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Soccer

EPL 관심있는 팀들 분석해보기 (3)맨유

 
  419
Updated at 2020-09-27 23:00:39

정말 지난시즌 끝나기 2~3경기 전부터 불안하더니 이번시즌 초중반까지는 불안할것 같은 시즌 초입니다.

 

정말 팬들이 제발 나가라고 하고 싶은 사람이 있죠. 우드워드! 분명 요즘 데려오는 선수들은 실패는 하지 않고 이적료 만큼은 해주는거 같은데, 이적시킬때 보면 팬들 진을 다 빼놓습니다. 결국에는 솔샤르도 빨리 영입해 달라는 말까지 할정도로 말이죠. 

일단 푸념은 이정도로 하고 이번시즌 제일 핫했던 이적설인 산초영입도 깨지는 분위기 입니다. 중앙수비수영입설도 있었고, 토트넘간 베일과 레길론등 굵직한 이적설은 많았지만, 정작 성사된 딜은 가벼운 루머로만 여기던 반더비크 단 한명입니다. 

 

IN-반더비크, 딘핸더슨(임대복귀)

OUT- 누구 나갔나요? 

 

이번시즌은 지난시즌보다 나아진점은 딱 하나겠네요. 브페와 포그바, 두명을 쉬게 해줄수 있으면서도 그 둘의 공백을 최대한 줄여줄수 있는 반더비크영입 하나요. 브페의 경우 지난겨울이적시장 영입이후 꾸준히 영입하면서 챔스권에서 멀어졌던 팀을 챔스까지 끌어올린 1등공신입니다. 그런데 시즌 종료 4~5경기 전부터는 체력이 바닥났는지, 제대로 뛰지도 못하고 많이 지친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그걸 보강하기 위해 반더비크 영입 한점은 아주 좋은 딜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현재 EPL 아니 유럽전체를 봐도 이팀보다 알찬 미들진이 어딧는지 찾아봐도 될 정도로 미들진의 퀄리티 및 뎁스는 훌륭하다고 생각됩니다. 그런데, 그게 끝입니다. 지난시즌 약점으로 꼽혔던 자리는 루머만 있었고, 아직까지 성사된 딜은 없습니다. 

 

<공격진>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산초영입이었습니다. 그런데 현재는 딜이 멈춘건지 아예 무산된건지 모르지만, 산초의 영입으로 강화하려던 자리가 문제입니다.(라이트윙)

제임스의 경우 엄청나게 빠르면서 직선적이고 단순하지만 위협적인 움직임이, 그린우드는 엄청난 슛팅(양발다 잘씀)을 득점력으로 보여주었습니다. 다만, 제임스는 공간이 있을때 위력있는 선수고, 그린우드는 페널티박스 근처에서 위력이 있는 선수라는 거죠. 즉, 스스로 윙에서부터 라인을 부수거나 만들수 있는 능력에서는 의문부호가 붙습니다.  

그래서 산초의 영입이 중요했던 건데, 보강은 없었고, 윙의 뎁스도 얇다고 생각됩니다. 그나마 마타나 린가드가 뛸수는 있는데, 앞의 두선수보다 전술적으로나 실력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이지 못한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미들진>

현재 팀에서 가장 큰 장점입니다. 브페의 경우 엄청난 전진성으로 여전히 찬스메이킹 해주고 있고, 비크의 경우 적응하는 기간이지만 왜 자신이 이 팀에 필요한지는 보여주고 있다고 봅니다. 

전 문제가 될수 있는 부분을 집어보고 싶습니다. 

 

포그바의 경우 지난시즌 브페와 호흡을 맞추면서 좋은 모습을 보였지만, 지난시즌 말미부터 여태까지 잘 느끼지 못했었던 약점이 드러났습니다. 현재 포그바의 경우 후방메이킹 할때 강한 프레스가 오면 불안한 모습을 보여주면서 비록시즌 초이지만 지난시즌 말미와 같이 불안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죠 이게 단순한 체력저하에서 오는 집중력부족인건지, 아니면 정말 약점을 제대로 찔렀기 때문인지 조금 더 지켜봐야할거 같습니다. 만약, 전자라면 다행이지만 후자라면 미들진의 기본전술을 수정해야되는 상황이기 때문에 중요하다고 봅니다.

