로 다음 투표부터는 해당 주소지에서 투표를 하면 된다고 알고 있는데, 미국에서 만약 다른 주로 이사를 하고 투표를 하고 싶다면, 새로 이사한 주에 다시 유권자 등록을 '직접'해야 투표를 할 수 있습니다. 아마 미국에서는 투표할 나이가 되었다고 해도 '직접' 유권자 등록을 하지 않으면, 할 때까지 투표를 하지 못할꺼라고 알고 있습니다.

다만 위에서도 적었듯이 한 번 유권자 등록을 하고 나면, 다음 선거 때 다시 유권자 등록을 할 필요없이 그냥 투표장에 가서 신분증 보여주고 투표를 하면 됩니다.

WR
2020-08-29 00:22:37

오 답변 감사합니다. 궁금했던 것이 풀렸네요 ^^ 

 

 

1
2020-08-29 00:18:38

ABSENTEE VOTING 에 대한 걸수도있다고 봅니다.

 

선수들 같이 이동을 많이 해야하는 경우 투표를 자신이 사는 주에서 하기 힘든데 이럴경우 ABSENTEE VOTING을 신청을 해야합니다.

 

신청율이 낮은 이유는 올란도에 선수들이 가 있고 언제 돌아올지 모르기 때문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아직 11월까지는 시간이 있으니까요. 

WR
2020-08-29 00:23:31

그렇군요 말씀하신건 일종의 부재자 투표 같은 개념인가 보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