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자동
운영공론장

이게 삭제될 정도의 댓글인가요..?

 
  626
2022-12-02 14:56:52


커리 팬으로서 가볍게 날린 드립인데 이게 삭제씩이나 될 정도인가요?

시즌 한창 땐 더한 드립도 충분히 많았던 것 같은데 꽤나 의아하네요


2
Comments
2022-12-02 17:58:37

우선 커리 팬으로서 하신 말씀이신지 아니신지가 파악이 잘 안될 뿐더러 가볍게 날린 드립, 그러니까 농담으로 비춰지지 않을 수도 있는게 문제 같습니다.

 

농담으로 한 말인데 사람들이 그 의미를 잘 못 받아들인다거나, 해당 드립에 대해서 설명이 따로 필요하다거나 오해가 생겨서 역효과가 나는 상황이라면 이는 그 자리에 적합하지 않은 농담, 실패한 드립이 될 수 있습니다.

 

신고를 주신 분들이나 운영투표에 참여해서 찬성표를 주신 분들의 눈에는 해당 코멘트가 농담처럼 비춰지지 않았기에 이런 결과가 나왔다고 보입니다. 저 또한 캡쳐해주신 글만 딱 봤을 때는 농담으로 받아들여도 되는 것인지 의아하기도 합니다.

 

해당 게시글의 다른 코멘트에 커리의 땀냄새가... 이렇게 땀냄새가 심한 것 아닌가 하는 식의 코멘트는 따로 신고가 들어오지 않고, 농담이나 드립으로 다른 분들께서 받아들이는 것이라 보이는데 일단 예전에도 공론장에서 한 번 이야기 됐던 표현이지만 역하다, 역겹다 이런 표현이 욕설은 아니나 부정적인 의미를 많이 내포한 표현이다보니 다른 사람들이 받아들일 때는 이를 안좋은 의미로 받아들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삭제가 안되고 오해를 푸는 방향으로 처리가 됐다면 더 매끄럽게 좋았을 것 같지만, 우리 매니아에 보면 실패한 농담 정도가 아니라 의도적으로 농담인 듯 선수나 팀을 깎아내리고, 조롱하거나 하는 그런 글들도 많다보니 이런 글들에 조금 민감하게 반응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글을 남기시는 분들도, 보시는 분들도 조금 더 여유롭게 생각해주셔서 조심스럽게 접근하면 좋겠네요.

WR
2022-12-02 22:33:24

댓글 감사합니다. 제가 더 조심하겠습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