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Free-Talk

자주 찾았던 횟집사정이 어렵네요

 
12
  3288
2020-08-11 17:25:23


코로나,배달어플수수료로 자영업자분들이 힘들어하는건 많이 접하고 알고있었지만
단골축에 속하는 횟집(장사가 항상 잘되는편인 가게)이 어려운걸 보니 씁쓸하고
사장님의 어려움이 느껴져서 몇배로 안타깝네요.

자영업하시는분들 힘내시길


10
Comments
2020-08-11 17:29:47

 이미 배달업계의 배달료 정책이 널리 알려졌기에 더욱 안타깝네요...

그렇다고 안 할 수는 없고... 

2020-08-11 17:32:45

저렇게 꾸준히 영업하는 곳은 시켜먹고 싶네요, 지역은 혹시 어딜까요??

1
2020-08-11 17:33:52

이거 퍼지면 점주 배민쪽에서 불이익 줄건데...

2020-08-11 17:45:48

가슴아프네요

2020-08-11 17:52:34

근데 직접 전화 하면, 그러면 어떻게 배달 해 주나요? 직접 배달하는건가요?

2020-08-11 17:54:30

배달 대행은 주소만 입력해도 됩니다.

2020-08-11 18:22:24

배달 대행 업체가 배달합니다.

2020-08-11 17:56:23

근데 배민에 익숙해진 치킨 등 배달 많은 곳은 전화도 짜증내 하더군요.

메뉴 물어보고 할인 물어보고 서비스 물어보고..
주소에 추가사항 다 듣다보면 피크 타임엔 오히려 헬 됩니다.

물론 횟집 같이 빈도가 상대적으로 덜한 곳은 테이크 아웃 유도가 낫겠죠.

Updated at 2020-08-11 18:07:32

너무 동의합니다! 횟집 같은 곳이 아닌 평범하게 배달이 많이 들어오는 매장의 경우 주문 방식에 따른 회전율, 전화 응대를 위한 시간 소모와 인건비 등 고려 할 점들이 많죠.
과거에도 불친절한 곳이 많고 바쁘면 서비스가 엉망인 곳이 많았는데 배민이 생기면서 전화 응대에 소홀해지고 실제로 귀찮아하는 곳도 많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더더욱 전화로 주문하기가 불편하고 꺼려집니다.. 핸드폰으로 몇번 누르면 사람을 안가처도 되고 자세한 정보들을 알 수 있는데 전화하면 놓치는 정보도 많고 불쾌한 서비스 경험을 하게 될 수 있거든요.
개인적으론 정말 자주 시키는 특정한 가게들은 일부러라도 전화로 주문을 하는데 그런 경우가 아니라면 전화할 이유를 못느끼겟더라구요

2020-08-11 18:55:02

장사 잘되는 집은 수수료 떼더라도 그냥 앱 쓰는게 낫다고 하더라고요. 전화받아서 응대하고 주문, 주소 받아서 입력하고 이런 것 하는 시간도 주문이 많으면 시간이 걸리니까요.
장사 안되는 집은 수수료 나가는건 그거대로 문제고, 배달앱 안 쓰자니 찾아주는 손님이 없고..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