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Soccer

메시 이적에 관한 짧은 생각

 
  2006
2023-06-09 05:19:02

  메시의 바르셀로나 복귀가 좌절된 것 같아 아쉽습니다. 공개된 인터뷰 내용에 대한 기사를 찾아보면 메시가 원했던 유일한 유럽팀은 친정인 바르셀로나뿐이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바르셀로나가 메시 영입에 실제로 적극적이었는지, 그냥 여론을 의식한 언론 플레이 였는지 정확히 알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바르셀로나의 재정문제로, 그를 영입하기 위해서는 대규모의 선수 방출 및 급료 삭감이 필요했던 것만큼은 확실해 보입니다. 메시는 자신 때문에 다른 선수들에게 피해가 가는 것을 원하지 않앗고, 지금은 아니지만 훗날 바르셀로나로 돌아가서 기여하고 싶다고 밝혔습니다.

 

  아쉬운 맘의 다른 켠에는 속시원한 마음도 어느 정도 있습니다. 바르셀로나가 드디어 '메시' 의존증으로부터 완전히 벗어날 기회를 얻었습니다. 오랜 기간 그가 쌓은 공적 때문에 한 선수가 클럽 전체보다 커져 버렸고, 그가 바르셀로나에 머무는 동안 클럽은 방만하게 운영 되었습니다. 그 결과, 이제 이 팀은 챔피언스리그 16강 진출에도 실패하는 팀이 되었습니다. 이제는 메시가 아닌, 다른 승리 공식을 찾는 것에 전력투구 해야 합니다.

 

  또한, 메시 역시 얼마 남지 않았을지 모르는 커리어 후반을 통해 의미 있고 행복한 결과를 얻길 바랍니다. 저에게는 데뷔 때부터 지켜봐온 아이콘의 첫번째 퇴장입니다. 두번째는 아마 르브론이 될 것 같습니다. 두 선수 플레이에 감탄했던 순간의 숫자만큼, 마음속에서 떠나보내는 일이 정말 쉽지 않을 것 같네요. 그 동안 두 선수가 뛰는 결승무대가 삶의 가장 큰 즐거움 중 하나였습니다.

2
Comments
1
Updated at 2023-06-09 20:09:36

올해 발롱도르가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전 발롱은 사우디 리그 현 발롱은 미국 리그 간다면 참 쇼킹하긴 합니다.

진정한 축구의 국제화 원년으로 봐야겠죠. 

 

사실 NBA의 성장에 마이클 조던이 기여한 것처럼 메시가 MSL 을 부흥 시킬 수 있다면 정말 축구 역사에 남을 일입니다.

적어도 메시 경기는 다 매진될 것 같습니다.

남미에서의 MSL 시청률도 꽤 올라가겠죠. 시차 걱정도 없으니.

유럽이랑 경쟁할 것 없이 MSL이 북중남미 리그 천하통일만 해도 경쟁력이 장난 아니겠죠. 
사실 미국과 스페인, 이탈리아 경제력은 넘사벽이기도 하구요.

WR
2023-06-10 09:29:16

유럽축구도 미국축구도 다 흥행이 잘 됬으면 좋겠네요!

24-03-26
 
1376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