 

맥토미니는 맨유성골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부상이후 무언가 허둥지둥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문제는 솔샤르감독은 마티치의 백업을 하면서 그 후임으로 보고 있다는 점인데, 이 선수가 각광받았던 자리는 박투박으로 엄청나게 전투적이고 전방위적인 활동량으로 수비에서도 보탬이 되었지만, 수비능력이 그 자리에 어울릴 만큼 뛰어난게 아닌지 생각해 봐야한다고 봅니다. 아니면 단순한 롤변경에 힘들어 하는건지 말이죠. 

 

마티치의 경우 지난시즌 코로나 여파이후에 치뤄진 경기에서 부터 팀에 가장 중요한 역활을 맡고 있다고 봅니다. 많은 사람들이 맨유에 필요없는 선수일거라고 예상을 했는데, 공격적인 미들진(브페와 포그바)의 뒷공간을 잘 매워주며, 아직 자신의 클래스는 살아있다는걸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체력적인 문제는 여전하기 때문에 맥토미니의 컨버전이 절실한건데, 만약 맥토미니가 마티치의 공백을 메우지 못한다면 마티치 후임자리도 생각해봐야 한다고 봅니다.

미들진의 약점을 적었지만, 솔직히 프레드라는 만능미들과 반더비크의 영입으로 이 약점들이 아주 큰 약점으로 보이지는 않을거라고 생각됩니다. 

 

<수비진>

다 필요없겠네요. 매과이어의 파트너자리! 이번시즌 가장 필요했던 자원인데 채우지 못했습니다. 

현재 파트너 후보로는 바이와 린델로프가 있는데 두 선수다 약점이 있습니다. 

 

바이의 경우 뛸 때에 매과이어 가장좋은 호흡을 보이면 특별한 약점을 보이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선수는 뛴게 못뛴경기보다 적은 웃픈 상황이죠. 만약 부상만 없다면 파트너 고민할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린델로프의 경우 피지컬에 비해 엄청나게 약한 몸싸움 능력과 공중볼처리에 약점이 있습니다. 문제는 이 약점이 평소에는 잘 나오지 않다가 중요한 실점과 연결되는 실수가 자주나온다는게 큰 문제입니다. 

이 두선수 다 결국은 불안하기 때문에 영입이 필요하다고 봤는데, 쿨리발리 이적설과 디아스 이적설 제외하고는 나오는 것도 별로 없고, 두 선수모두 진척이 있어보이진 않습니다. 차라리 이적이 힘들다면 지난시즌 AS로마에서 좋은 모습을 보였던 스몰링을 테스트 해봤으면 하는 생각이 있는데, 이 선수는 아예 전력외 취급이라 아쉽네요. 

그 외 윙백의 자리는 백업이 조금 불안하지만 리그내에서 괜찮은 조합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다만 비사카의 공격능력 향상이, 루크쇼는 부상만 안당한다면 좋겠고, 윌리엄스의 성장도 기대가 됩니다.

 

<골키퍼>

키퍼자리는 딘 핸더슨을 복귀시키면서 데헤아를 긴장시키고 있다고 봅니다. 지난시즌 리그내 수위권 키퍼가 딘핸더슨인데 실책이 많아지면서 결정적인 실점을 하는 데 헤아에게 경고를 보내고 있다고 봅니다. 어떻게 보면 맨유에서 가장 강한 자리이면서 경쟁이 치열한 자리라고 봅니다.

 

 

이팀에서 가장 아쉬운 점은 분명 모두가 알고 있고, 팀 스스로도 약점을 보강하기 위해 노력하긴 했는데, 우드워드의 질질끌면서 이득은 못보는 이적 전략으로 인해 지난시즌 약점을 고스란히 끌고가는 대단히 뛰어난 능력을 보고 있다는 점입니다. 거기다 분명 팀에서 보내야 하는 선수들이 많은데(린가드, 페레이라, 로호, 필존스, 포수멘사, 스몰링(?)) 이 선수들을 그대로 데리고 가는 형국입니다. 차라리 조금은 손해보더라도 이적료를 챙겨서 깔끔히 산초영입하고 중앙수비수도 한명 영입하면 좋겠습니다.

