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카님 포함 운영진분들 답변바랍니다.
786
Updated at 2023-04-29 10:59:51
조금전 과열된 엔톡 분위기로 아스카님께서 남기신글 잘 봤습니다.
내용중에, "운영투표 및 신고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실 분들은 운영공론장을 통해서 의견을 남겨주시고, 대화를 이어나가주시길 부탁드립니다."라고 남기셨는데 운영진은 회원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고 계신지 의문입니다.
특정 선수, 특정 팀을 비하하는 단어는 명확하지만, 매니아를 정치판으로 만드는 글은 운영진의 자의적인 판단이 아닌지요?
그리고 제가 예전에 이해되지 않는 정지사유에 대해 운영진께 쪽지를 드려도 답변도 없으셨었는데, 이러한 운영진의 행동은 매니아를 몇몇 운영진의 독단적인 판단으로 통치한다고 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제가 남긴 글에 사실과 다른 부분이 있거나, 다른 의견이 있으시다면 답글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4
Comments
글쓰기 |
어떤 말씀을 정확히 하시려고 하는지 파악이 잘 안되는데, 우선 지난 번 삭제가 되셨던 글이 이해가 안된다고 하셔서 말씀드려보겠습니다.
https://mania.kr/g2//bbs/board.php?bo_table=kbltalk&wr_id=494322
고민할 여지가 없네요, 심판까지 우리편으로 만들어주는 허웅입니다!
위의 링크의 게시글에 아래와 같이 작성을 하셔서 삭제처리가 되셨습니다.
제가 느끼기에 해당 게시글이 삭제되는 것이 따로 설명이 필요한지도 잘 모를 정도로 삭제가 이뤄지는 것이 부족함은 없어보입니다.
https://mania.kr/g2//bbs/board.php?bo_table=kbltalk&wr_id=500830
위의 링크에서 삭제가 여러개 되셨는데, 글 마다 비꼬는 듯한 이모티콘을 남겨주신 것이 보이네요. 굳이 원문을 첨부하지 않더라도 제일 아래에 다른 유저분께서 남겨주신 코멘트가 다른 유저분들이 보셨을 때 왜 부적절한 이모티콘이고. 토론의 모습인지 설명이 다 되어있는 듯 합니다.
유저는 엄청나게 많지만 운영진은 소수이고, 하루에도 처리해야 하는 신고건이나 징계건, 문의건과 메일 등이 많이 있어서 운영투표 및 징계 관련한 모든 쪽지들에 일일이 피드백을 다 드리지는 못합니다. 아 이런 글은 매니아에서 안되는구나 하고 받아들여주셔서 조심스럽게 접근을 해야지 모든 삭제건들에 대해서 이건 왜 안되는지, 이건 어떤 부분이 규정 위반인지 일일이 다 물어보시는 것까지 답변을 드리기가 어렵습니다. 특히나 운영투표로 결정이 되는 현행에서는 저희 운영진이 이 부분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기가 더 어려운 부분이구요. 해당 글을 바라보는 많은 유저분들이 이를 불편하게 받아들였구나 라고 생각을 해주셔야 합니다.
매니아의 기준들이 마음에 드시지 않을 수도 있고, 운영진이 처리하는 방식이 마음에 드시지 않으실 수도 있으시겠습니다만, 매니아가 유저 개개인의 성향과 편의에 맞춰서 돌아갈 수가 없고, 매니아 안의 분위기와 방침, 처리절차에 유저분들이 맞춰서 활동을 해주셔야 합니다.
Billie님께서 어느 시절의 매니아부터 이용을 해오셨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원래 매니아 운영방식은 운영진 그룹의 자의적인 판단을 통해서 운영을 해왔던 곳이고, 바로 아래의 글들만 보시더라도 다시 운영진이 전적으로 운영하던 때로 돌아가달라는 의견들도 보입니다. 자의적으로 판단해야 할 때는 자의적으로 판단하고 처리할 수도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에 대한 결과가 실패하거나, 그에 따른 비판은 전적으로 운영진의 몫이 될 것입니다. 만족하시는 분들이 나올 수도 그렇지 않으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사이트 운영진은 그런 부분을 감수할 수 있어야 하고,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