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운영공론장

흔히 사용되는 인터넷 밈이 삭제된 것이 있어 게시글을 복원하였습니다.

 
2
  726
Updated at 2022-08-19 21:04:11

안녕하세요, 운영진 아스카 임형준 입니다.

 

오늘 축구 게시판에서 운영투표로 게시글이 하나가 삭제가 됐는데요, 해당 게시글의 삭제에 대해서 저희 운영진이 검토를 해보았는데요, 해당 게시글은 문제가 없는 게시글이라고 논의 끝에 결정을 하였습니다.

 

https://mania.kr/g2/bbs/board.php?bo_table=soccertalk&wr_id=178942

 

매니아 내에서 특정 선수를 고인이라 불러서 삭제가 된 경우들이 있기는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서 부상을 자주 당하거나 치명적인 부상을 당해서 코트에 서지 못하는 선수들을 고인이라고 칭하거나 부진의 늪에서 벗어나지 못해서 이제 고인이 되신 분이다 이러면서 선수의 가치가 더이상 없다는 식으로 칭하는 경우들도 있었습니다.

 

이런 글들은 당연히 삭제처리가 되는 것이 마땅한 글입니다.

 

그러나 오늘 삭제가 됐던 위의 글은 앞서 말씀드린 매니아 내에서 과거에 삭제가 됐었던 선수들을 고인이라 칭하는 것과는 다른, 요즘 인터넷 상에서는 흔히 사용되는 밈과 같은 표현입니다.


고인의 생전 쩌는 플레이를 감상하시겠습니다

이 멘트는 스포츠 및 게임 쪽에서 많이들 사용되고 있습니다. 나중에 생을 마감하고 장례식장에서 고인을 추억하기 위해서 고인의 생전 게임에서 대단했던 장면들을 모아봤습니다 하면서 믹스테이프처럼 틀어주거나 할 때 자료화면으로 쓸 수 있을 정도로 멋진 장면이다 이런 의미입니다. 

 

다른 게임은 잘 몰라서 제가 해봤었던 게임들로 예시를 들면 오버워치에서 말도 안되는 6인 궁으로 한 번에 역전을 노릴 수 있게 되는 슈퍼플레이를 해내거나 철권 같은 게임에서 한 번의 콤보로 상대방을 바로 끝내버리는 일명 절명 콤보를 성공시키거나 게임이 다 기울었다고 생각되는 순간에 레이지아츠라는 필살기로 짜릿한 역전 승을 해내거나 했을 때 진짜 멋진 장면이다 이런 의미로 쓰이는 표현입니다. 인생 하이라이트 필름 이런 식으로 표현될 수도 있겠네요.

 

고인이라는 표현이 들어가니까 거부감이 들 수도 있고, 이런 멘트의 유래나 어떤 상황에서 사용되는지 모르시는 분들은 오해하실 수 있는 표현이긴 하나 고인 드립을 어떻게 할 수 있느냐 이런 반응이 나올 수 있는 표현은 아니었습니다.

 

세상의 언어나 인터넷 세상에 쓰이는 밈들은 정말 빠르게 변해가고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이런 것을 모두 파악하고 있기는 쉽지 않을텐데요, 다른 사람을 폄하, 비난, 조롱하기 위한 밈이나 이런 것이 아니라면 매니아도 인터넷 세상에서 대화하는 인터켓 커뮤니티인만큼 이런 밈들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유연하게 대처하면서 또 몰랐던 것들을 배워나가고 그렇게 인터넷 시대의 흐름에 발 맞춰나갈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희 운영진은 삭제처리로 결정된 해당 게시글을 복원하기로 최종적으로 결정을 내렸음을 알려드리면서 이만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3
Comments
2022-08-18 19:43:51

아침에 글이 지워져서 이게 왜...? 싶었는데 복구됐군요. 댓글에 진지하게 고인 드립이라고 다시는 분들이 계셔서 참 씁쓸했습니다. 나쁜 사람 되는 게 한순간이었던...

WR
2022-08-18 21:02:05

게시글이 삭제로 이어졌었던 부분에 대해서 ONE LIFE, ONE CLUB님께 제가 대신하여 사과의 말씀을 전해드립니다.

 

조금은 늦게 처리가 됐지만 이런 일을 처리하는 과정이 있다보니 조금 늦어졌는데요, 저희 운영진이 이런 사안에 대해서는 다시 검토하여 유저분들을 보호하는 장치를 마련하고 있다는 것, 이 게시글이 다시 복원 되었다는 것을 중점적으로 바라봐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2022-08-18 21:10:12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