 

물론 가장 좋은건 우드워드가 선수영입에 개입하지 않으면 가장 좋을거 같구요.  

19
Comments
2020-09-27 23:03:52

맨유 팬으로써 재밌게 읽었습니다

총ㆍ가너ㆍ레빗은 임대, 앙헬 고메즈 FA로 이적, 그리고는 딱히 Out은 아직까지는 없네요

WR
1
2020-09-27 23:06:11

앙헬 고메스 이 선수 굉장한 유망주 아닌가요? 스타일은 잘 모르겠지만 미들진이 너무 강하다 보니 자리없다고 생각되서 나간거 같네요.

앞의 3선수중 총은 머리때문에 기억에 남는데, 임대간 3선수가 성장해서 돌아오면 좋겠네요.

2020-09-27 23:07:15

고메스는 피지컬이 너무 딸려서... 발전속도가 너무 더뎠네요

브페ㆍ반더빜이 있는 상황에서 선수 입장 고려해서 잘 풀어준듯 합니다!

WR
2020-09-27 23:34:19

피지컬이야 아직 어린나이라 치고, 발전속도가 문제였군요.

그나마 미들진이 풍부해서 다행이네요.

2020-09-27 23:55:38

맨유는 뭘 믿고 처분해야할 선수들을 처리 안하는지 모르겠어요...아무리 스폰서한테 들어오는돈이 많아도,, 코로나 시대에 헛돈이 너무 많이 나가는데,,

2020-09-28 01:55:08

제가 밑에 처분해야할 선수들에 대한
게시글을 남기긴 했지만....
나가야할 선수들 사줄 팀이 없어요...

WR
2020-09-28 02:27:15

링크는 스몰링, 로호, 페레이라, 린가드 정도는 나긴했습니다. 그런데 안팔아요. 손해 보기싫다는건 알겠는데, 그래도 처분하는게 더 이득일텐데 말이죠.

2020-09-28 02:34:22

로호는 에버튼이 친히 사간다 했지만...
이적료 좀 더 받으려다가(노답) 쫑
린가드는 중위권,하위권팀들이 영입 하기에는
주급이 너무 높구요...
가장 큰문제는 필존스 재계약...도저히 이해
해보려 해도 이해가 안되네요
(계약기간 늘려서 이적료 더 받아보려 했다는
썰이 들리긴 하지만...답 없네요)

WR
2020-09-28 02:46:03

그냥 삽들은 거죠 뭐. 필존슨의 경우 이미 실력자체가 정체된것도 모잘라 폼이 제일좋을때보다 못미치고, 거기다 포지션 정체성까지 애매해져 버렸고, 부상은 옵션으로 달고 다녀서 다른팀에서 데리고 가준다면 고맙습니다 하고 보냈어야 했는데, 재계약얘기듣고 이게 무슨 소리야? 라는 생각이 들었으니 말이죠.

(차라리 재계약이라도 안했으면 팬들은 참자라고 생각했을거구요.)

WR
2020-09-28 02:26:20

미국식 마인드라고 생각해도 처분할 선수들은 정리해야 하는데 그런게 없어요. 이렇게 몇년더 지나가다가는 스폰서 가격도 떨어질건데 말이죠.

