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운영공론장

운영진 유의 안내에 대한 의견

 
  252
2023-01-29 15:01:21

오늘 신고대상에 대한 의문점 때문에 댓글을 남겼습니다.

이로 인해 유의 안내를 받았구요.

 

사실 운영공론장에 써야한다는 것도 가입한지 몇년을 지나서 알게되었구요.

 

제가 위와 같이 신고대상에 대해 의문 댓글을 쓰게 된 배경도 

어느정도 까지 허용되는 알고자 올린거고

그거에 대해 바로 안내가 아닌 유의를 받는거에 대해서 유감으로 생각합니다.

 

그리고 제가 다시한번 찾아봤지만 그러한 내용에 대해 공지를 찾을수 없었습니다.

어디에 가면 공지를 볼수 있겠지만 어딜어딜 찾으면 있다가 아니라 그러한 유의점에 대한 내용에 대해선

주기적으로 안내를 하는게 맞지 않나 싶습니다.

 

향후에 새로운 신규회원이나 기존 모르는 회원들을 위해 위와 같은 상황을 유의가 아닌

안내를 통해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1
Comment
2023-01-29 15:25:43

운영투표 및 운영공론장이 도입된지도 이제 5년? 정도의 시간이 흘렀고 아직까지 모르시는 분들이나 앞으로 새로이 찾아주셔서 모르실 분들도 계실텐데요. 게시판 이용수칙에 위반되는 코멘트를 남기실 분이 전체 이용하시는 분들보다 훨씬 적은 수일텐데 위반을 하셨을 때 그에 대해서 안내를 하는 것이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을 계속해서 공지하면 다른 유저분들의 피로도 또한 높아지는 부분이기 때문에 말씀해주신 것처럼 관리하는 것은 어려움이 따릅니다.

 

유의 징계라는 것이 활동제한이 주어지거나 하는 불이익이 없는 징계이기 때문에 사실 상 말씀해주신 안내와 같은 조치에 해당합니다. 다만, 가벼운 사안이더라도 이를 반복해서 위반하시는 분들이 계시고, 이런 부분을 악용하시는 경우도 나올 수 있기 때문에 가벼운 이용수칙이라 할 지라도 이용수칙 위반에 대한 기록은 남아있어야 합니다.

 

극히 일부에 해당하는 유저분들이 이로 인해서 안내를 받으시는데 그 극히 일부의 유저분들 때문에 주기적, 반복적으로 게시판 상에서 이를 상기시키는 공지를 작성하거나 상시 게시판 상에 노출되는  공지를 남겨두는 것은 다른 유저분들께 불편함을 드리고, 피로도를 높이는 일이고, 또 그렇게 시작하면 하나하나 상기시켜드려야 할 이용수칙들이 너무 많은 것도 있으며, 게시판 상단에 상시 공지로 이용수칙을 남겨두는 것도 매니아의 운영 철학에는 맞지 않는 방향이어서 말씀해주신 방식으로는 어려움이 따를 수 있습니다.

 

대신, 사이트 하단의 운영원칙, 공지사항, 운영공론장은 늘 같은 자리에 위치하며 다뤄지고 있으니 이 부분들을 통해 참고를 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