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Soccer

호날두에 관해 한가지 알고 넘어가고 싶은게 있다면..

 
  2639
Updated at 2021-07-20 14:32:57

호날두 경우 아마 우리나라 빼고 다른국가에서는 90분동안 1초도 안한 경기는 없는거 같은데요..

아마 그렇지요?

 

그런데 이런 이야기를 가끔 사람들에게 물으면 거만해서 그렇지 뭐.거만하니까 대놓고 한국인들 dog무시한거지.그 날강두라는 녀석 딴나라에서는 안그랬을거 아냐.

하고 말했는데요..

 

여기서 이유나 알고 넘어가면 그녀석은 한국땅에 관해 못마땅한게 뭐가 있었을까요?

딴나라에서는 안그러는데 오직 국내에서만 그랬다는것은 우리나라만 유일하게 못마땅한게 있었다는 것인데요.

 

일단 세계에서 오직 우리나라만 대놓고 무시하였다는것은 무언가 갠적으로 못마땅한게 있었다는 건데요.

 

지금도 머리끝까지 화가 한없이 폭발하는 멘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1.(네티즌끼리 얘기할때) 솔직히 호날두는 나올 기미가 안보입니다.

조심스럽게 얘기하는건데요..호날두 빼고 다나오지 않을까 생각해 보았군요.

2.(이건 사리 감독 발언이라고 하였는데) 원래 뛰기로 하였지만 몸이 안좋아서 뛰지 않기로 결정하였습니다.

호날두를 꼭 보고 싶다면 이탈리아로 와라.내가 티켓값 주겠다.

 

대충 이런거지요. 저는 호날두 오랫동안 관심 없어서 가볍게 넘기려고해도 이 두가지 멘트만 들으면 화가 머리끝까지 폭발하는 멘트입니다.

 

그리고 당시 후반 30분쯤 아무리 호날두 하고 사람들이 끝없이 떼창으로 외쳐도 끄떡도 않고 화가 폭발하는 거드름 피는 얼굴만 생각하면 화가 폭발 안할수 없지요.

2
Comments
4
Updated at 2021-07-20 15:01:02

저도 들었던 얘기지만, 한국을 못 마땅했다기 보다 그냥 기분이 나빠서(유벤투스의 투어 일정이 솔직히 말도 안 됐던 지라 기분이 안 나쁜 게 이상하기도 했죠. 저도 인테르와의 친선전을 보면서 저렇게 뛰고 하루만 쉬는데, 우리나라에서 친선전을 계획대로 치를 수 있을까?하고 의아했습니다) 그렇게 행동했다고 들었습니다. 비즈니스적으로 얘랑 같이 일했던 분들이 몇 분 계시는데, 다 공통적으로 말씀하시는 게 "얘는 에고가 높은 줄 알았는데, 요즘 다시 생각하면 에고가 높은 아니라 그냥 애다, 애"라고. 자기 기분 나쁘면 저렇게 행동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유벤투스가 뭐 이탈리아팀인데, 2002년 한일 월드컵에 대한 복수로 그런 행동을 했다는 루머가 도는데, 이건 진짜 말도 안 되는 헛소리입니다. 제가 전에 일했던 회사 CEO가 유벤투스 아시아 지역 마케팅 담당자였는데, 유벤투스는 한국에 관심이 정말 많은 팀이었어요. 그래서 그 분이 "너 유벤투스를 위해서 일해볼래?"라며 한국의 마케팅 역할을 제안해주셨고요. (근데 제가 세컨드가 인테르라서 "인테르티스타는 유벤투스를 위해서 일할 수 없습니다!"라고 거절했습니다. 시간이 지나니 이것은 진짜 엄청난 선택이었네요) 그만큼 한국에 관심이 많은 구단이었습니다.

2
Updated at 2021-07-20 21:48:00

행사 주최를 했던 회사의 책임이 크다고 알고 있습니다. 자신의 돈으로 초청을 진행하고 티켓값으로 이를 메꾸어야 하는데, 티켓값을 받은 후에 일을 무리하게 진행하려한게 화근이었다고 알고 있습니다.(즉 자본력 하나 없이 행사를 기획한거죠) 행사를 잡기는 했는데 행사대금 입금이 안되다보니, 뒤늦게 행사대금이 입금되어 유벤투스 입장에서는 급하게 행사가 진행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러면서 선수들에게는 한국 행사가 구단측에서 무리하게 추가로 잡은 일정으로 인식되어버린거죠. 이런 이유가 있음에도 호날두의 경기 및 인터뷰 불참은 사실 아쉽기는 합니다. 수많은 팬들 앞에서 어쨌든 1분이라도 들어와서 인사라도 하고, 불합리한 구단의(사실은 주최사의) 행태를 인터뷰를 통해서 살짝만 언급해줘도 좋았을것 같아요. 나 삐졌소 하는 치졸하고 애같은 반응이 아니라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