2020-09-28 01:23:20

영입은 뭐...맨유팬 분들은 아실거에요
라이트윙 없이 강제 비대칭 전술로 시즌을 치룬게 몇년째인지...맨유 경기 보시면 오른쪽 라인
공격루트는 없다시피 하니 왼쪽으로만 몰리고
상대는 내려 앉어 왼쪽과 중앙만 틀어막으면
높이도 온더볼로 찢을만한 드리블러도 없고,
브페 오기전까지 세트피스 득점은 보기도 힘드니 공격전개는 고구마 백개 먹은듯 답답
몇년째 마타,린가드 땜빵에 미키타리안은 뭐 폭망이고 맞트레이드한 산체스는..피아노 치면서 등장 할때가 마지막 전성기 네요
(당시 왼쪽윙에서 폼 좋았고 공격포인트 쏠쏠히기록 중이던 마샬이 왼쪽 대부분의 맨유팬들은산체스 위치를 오른쪽으로 예상 했지만...
오히려 마샬은 벤치행...그 후로 마샬은 컨디션 저하&무리뉴와 불화설)

그나마 지난 시즌 전반기 제임스가 사람 구실
한정도 이지만 워낙 다른 멤버들이 못해서
돋보이는 정도 인거지...코로나 휴식기 이후에는 그린우드에게 밀려났구요

가장 큰 문제는 맨유 라는 초거대한 빅클럽이
아직도 단장이나 영입 디렉터가 없어요;;;
제발 우드워드는 본업에 맞게 경영이나 하고
풋볼디렉터 좀 데려왔으면..

WR
2020-09-28 02:31:21

영감님 나가고 솔샤르 부임전까지 정신나간 영입하게 한두건이 아니고, 그나마 무리뉴시절에 포그바와 마타 데려온거 + 그전에 오버페이라는 말들으면 데려온 마샬정도 제외하면 폭망이라고 봐야할겁니다.(아 프레드가 지난시즌 포텐 터진게 의외였음)

그나마 솔샤르 오면서 영입한 선수들은 팀의 주축이 되었는데, 그 과정도 엄청끌어서 맨유팬분들은 답답했을겁니다. 그렇다고 예상보다 싸게 데려온것도 아닌데 말이죠. 

2020-09-28 02:52:11

마타는 모예스 때긴 하지요

무리뉴는 참 이해가 안되는게 본인이 원해서
데려온 선수들 안씁니다.. 뭐 본인만의
선수 길들이기 인지 자신이 생각한 핏에 안올라
왔다고 판단한건지..(미키,프레드,바이,포그바 불화설) 토트넘 가서도 똑같더군요

솔샤르는 감독 으로써 역량은 아쉽지만..
어린선수들 키워내면서, 선수 영입에 관한
보는 눈은 확실히 좋아보입니다
영입한 선수들 대부분 성공적 이기도하구요
(지난 시즌엔 홀란드 영입 적극적 푸시)

2020-09-28 01:34:40

코멘트를 쓰다보니 욱 하게 되네요

퍼기 이후 모반무 감독들 거쳐 가면서 쓴돈
영입한 선수들 하나씩 생각해보니
반할 시절이 가장 최악이네요
이적료로 원금 회수 하기도 했지만,
당시 영입한 선수중에 남아있는게
마샬 한명 이네요(로호는 전력외 자원)
이적 당시 에도 오버페이 였고 아직 이적료 값 정도의 활약은 보여주지 못했다고 생각이 들구요 결과적으로 마샬 영입을 시작으로
이적시장의 호구 이미지가 생겨났구요..

WR
2020-09-28 02:32:56

지금은 선녀처럼 보이는 마샬영입이죠. 무리뉴도 잘한건 별로 없지만, 앞에서 저질러 놓은 스쿼드로 2위한게 신기할정도입니다.

2020-09-28 02:09:28

 이제 사도

적응기간 생각하면 한참 더 못할거 같습니다...

WR
2020-09-28 02:33:57

만약 산초+매과이어파트너 자리를 채울수만 있다면 2~3경기 무기력하더라도 훨씬 안정감 있어질거라고 생각합니다.

2020-09-28 07:40:44

산초와 수비수인데 어떨런지.

WR
2020-09-28 13:17:05

산초는 도르트문트가 원하는 이적료 안맞춰주면 절대 못데리고 온다고 봐야하고, 중앙수비수라도 채워야 하는데, 또 이적료 낮출려고 시간만 끌다가 이렇게 끝날가능성이 더 높다고 봅니다. 두자리중 한자리라도 제대로 보강하면 그나마 굿이라고 보구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