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운영공론장

근데 여기 솔직히 신고 조건이 너무 타이트하네요

 
5
  693
2023-03-26 21:26:57

여타 다른 커뮤처럼 눈쌀 찌푸리게 하는 욕설이나 비방글은 찾아보기도 힘든데 논쟁하다가 본인이랑 의견이 안맞다 싶으면 무조건 신고 버튼부터 누르는 마음이 넓은 분들이 생각보다 많네요. 선수나 팀에 대한 비판도 전혀 안했는데 말이죠. 이런건 분명 수정해야할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존중과 배려를 선택적으로 적용하고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요 진짜


3
Comments
2023-03-26 21:28:45

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조금만 기분 나빠도 신고. 삭제. 너무 가혹합니다.

WR
2023-03-26 21:52:28

중이 절간이 싫으면 떠나야죠:) 전 걍 그만할랍니다. 스트레스 받으면서까지 커뮤같은거 할 이유가 없네요

1
2023-03-27 08:53:50

해당 논쟁이 있었던 곳에 가서 쭉 흐름들을 보는데 오히려 운영투표가 잘 이뤄지고 있는 모습을 보여준 케이스였던 듯 합니다.

 

미들 성애자님께서 상대방의 의견을 잘못 이해하셔서 맥락에 맞지 않는 공격적인 어투로 말씀하셨고, 거기에 대해서 맥락에 맞지 않은 의견임을 지적하는데 뭔소리에요로 시작해서 상대방에게 싸우자는 식으로 말씀을 하신 것은 오히려 미들 성애자님이신 것 같은데 이게 운영공론장으로 와서는 존중과 배려를 선택적으로 이용하는 사람이 많다로 결론을 내리시니까 오히려 자신의 의견교환 방식에 대해서는 전혀 돌아보거나 하진 않고 운영공론장에 매니아 투표가 문제다 이렇게 의견 남기는 것은 괜찮은 것 맞나 생각하게 됩니다.

 

미들 성애자님의 두 코멘트가 신고 2건씩 들어가서 투표가 이뤄졌는데, 한 건은 삭제, 한 건은 비삭제로 결정이 났습니다. 저는 두 투표 결과가 매우 잘 나온 것 같다고 느껴집니다. 오히려 말씀해주신 것처럼 생각이 다른 것에 대해서는 비삭제로 결정이 난 것으로 보이고, 말투나 표현이 지나치게 공격적인 시비성 어투에 대해서는 삭제가 됐습니다. 적절하게 투표가 잘 이뤄진 케이스 같습니다.

 

그리고 이런 글에서도 신고하신 분들이 아쉽다 하실 수 있으나 신고하는 마음 넓은 분이 많다 이렇게 비꼬는 듯하게 글을 남기시는데 이런 것부터가 잘못이 된 것이라고 생각을 해주셔야 한다고 보이네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